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뷰티 트렌드는 가심(心)비 마음의 만족도를 높이는 착한 화장품
2018 뷰티 트렌드는 가심(心)비 마음의 만족도를 높이는 착한 화장품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1.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가격 대비 성능을 비교하던 가성비에서 벗어나 마음의 만족도인 가심(心)비가 소비의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 화장품을 구매할 때도 유해화학성분이 없고 정제수가 주원료 보다 적게 함유된 제품으로 ‘고효율적 만족’을 얻고 싶어한다. 안전한 성분과 검증으로 내 가심(心)비를 충족시켜 줄 뷰티 제품을 똑똑하게 선택하는 법과 대표 브랜드를 알아보자.

1.먹어도 되는 천연립스틱, 율립

율립(YULIP)은 ‘나와 아이 모두에게 건강한 제품을 만들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립 앤 마우스 브랜드다. 율립의 제품은 산자나무오일, 동백오일, 치자오일, 자근추출물, 강황가루(립올마이티), 비터오렌지오일(립스틱) 등이 사용된다. 미국 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원료와 Soil Association 인증원료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버터 같은 발림성을 가진 말린 장미 컬러의 ‘성난로즈’, 코랄 컬러의 만능 립밤 ‘LIP Almighty Ver.2’ 유기농 오일이 들어간 코럴핑크 컬러의 ‘선셋핑크’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제품이 유해성분이 없고 천연유래성분 100%로 먹어도 문제없을 정도다.

2.EWG의 안전한 화장품 선정, 아로마티카

1977년 천연화장품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시작된 브랜드. 호주, 프랑스, 인도, 불가리아, 인도네시아 등 원산지에서 직접 수입한 식물성 천연 원료들을 아로마티카 제품에 처방하고 있다. 자연으로부터 얻은 안전한 활성 성분으로, 환경오염은 물론 각종 자극에 상처받은 인류의 피부 건강을 자연스럽게 회복시키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로마티카 브랜드가 가장 우선시하는 가치다. 지난 2011년에는 프랑스 에코서트의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화장품 업체로 주목받았고, 같은 해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환경운동단체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의 안전한 화장품에도 선정된 바 있다.

3. ‘화해 뷰티어워드’ 워시오프팩 부문 3위, 파파레서피

좋은 스킨케어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원료를 찾던 중 가지에서 추출 가능한 ‘루페올’이 피지 생성과 염증을 감소시키며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준다는 점에 착안, 1년 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가지 클리어링 라인’을 선보였다. 지난해 12월에는 화해 애플리케이션에서 주최한 ‘2017 화해 뷰티 어워드’ 워시오프 팩 부문에서 ‘가지 클리어링 머드 크림 마스크’가 3위를 수상했으며, 가지 클리어링 에멀전은 2017 홍콩 코스모프로프 어워즈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된 바 있다.

4. 저자극 고보습, 에스트라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주요 계열사로서 의약학 경험을 바탕으로 한 메디컬뷰티 전문기업이다. 지난 2008년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손상된 피부장벽 기능을 케어하는 아토베리어 라인을 처음 선보인 에스트라는 병의원내 대표적인 저자극 고보습 라인으로 자리매김했다. 피부 부담감을 줄였으며, 피부과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안점막 자극 대체 테스트(HET-CAM test)를 모두 통과했다.

5. 방부제, 유화제 No! TWW

TWW(TIME WORKS WONDERS)는 ‘시간으로 기적을 만드는 회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천연 비누 제조 회사인 비누가와 병행 운영하고 있다. 딸의 탈모와 피부 트러블을 고치기 위해 어머니가 좋다는 약재를 모두 넣어 샴푸와 비누를 만들기 시작한 게 브랜드의 시초. 화학성분이 들어간 일부 천연화장품과 달리 자연에서 방부제와 유화제 역할을 하는 천연성분을 찾아 진짜 천연으로 만든 화장품을 고집한다. 덕분에 특별한 마케팅 한번 없이 입소문만으로 매번 품절대란을 일으키는 인기 브랜드다. 판매 사이트는 회원제로 운영 중이며 1년에 2~4번 회원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 승인이 된다. 이후 제품 가격과 제품 전 성분을 확인할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구매 전, 화장품 성분 체크는 필수 화장품 성분이 궁금할 땐, 화해(化解)를 켜세요!

암호처럼 복잡한 화장품의 성분을 쉽게 설명해주는 애플리케이션 ‘화해(化解)’를 켜보자. 화해는 미국 환경보호그룹(EWG: Environmental Working Group)•대한피부과의사회•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개한 자료를 바탕으로 20가지 주의 성분과 알레르기 주의 성분, 성분별 안전도 등급, 기능성 성분 등에 대한 기준을 제시해 준다.

또한 실사용자의 화장품 리뷰는 물론 아토피, 여드름, 민감성 피부 등 피부타입별로 도움이 되는성분과 주의해야 할 성분을 검색할 수도 있다. 피부 및 뷰티 상식 역시 얻을 수 있다. 뷰티 앱툰은 무료 감상 가능하며, 성인은 물론 아기 피부 관리법까지 배울 수 있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준 결과 화해 애플리케이션은 누적 다운로드 550만 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검색 결과 주의해야 할 성분 옆에는 색상과 숫자가 다른 물방울 모양이 표기된다. 바로 EWG등급(미국 환경보호그룹 Environmental Working Group에서 만든 화장품 성분 안전도 등급)을 간략하게 표시한 것이다. 1-2등급(낮은 위험도/하늘색), 3-6등급(중간 위험도/노랑색), 7-10등급(높은 위험도/빨간색)으로 표시하고 있다.

⊙ 가장 피해야 할 20가지 유해성분

1. 디부틸히드록시톨루엔(DHT)

2. 미네랄 오일

3. 부틸하이드록시아니솔(BHT)

4. 소듬라우릴설페이트 (+소등라우레스설페이트)

5. 소르빈산,소르빅애씨드

6. 아보벤젠 = 부틸메톡시디벤조일메탄

7. 옥시벤존 = 벤조페논-3

8.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디아졸리디 닐우레아,디엠 디엠하이단토인)

9. 이소프로필메틸페놀

10. 이소프로필알코을=프로필알코을

11. 인공 향료

12. 티몰

13. 트리에탄올아민

14. 트리이소프로파놀아민

15. 트리클로산

16. 파라벤

17. 페녹시에탄을

18. 폴리에틸렌글라이콜 (PEG)

19. 합성착색료

20. 호르몬류

⊙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분

1. 아밀신남알

2. 벤질알코올

3. 신나밀알코올

4. 시트랄

5. 유제놀

6. 하이드록시시트로넬알

7. 이소유제놀

8. 아밀신나밀알코올

9. 벤질살리실레이트

10. 신남알

11. 쿠마린

12. 제라니올

13. 하이드록시이소핵실3-사이클로헥센카복스알데하이드

14. 아니스에탄올

15. 벤질신나메이트

16. 파네솔

17. 부틸페닐메칠프로피오날

18. 리날룰

19. 벤질벤조에이트

20. 시트로넬롤

21. 핵실신남알

22. 리모넨

23. 메칠2-옥티노에이트

24. 알파-이소메칠이오논

25 .참나무이끼추출물

26. 나무이끼추출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