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의 결을 잘 살려냈다”, “캐릭터 그 자체” 한효주, '무빙' 엘리트 요원에서 세상의 흐름을 바꾼 완벽한 CEO로 변신!
“감정의 결을 잘 살려냈다”, “캐릭터 그 자체” 한효주, '무빙' 엘리트 요원에서 세상의 흐름을 바꾼 완벽한 CEO로 변신!
  • 김지현기자
  • 승인 2024.03.13 0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스터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지배종>이 이수연 작가와 주지훈, 한효주의 만남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무빙>​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한효주가 완전히 새롭게 변신, 세상을 뒤흔든 냉철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CEO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연출: 박철환/ 각본: 이수연/ 출연: 주지훈, 한효주, 이희준, 이무생, 김상호, 전석호, 박지연/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작: ㈜아크미디어, ㈜에이스팩토리]

“윤자유 그 자체였다” – 배우 이무생

“캐릭터가 어떤 과정을 거쳐 현재에 왔는지 감정을 잘 살려냈다” – 박철환 감독

냉철하고 단단한 카리스마부터 섬세한 감정 연기까지

<무빙>에 이은 한효주의 또다른 대표작 탄생 알리다!

   ​

<지배종>​은 2025년 새로운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한효주)와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퇴역 장교 출신의 경호원 ‘우채운’(주지훈)이 의문의 죽음과 사건들에 휘말리며, 배후의 실체를 쫓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이다. 2023년,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디즈니+ <무빙>에서 최고 엘리트 요원 ‘이미현’을 연기하며 극찬을 받은 배우 한효주가 이전과는 180도 다른 종류의 카리스마와 감정 연기를 선보일 예정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효주는 세계 최고의 생명공학기업 BF의 CEO ‘윤자유’ 역을 맡아 사회적으로 주목받는 기업인의 모습으로 좌중을 휘어잡는다. 그는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인물로 각계각층의 주목을 받음과 동시에 반대하는 이들로부터 위협을 받는 것이 일상인 채로 살아가는 인물이다. 이 과정에서 BF와 자신을 지키기 위해 전담 경호원 ‘우채운’(주지훈)과 함께하게 되고, 두 사람의 의심과 믿음 사이 아슬아슬한 기류는 작품의 몰입도를 극대화시킨다. 한효주는 이런 ‘윤자유’의 카리스마 넘치고 강단 있는 CEO의 면모는 물론, 자신을 향한 위협 속에서 주변인들을 의심할 수밖에 없는 다채로운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내며 극에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이는 공개된 스틸 속 ‘윤자유’의 모습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데스크 앞 심각한 표정으로 누군가에게 의사를 전달하고 매체들에게 둘러 싸인 채 걸어가는 모습, 속내를 알 수 없는 표정과 특수 고글을 착용한 모습 등 ‘윤자유’가 마주할 커다란 위협과 상황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연출을 맡은 박철환 감독은 “어려운 캐릭터인데 이 사람이 현재에 오기까지 어떠한 과정을 거쳤는지 감정의 결을 잘 살려냈다”고 극찬했으며, 김태성 촬영 감독은 “눈빛에 많은 것을 담아내며 하나로 정의할 수 없는 미스터리함을 잘 보여줬다”라고 전했다. ‘온산’ 역으로 함께한 배우 이무생 또한 “한효주 배우는 온전히 ‘윤자유’였다” 전할 정도로 아낌없는 칭찬을 전해 더욱 기대감을 모은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지배종>은 배우 주지훈은 물론 한효주, 이희준, 이무생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총출동하며 더욱 기대를 모은다. 지난해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을 통해 대종상 시리즈 여우상을 거머쥔 한효주가 거대 생명공학기업 ‘BF’그룹 대표 ‘윤자유’ 역을 맡아 극을 이끌 예정이다. 또한 [살인자o난감], <황야> 등을 통해 매번 놀라운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고 있는 이희준이 ‘BF’그룹을 장악하고 싶은 국무총리 ‘선우재’ 역을 맡아 극의 긴장감을 높일 예정이다. 여기에 ​<시민덕희​>, [마에스트라]에서 눈부신 존재감을 뽐내며 대중들을 사로잡은 이무생이 ‘윤자유’의 20년지기 친구이자 ‘BF’그룹을 함께 창립한 연구소장 ‘온산’ 역을 맡았고 [유괴의 날],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김상호는 인공 배양육의 핵심 기술을 개발한 생명공학 박사 ‘김신구’ 역을, <범죄도시 3>, [무빙] 등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전석호가 ‘BF’그룹의 IT 전문가 ‘서희’ 역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 [비밀의 숲 2]를 비롯해 다양한 공연에서 독보적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박지연이 ‘BF’그룹 기획실장 ‘정해든’ 역을 맡아 활약할 예정이다.

<지배종>은 오는 4월 10일 오직 디즈니+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작품정보

제목 : 지배종

연출 : 박철환

각본 : 이수연

출연 : 주지훈, 한효주, 이희준, 이무생, 김상호, 전석호, 박지연 외

제공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작 : ㈜아크미디어, ㈜에이스팩토리

공개 : 2024년 4월 10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