[SF+음원] '나만 알고 싶은' 이 달의 숨은 명곡 List 8
[SF+음원] '나만 알고 싶은' 이 달의 숨은 명곡 List 8
  • 이수민 기자
  • 승인 2019.10.2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포커스 에디터가 직접 듣고 선별한 '음원픽'들을 소개한다.

 

싱그러운 공기와 시원하고 기분 좋은 바람이 스치는 11월, 기분 따라 듣고 싶은 개성만점 곡들을 쏙쏙 뽑아왔다. 타이틀곡에 가려 빛을 보지 못 한 숨은 명곡. 차트에 가려져 지나쳐버린 보석 같은 곡 추천 리스트.

◆ 본 포스팅은 2019.09.15 -  10.10 사이 발매 된 앨범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Album 1 기덕 <501> (2019.10.08.) | Studio MOS

1. Sometime
2. Fly away  Editor pick
3. Still feel you 
4. 핑퐁(Pingpong)
 
가을과 겨울을 닮은 기덕의 목소리는 듣는 것만으로도 따뜻한 기분이 든다. 이번 앨범 두 번째 수록곡 ‘플라이 어웨이(Fly away)’는 불안함이 가득한, 그래서 마치 항해 같은 우리의 삶 속에서 의지하고 기댈 수 있는 사람들에게 하고픈 이야기를 풀어낸 곡. 편안한 리듬 위로 나른하고 포근한 음색이 흐르면서 기분 좋은 힐링을 선사한다.

 

 

Album 2 죠지 <LEEEE> (2019.10.03) | ()크래프트앤준

1. Idkyet
2. aura (Feat. 샘김)
3. 족보의 몰락 Editor pick
4. 어쩌면
5. 하루종일
 
최근 힙스터들 사이에서 트렌디한 음악의 선두주자로 떠오르는 죠지가 1년 만에 새로운 앨범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나와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관찰하면서 만들었다. 잘 살고있는걸까?”라는 문구로 이번 앨범의 정체성을 밝혔다. ‘족보의 몰락’은 멀어진 가족, 친척 관계를 살피며 느끼는 일상적인 감정을 덤덤하게 풀어낸 곡. 말하는 듯 던지는 가사가 어쩐지 진한 공감을 일으킨다.

 

 

Album 3 정기고 <샴푸의 요정 (Fairy of Shampoo)(2019.10.08) | SEL Records

1. 샴푸의 요정 (Fairy of Shampoo) Editor pick
 
첫 소절을 듣자마자 가을 향이 물씬 느껴진다. 완벽한 재즈 리듬과 멜로디에 정기고 특유의 음색으로 가을의 감성을 가득하게 담아냈다. 1990년도 빛과 소금의 ‘샴푸의 요정’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부드러운 느낌을 담았다. 누구에게나 익숙한 명곡이지만 정기고의 색을 알차게 입혀 새로운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다.

 

 

Album 4 원어스 <FLY WITH US> (2019.9.30.) | RBW엔터테인먼트

1. Intro : Fly me to the moon
2. 윙윙윙윙 (Plastic Flower) Editor pick
3. 가자(Lit)
4. Blue Sky
5. Level Up
6. Stand By
 
퍼포먼스 콘셉트돌 원어스의 ‘어스(US)’시리즈 3부작 마지막 페이지를 장식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가자’ 바로 위에 두 번쨰 트랙 ‘윙윙윙윙’은 좋아하는 사람을 쟁취하기 위한 소년의 마음을 표현한 힙합 기반의 곡. 귀엽고 통통 튀는 가사가 쏙쏙 들어오며 후렴 부분 ‘윙윙윙윙’ 가사가 자꾸만 귓가를 맴도는 중독성 가득한 곡.

 

 

 Album 5 팔로알토 <Love, Money &Dreams: The Album> (2019.9.29.)

1. Grind
2. DEAD (Feat. Kid Milli)
3. Get It
4. 사랑이 아냐 (It Ain't Love)
5. Battle Scars (Feat. G2 &ILLINIT)
6. 가리온의 약속의 장소는 어디였을까 (Promised Land) (Feat. BewhY)
7. Move On Editor pick
8. The Greatest, Part 2 (Feat. Los, CHANGMO &Owell Mood)
9. ijuswanna (Feat. Ted Park &pH-1)
 
하이라이트레코즈의 수장인 팔로알토가 또 한 번 탄탄하고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찾아왔다. 감각적인 비트에 여유로운 리듬과 딕션, 데뷔 때부터 묵묵하게 한 길을 걸어오며 느꼈던 생각들을 솔직하게 고백한 ‘무브 온’은 힙합 베테랑 팔로알토의 실력을 인정할 수밖에 없게 한다.

 

 

Album 1 악동뮤지션 <항해> (2019.9.25.) | YG엔터테인먼트

1. 뱃노래
2. 물 만난 물고기
3.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4. 달
5. FREEDOM
6. 더 사랑해줄걸
7. 고래 Editor pick
8. 밤 끝없는 밤
9. 작별인사
10. 시간을 갖자

별다른 수식어가 필요 없는 듀오. 나오는 노래마다 대중들의 귀를 만족시키는 악동뮤지션은 이번 앨범을 통해 그들의 인생과 또 한 번의 성장을 보여주고자 했다. 모든 수록곡이 좋지만 그중 일곱 번째 트랙 고래는 악동뮤지션만의 독특한 시선으로 바라본 고래를 표현했다. 멜로디부터 분위기, 가사까지 악동뮤지션만의 진한 색채를 느낄수 있을 것. 

 

 

Album 7 새소년 <집에> (2019.10.4.) |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1. 집에 Editor pick
 
인디신에서 독보적인 사랑을 받고있는 밴드 새소년이 깜짝 선물 같은 곡을 선보였다. ‘집에’는 머릿속으로만 떠다니는 멜로디에 처음으로 노래를 부르며 단 한 번의 녹음으로 탄생하게 된 곡이다. 새소년의 음악적 방향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가사와 오묘한 멜로디가 균형을 이루며 감각적인 이들의 세계에 점점 빠져들게 한다.

 

 

 Album 8 민수 <커다란> (2019.10.03) |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1. 커다란 Editor pick
 
고마운 사람들에게 전하는 사랑한다는 말. 지금 해줄 수 있는 말 중 가장 커다란 말을 해주고 싶었다는 민수의 고백을 담았다. 담백한 듯 깨끗한 민수의 음색과 사랑스러운 메시지가 기분 좋은 설렘을 만들어낸다. 단순하게 흘러가는 듯 싶었지만 후반부에 겹쳐지는 두 가지 구성의 목소리가 독특한 매력을 만들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