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뱅크 감독과 함께한 베테랑 & 신예 스타 조화 계보 잇는다!
유뱅크 감독과 함께한 베테랑 & 신예 스타 조화 계보 잇는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3.1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셀 크로우x헴스워스 형제 & 크리스틴 스튜어트x뱅상 카셀
사진=<랜드 오브 배드>포스터

 

액션 스타 헴스워스 형제 스크린 장악!
유뱅크 감독 흥행 성공 공식 입증!


“눈을 뗄 수가 없다”는 호평 속에 영화 <랜드 오브 배드>가 3월 13일 개봉을 앞두고 밀리터리 레전드 탄생을 예고한다. 로튼토마토 팝콘 지수 94%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가운데, 윌리엄 유뱅크 감독이 자신의 전작들에 이어 러셀 크로우와 헴스워스 액션 형제들을 통해 다시 한번 베테랑과 신진 스타의 조화라는 흥행 성공 공식을 이어갈 전망이다.

[감독: 윌리엄 유뱅크/출연: 러셀 크로우, 리암 헴스워스, 루크 헴스워스/수입: (주)퍼스트런/배급: 메가박스중앙(주)/제공: (주)제이에이와이이엔터테인먼트/공동제공: (주)블레이드이엔티, (주)키노라이츠] 

 

▲ <랜드 오브 배드> 스틸


윌리엄 유뱅크 감독은 2011년 각본, 연출, 촬영, 세트 등을 총괄한 데뷔작 <러브>로 유수 영화제를 석권하며 혜성같이 등장했다. 이후 연출과 각본을 맡은 SF 액션 스릴러 <더 시그널>이 선댄스 영화제 미드나잇 섹션 부분에 초청되어 크리스토퍼 놀란을 잇는 차세대 천재 감독으로 입지를 굳혔다. ‘SF 액션의 새로운 세기 창조’로 평가받는 <매트릭스> 시리즈의 ‘모피어스’ 로렌스 피쉬번과 할리우드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낸 브렌튼 스웨이츠가 주연을 맡은 <더 시그널>은 당시 SF의 남다른 시각으로 호평을 받았다.
윌리엄 유뱅크 감독은 크리스틴 스튜어트, 뱅상 카셀이 함께한 차기작 <언더워터>에서는 우주가 아닌 해저로 배경을 옮겨 장르의 지평을 확장시켰다. 칠흑 같은 해저 11km 심연에서 지진과 급류로 기지가 파괴되자 가까스로 살아남은 대원들이 목숨을 건 탈출을 시도하던 중 극한 위험 속 미지의 존재와 사투를 벌이는 과정에서 주체적인 여성 캐릭터로 차별화된 캐릭터 전복을 보여준다.
윌리엄 유뱅크 감독이 두 작품에서 보여준 베테랑과 신예의 조화는 <랜드 오브 배드>에서도 이어져, 베테랑 명배우 러셀 크로우와 리암과 루크 헴스워스 형제가 최초 동반 출연한다. 영화 <랜드 오브 배드>는 델타 포스의 특수작전에 투입된 베테랑 드론 조종사(러셀 크로우)와 JTAC 신입요원(리암 헴스워스)의 긴박한 공조와 처절한 사투를 그린 밀리터리 액션 서바이벌이다. 현장 미션이 두 번째인 신입요원 키니(리암 헴스워스)가 티어-원 부대와 함께 사라진 CIA 요원을 찾기 위해 작전을 맡게 되면서 예상치 못한 적들과의 치열한 전면전을 숨막히게 펼쳐낸다. 필리핀 남서부, 미스터리한 지형의 홀로 섬의 이색적인 풍광과 작전 수행 과정에서 홀로 남게 된 리암 헴스워스의 위치와 신변을 파악하며 눈과 귀가 되어주는 드론 조종사 러셀 크로우의 공조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최근 신식 전투 무기로 주목받는 드론 폭격신과 영화 <65>, <미드웨이>, <고질라 VS. 콩> VFX 감독과 <덩케르크>, <언더워터> 스턴트 코디네이터 등 세계 최강의 제작진이 만든 강렬한 액션은 밀리터리 마니아를 만족시킨다.
<랜드 오브 배드>의 팝콘 지수는 무려 94%로, 이는 10명의 관객 중 9명 이상이 영화에 만족한다는 것으로 최고의 오락성을 증명하고 있다. “특수부대에 대해 잘 표현했고, 긴박감이 넘치는 영화”(강철부대 강민호), “액션 영화를 정말 사랑하는데 역대급 영화 보고 옴”(인스타그램, Sh***), “큰 스크린으로 보는 것을 추천”(인스타그램, kch***) “이렇게 끝까지 쫄깃할 수가… 가슴이 조마조마해서 눈을 뗼 수가 없다”(왓챠피디아, 함***)는 남녀불문 관객의 찬사는 해외에 이은 국내에서의 반응 역시 기대하게 한다.
베테랑과 신진 액션 스타의 신선한 조합으로 스크린에서 현장감 넘치는 액션 서바이벌을 예고한 영화 <랜드 오브 배드>는 3월 13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포스터

 

멀티미디어

보도스틸

 
 
 
 
 

 

영화정보

제        목 : 랜드 오브 배드
원        제 : Land of Bad
감독/각본 : 윌리엄 유뱅크(<언더워터><더 시그널>)
출        연 : 러셀 크로우, 리암 헴스워스, 루크 헴스워스, 마일로 벤티밀리아, 리키 휘틀
장        르 : 밀리터리 액션 서바이벌
상 영 시 간 : 113분
관 람 등 급 : 15세 이상 관람가
개        봉 : 2024년 3월 13일
수        입 : ㈜퍼스트런
배        급 : 메가박스중앙㈜
제        공 : ㈜제이에이와이이엔터테인먼트
공 동 제 공 : ㈜블레이드이엔티, ㈜키노라이츠

 
 

시놉시스

 

라스베이거스 공군 기지의 베테랑 드론 조종사 리퍼(러셀 크로우)는
델타포스 티어-원 부대의 CIA 요원 구출작전 지원임무를 맡게 된다.

슈가(마일로 벤티밀리아), 아벨(루크 헴스워스)이 이끄는 티어-원 부대는
CIA 요원이 사라진 필리핀 남서부, 미스터리한 지형의 홀로 섬 정찰에 나서고,
이 위험천만한 작전을 위해 JTAC 신입요원 키니(리암 헴스워스)와
실전 경험이 많은 군인 비숍(리키 휘틀)까지 합류한다.

그러나 도망칠 곳도 숨을 곳도 없는 섬에서 이들은 곧 적에게 노출되고
피할 수 없는 전면전이 펼쳐지며 상황은 급반전을 맞이한다.

무기도, 통신장비도 없는 정글에 홀로 갇힌 키니,
동료를 구하고 작전을 성공시켜야 할 그에게 남은 건, 눈과 귀가 되어주는 드론 조종사 리퍼뿐!

누구도 포기하지 않는다, 끝까지 살아남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