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포커스] “마블 10주년 역대급 작품”…"어벤져스3"의 자신감
[현장포커스] “마블 10주년 역대급 작품”…"어벤져스3"의 자신감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4.1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잠했던 4월 극장가에 핵폭탄이 떨어졌다. 국내 팬들을 들썩이게 하는 작품. <어벤져스> 시리즈 3번째 이야기이자 10주년을 맞이한 마블 스튜디오의 신작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이하 어벤져스3)>를 두고 하는 말이다. 그 어느 때보다 스포일러 입단속이 엄격하게 이뤄지는 만큼 <어벤져스3>를 향한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12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서울 포시즌호텔에서는 <어벤져스3>의 주역인 베네딕트 컴버배치, 톰 히들스턴, 톰 홀랜드, 폼 클레멘티에프의 방한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배우들은 <어벤져스3> 라인업에 배우로서 이름을 올렸다는 것에 대한 영광과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 그리고 열렬한 환대를 보인 한국 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 <어벤져스3>에 임하는 4인방의 자세 

  

이날 배우들은 공통적으로 <어벤져스3>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것을 영광스러워했다. 2009부터 꾸준히 <토르> 시리즈와 <어벤져스> 시리즈에 출연 중인 톰 히들스턴은 물론, 스파이더맨으로 새롭게 합류한 톰 홀랜드까지도 영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였다. 

베네딕트 컴버배치 로다주의 격려앞으로 잘 해야겠다는 생각” 

이 앙상블에 참여하게 돼 놀랍고 기쁘다. 10년 간 수많은 히어로들의 인생이 스크린 내에서 밖으로 표출되고 있으며 계속 성공하고 있다이 가족의 구성원이 돼 미을 수 없을 만큼 좋다단독으로 촬영하는 것보다 함께 해서 좋았다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같이 수 십년 영화를 해온 분들이 이 영화에 잘 맞는 것 같다깊이가 잇지 않나함께 촬영하게 됐는데 아이언맨과 일을 한다는 게 믿을 수 없을 정도다같은 세트장에 있는 게 좋고 실패해도잘 못해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격려를 해준다동료가 됐고 앞으로도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톰 히들스턴 마블 스튜디오와의 작업내 평생의 영광

“2009년을 시작으로 9년 정도 흘렀다내 평생 첫 번째로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처음에는 마블의 상상력에 대해 긴장을 했었다관객들의 마블표 유니버스 영화를 받아들일 수 있을까우주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받아들일 수 있을까 걱정이 됐다하지만 관객의 입장으로 봤을 때도마블은 점점 확장되고 있고 더욱 익사이팅해졌다영화가 점점 용감해지고 있고 색깔을 띄고 있다그 점에 경의를 표하고 싶다.” 

폼 클레멘티에프 대단한 분들과 함께... 운이 좋았다

마블과의 작업이 믿을 수 없을 만큼 좋다마블의 영화를 쭉 봐 왔고 너무나 좋아했었다그런데 극장에서 보던 그 영화에 일원으로 참가하는 것을 믿을 수 없었다대단한 분들과 영화를 찍는 꿈이 현실이 된 것 같더라운이 좋았다.” 

  

톰 홀랜드 내가 <어벤져스3>비현실적인 상황

“<어벤져스1>이 처음 나왔을 때 그 줄에 맨 앞에서 서서 봤을 정도로 팬이었고 내 인생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가졌던 영화였다그런데 마블 포스터에 내 얼굴이 있고 내가 일원이 됐다는 게 비현실적으로 느껴지더라너무 감사드린다.”

◇ 한국 팬 소중해 <어벤져스3>의 화답

<어벤져스3> 4인방을 향한 국내 팬들의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기자회견 전날이었던 11일 인천공항 입국 당시에는 현장이 통제가 될 정도로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려들었다. 이들을 좀 더 가까이 보기 위한 팬들의 열정이 만들어 낸 장면이었다. 12일 오후 이어질 프로모션 행사에도 뜨거운 반응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들은 한국 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 한국에 팬이 많은 것 알고 있다

한국 팬들은 너무나 열정적이고 스마트하고 친절하고 충성도가 높다한국에 팬이 많은 걸 나도 알고 있고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대표작뿐만 아니라과거의 다양한 여정을 나와 함께 밟아주신 느낌이다심지어 영국까지 비행기를 타고 오신 분들이 있었고 어제 공항에서도 많이 나와주셨다감사하게 생각한다.”

톰 히들스턴 “5년만의 방한너무 좋다

“3번째 방한인데 올 때마다 좋다늘 따뜻한 환대를 받았다특히 공항에서의 환대는 아무리 받아도 익숙해지지 않을 만큼 너무 좋았고 다시 한국에 돌아올 수 있게 돼 기쁘다.”

폼 클레멘티에프 어머니가 한국 분기쁜마음으로 방문했다

어머니가 한국분이다내 이름의 은 봄과 범에서 따온 거라고 어머니가 설명해준 적이 있다예전에 2년 정도 일본에서 산 경험이 있는데 휴가를 보내기 위해 한국에 방문했었다그땐 어려서 기억이 안 나지만지금 한국을 찾은 기쁜 마음 하나는 진짜다” 

톰 홀랜드 공항에서의 환대 익숙해지지 않을 것

“9개월 전에 방문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데자뷰 현상을 겪고 있는 듯 하다. 공항에서의 환대는 익숙해지지 않을 것 같다. <어벤져스3>의 새 출연진으로서, 환한 미소를 띠며 한국에 올 수 있게 됐다. 어메이징한 경험이다.”

  

한편 <어벤져스:인피니티 워>는 <어벤져스>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이자 10주년을 맞이한 마블 스튜디오의 작품으로, 새로운 조합의 어벤져스와 역대 최강 빌런 타노스의 무한 대결을 그린 영화. 오는 25일 한국, 27일 북미에서 각각 개봉한다.

Editor 박주연    Photographer  박용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