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 가족' 강주은, "母 큰 수술... 너무 아파서 죽고 싶다고 했다" 눈물겨운 심경 고백
'워너비 가족' 강주은, "母 큰 수술... 너무 아파서 죽고 싶다고 했다" 눈물겨운 심경 고백
  • 김지현기자
  • 승인 2024.03.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수술 겪은 강주은 母, "사위와 딸 매일 울면서 기도... 어쩌면 안 돌아올 수도 있어" 말한 이유는?
- 79세 백일섭, "나 죽으면 고향 '여수 바다'에 유골 뿌려주길..." 심중소회 고백
- 백일섭 딸, 처음 듣는 아빠의 사후 계획에 '혼란'... "아직 막연하다고 생각하고 싶어"

사진=TV CHOSUN '아빠하고 나하고'

14주 만에 '아빠하고 나하고'에 복귀하는 '♡최민수' 강주은 가족이 갑작스럽게 하차할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이유를 공개한다. 백일섭의 딸은 처음 듣는 아빠의 '사후 계획'에 혼란스러운 감정을 내비친다.

TV CHOSUN 리얼 가족 예능 '아빠하고 나하고'가 공개한 다음 주 예고편에서는 약속한 6개월 중 어느덧 한 달밖에 남지 않은 강주은 가족의 합가 스토리, 그리고 백일섭 부녀의 여수 여행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진다.

먼저, '유니콘 대디'와 뮤지컬 같은 합가 스토리를 선보이며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강주은이 컴백을 예고했다. 강주은의 대디는 "'아빠하고 나하고' 출연 도중 아내의 병으로 인해 하차하게 되어 죄송하다"라며, 12월 있었던 강주은 마미의 수술 사실을 밝혔다. 강주은은 "수술 직후 '엄마, 엄마'하고 불렀더니, 엄마가 고개를 저으며 '주은아 죽고 싶어... 너무 아파'라고 하더라"라며 눈물겨운 그날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에 강주은 마미는 "너랑 민수가 매일 울면서 기도한 걸 안다"라며, 가족 모두가 가슴 졸였던 지난 시간을 회상했다.

그런가 하면, 당초 6개월의 기간제 합가를 약속했던 강주은 가족에게 남은 시간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강주은은 "엄마, 아빠가 캐나다에 가면 한국에 얼마나 빨리 돌아올 수 있을까?"라며, 재합가를 기약했다. 그러나 강주은 마미는 "생각해 봤는데 어쩌면 안 돌아올 수도 있을 것 같다"라며 다른 생각을 고백했다. 과연, 강주은 가족의 합가는 계속될 수 있을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한편, 백일섭은 딸 가족과 함께 아버지의 위패를 모신 여수의 한 절을 찾았다. 여기서 백일섭은 "나도 죽으면 여기로 올 수도 있다"라는, 예상치 못한 발언으로 딸 가족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백일섭의 딸 백지은은 "직접적으로 그런 계획을 들은 건 처음이다. 그런 얘기는 슬픈 생각인데, 아직은 막연하다고 생각하고 싶다"라며 먹먹한 심경을 고백했다.

또, 백일섭은 "나는 죽으면 여수 바다로 갈 것 같다. (딸 가족과) 같이 봤던 바다에 유골을 뿌리고... 내가 놀던 바다 좋지 않나"라며, 언젠가 돌아갈 자신의 고향 바다를 그리며 덤덤한 소회를 밝혔다.

강주은 가족이 갑작스러운 하차 이후 겪게 된 마미의 대수술 이야기, 그리고 백일섭의 '사후 계획'에 가슴 아파하는 딸의 모습은 27일(수) 밤 10시 TV CHOSUN '아빠하고 나하고'에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