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미리보기] 수애 “단아한 이미지? 깨고 싶지 않아”
[인터뷰 미리보기] 수애 “단아한 이미지? 깨고 싶지 않아”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8.2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수애가 애써서 단아한 이미지를 깰 필요는 없다고 털어놨다.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상류사회> 인터뷰에서 수애는 대중들이 보는 자신의 이미지에 대해 솔직한 견해를 밝혔다.

수애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청순함’ ‘단아함’ 이미지를 <상류사회>로 깰 수 있지 않겠느냐는 취재진에 질문에 “굳이 깨고 싶진 않다”고 말했다. 그는 “그 이미지에서 또 다른 이미지로 폭 넓게 확장하고 싶다. 물론 단아함에 갇혀서 그걸로만 평가받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상류사회>로 다른 수식어가 생길 수도 있지 않겠나”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서는 “연기와 근접한 평가면 좋겠다. 믿고 볼 수 있는 배우라는 평가를 얻고 싶다”고 쑥스러워하며 대답했다.

수애는 <상류사회>를 통해 ‘믿고 보는 배우’라는 수식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극중 수애는 오로지 능력으로만 미술관 부관장 자리에 올라 호시탐탐 관장 자리를 노리는 욕망으로 가득 찬 오수연 역을 맡았다. 권력을 얻고 출세하기 위해, 또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어떤 일도 불사하는 열정적인 여자다. 수애의 내공 깊은 야누스적 매력이 <상류사회>에서 빛을 발한다.

<국가대표2> 이후 2년 만에 영화로 관객을 만나게 된 수애는 “빨리 뵙고 싶었다. <상류사회>로 처음 청불(청소년관람불가)로 인사드린다. 긴장되고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수연이라는 매력적인 인물에 대해서 “전문직 여성이라고 했을 때 떠오르는 학습된 무언가가 있다. 그것에서 벗어나 달리 접근했다. 변혁 감독님이 제 긴 머리를 좋아해주셨는데 오수연은 단발이 좋을 것 같아 먼저 제안했다. 목선이 두드러져 여성성이 보이지 않기 위해 둔탁해보이지 않는 얇은 소재의 목폴라도 입었다. 옷은 최대한 노출이 없도록 했다. 오수연을 만들기 위해 많이 노력을 했다”고 말했다.

수애는 오수연에 대해 자신과 정반대의 인물이라고 칭하며 그가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것과 달리, 실제의 모습은 현실에 순응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수애는 “선택 받아져야 하는 게 배우지 않나. 선택되어지기 전까진 준비된 사람이고 선택을 받으면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나는 내면이 건강한 삶을 살려고 한다. 아침형 인간이라 운동을 하고 개인적인 시간, 배움의 시간을 즐긴다. 여행을 가더라도 유명 스폿은 잘 안 가고 둘러보며 걷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상류사회>는 각자의 욕망으로 얼룩진 부부가 아름답고도 추악한 상류사회로 들어가기 위해 모든 것을 내던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장태준(박해일)은 인기교수에서 서민 경제에 대한 남다른 비전을 제시하는 신인 정치인으로 변신해 성공하려는 야심을 드러내는 인물이며 오수연은 남편을 뛰어 넘는 욕망의 폭주기관차로 섬뜩함마저 자아낸다. 오는 8월 29일 개봉.

Editor 박주연  |  Photographer 박용진 

*수애 인터뷰 풀버전은 매거진 <스타포커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