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김부각 품절대란? 연예인이 유행시킨 음식들
화사, 김부각 품절대란? 연예인이 유행시킨 음식들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7.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에 올렸다하면 검색어 장악에 품절 대란이다. 잘 먹는 연예인과 예능의 파급력이 만나 새로운 유행을 탄생시켰다. 요즘 먹방으로 새롭게 뜨고 있는 화사부터 휴게소 신드롬을 일으킨 이영자까지, 연예인 덕분에 유명세를 탄 음식들을 모았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캡쳐 갈무리

◆ 화사 김부각 간장게장

지난 20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화제의 키워드는 단연 마마무 화사였다. 화사는 앞서 6월 출연 당시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하는 곱창 먹방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방송 이후 전국의 곱창 판매량이 급증했고 축산부산물협회로부터 감사패까지 받는 등 화사의 출연은 적잖이 긍정적인 파장을 낳았다. 

시청자들의 뜨거운 재출연 요청 이후 약 한 달만에 다시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화사는 이번엔 간장게장과 김부각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현혹시켰다. 이날 방송에서 화사는 운전면허시험에서 불합격을 받은 뒤 먹방으로 기분을 달랬다. 배달된 간장게장 3마리와 엄마가 직접 만들어준 김부각을 정신없이 흡입한 것. VCR을 보던 한혜진은 “방송 전에 김부각을 미리 시켜야겠다”며 일찍이 품절 대란을 예상하기도. 실제로 방송 이후 한 김부각 업체는 “10년 만에 이렇게 많은 주문량은 처음”이라며 화사에 대한 감사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사진=MBC 전지적 참견시점 캡쳐

◆ 이영자 소떡소떡

MBC <전지적 참견시점>을 궤도에 올려놓은 일등공신 이영자가 추천한 휴게소 넘버원 먹거리다. 이영자의 맛깔 나는 설명과 함께 소떡소떡을 맛있게 즐기는 법이 전파를 탔고 방송 이후 소떡소떡은 무려 5배가량 판매량이 급증했다. 이를 계기로 이영자는 한국도로공사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소떡소떡을 비롯해 이영자의 휴게소 추천 음식들이 <전지적 참견시점>를 통해 소개됐고 김준현, 이경규, 유튜브 크리에이터 씬님 등이 휴게소를 찾기도 했다. 

사진=SBS 미운우리새끼 캡쳐

◆ 이상민 오징어 입

이상민은 SBS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자주 즐기는 간식으로 오징어 입을 소개한 바 있다. “건어물 중 가장 맛있고 가격도 싸다”며 오징어 입에 대해 극찬하기도. 이날 방송에서 이상민은 오징어 입 버터구이 레시피를 공개, 직접 만들어 시식하는 모습을 보였다. 방송 후 오징어 입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했고 일부 온라인 업체에서는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화제를 낳았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캡쳐

◆ 성훈 중국냉면

소유, 이국주, 화사 등에 이어 성훈 또한 <나 혼자 산다>가 낳은 먹방 연예인이다. 범접할 수 없는 남다른 식욕을 가진 성훈은 이날 방송에서 줄곧 앙숙케미를 선보이던 체육관 관장님과 중화요리집을 방문해 살벌한 먹방 대결을 벌였다. 드라마 촬영을 앞두고 다이어트 중이던 성훈은 “일주일 만에 처음 탄수화물을 먹는 날”이라며 비장한 각오를 다졌다. 성훈은 자장면, 군만두, 소고기 탕수육을 주문했고 2차로 볶음밥, 중새우, 중국냉면을 시켰다. 중국냉면에 빠진 성훈은 “한 그릇 더!”를 외쳐 VCR을 지켜보던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을 파안대소케 했다. 젓가락을 크게 올려 면을 후루룩 흡입하는 성훈의 모습이 전파를 타며 중국냉면이 반짝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사진=MBC 이불밖은 위험해 캡쳐 갈무리

◆ 강다니엘 젤리 김과자 

MBC <이불 밖은 위험해>에서 털털하고 소박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던 워너원 강다니엘은. 그는 하루에 3~5봉 젤리를 먹을 정도로 남다른 ‘젤리 덕후’임을 밝혔다. 휴식 시간은 물론 자기 직전까지 손에서 젤리를 놓지 못할 정도. 방영 중 다양한 모양과 맛의 젤리가 전파를 탔고 그가 먹은 젤리 브랜드가 한동안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다. 지난 7월 방영분에서는 배우 이이경이 가져온 김과자에 푹 빠져 손에 놓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