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코리아 랩 서바이벌 ‘랩컵’, 정상수·양카일·Bad Kid J 힙합 열풍 불 지폈다! 다날엔터·AURORA 통해 경연곡 음원 만난다!  
2024 코리아 랩 서바이벌 ‘랩컵’, 정상수·양카일·Bad Kid J 힙합 열풍 불 지폈다! 다날엔터·AURORA 통해 경연곡 음원 만난다!  
  • DAVID 기자
  • 승인 2024.04.05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상금‘ 화제의 힙합 서바이벌 ‘랩컵’, 행주·양동근 등 환호한 ‘죽음의 조’ 대격돌! 정상수→양카일까지 대체불가 존재감!
[사진 출처: 랩컵 공식 유튜브]

 

‘랩컵’에서 한층 더 치열해진 ‘죽음의 조’ 대격돌로 열기를 더했다.

지난 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4 유튜브 힙합 서바이벌 ‘2024 토너먼트 벌스 랩 배틀 랩컵(이하 ‘랩컵’)’ EP.05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MC 조병규의 진행 아래 32강 전반전인 단체전이 그려졌다.

산이 감독의 E조는 전반전 대결곡으로 ‘Back Off’를 준비했고 포이, BLASTA, Yuki, 100KGOLD는 속도감 있는 래핑으로 인상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무대를 본 마스터 양동근은 “정상수(BLASTA)님께 한국 힙합 인간문화재로 등극시키고 싶은 열망이 있을 정도로 이 자리에 이렇게 같이 서 계셔주신 게 정말 큰 힘인 것 같다”라고 격려해 눈길을 끌었다.

서리팀 감독의 F조 Curlly, Yoshi Man, 유명한아이, 토스트보이는 ‘FASTARD’를 선보이며 뛰어난 랩 실력과 감각적인 매력으로 감독들과 플레이어들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로스 감독은 “여태까지 본 무대 중 가장 재미있게 봤다”라고 호평했다. 특히 F조 플레이어들의 아주 근소한 점수 차가 긴장감을 더했다.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의 G조 양카일, 캄보, IFCHAN, J.win가 ‘Hungry’로 단단한 팀워크가 돋보이는 무대를 펼치며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이에 산이 감독은 “4명의 합이 거의 닌자거북이 수준으로 너무너무 좋았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고 행주 감독은 “이 팀은 만나서 곡을 만든 느낌이다. 너무 멋있다”라고 극찬해 앞으로의 활약에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로스 감독는 H조 무대를 앞두고 “우리 조는 준비가 완벽하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Bad Kid J, Max Kim, JD-VANIC, 솜사탕은 ‘죽음의 조’ 수식어에 걸맞은 수준급의 랩 실력과 위트 있는 가사로 산이 감독의 기립 박수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쿤타 감독은 “이 팀은 다 좋다. 그냥 다 좋아서 전체적으로 지금 저는 조금 가리기가 힘들 것 같다”라고 칭찬했다.

첫방부터 영상 공개마다 뜨거운 반응을 얻어온 ‘랩컵’은 래퍼들의 진면목을 제대로 보여주며 독보적인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랩컵’은 최종 우승상금 1억 원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랩 배틀로, 월드컵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됐다. MC 조병규를 비롯해 감독 행주, 조광일, 쿤타, 던밀스, 산이, 서리팀(쿤디판다, 손 심바),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로스, 그리고 미션 마스터 양동근까지 역대급 감독 군단과 실력파 래퍼들의 조합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날 공개된 32강 경연곡 음원은 다날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와 글로벌 뮤직 플랫폼 AURORA,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랩컵’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