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재수 때 되게 뒤처진 줄 알았다” 찐 경험담 방출! 1타강사 정승제·조정식 따뜻한 위로 ‘훈훈’
전현무 “재수 때 되게 뒤처진 줄 알았다” 찐 경험담 방출! 1타강사 정승제·조정식 따뜻한 위로 ‘훈훈’
  • 지산 기자
  • 승인 2023.11.1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고·명문대 나온 전현무, 재수 이유는 ‘식곤증’?! “도시락 먹고 수능 3교시에 졸아...” 깜짝 고백
- 전현무 “밤늦게 봉고차가 와서...” 명문대 합격한 공부 비법은?! ‘영포자’ 외고생 학생에 “내가 더 힘들게 공부했다” 단언!

(사진제공 = 채널A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

성적이 고민인 학생과 가족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들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채널A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 3회에서 엘리트 코스를 밟아온 ‘뇌섹남’ MC 전현무의 수능 경험담이 공개됐다. 

19일 방송될 ‘티처스’에는 MC 전현무의 수능 경험담이 공개됐다. 외고 출신의 MC 전현무는 “두 번의 수능을 경험했는데, 첫해에 어머니가 싸주신 도시락을 먹고 3교시에 졸았던 기억이 있다”며 재수하게 된 이유를 ‘식곤증’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조정식 강사는 “거기서 주무실 수 있는 배짱이 있었으니까 지금 이 자리까지 온 거 아니냐”며 ‘흑역사(?)’를 애써 칭찬으로 포장하려 했다. 하지만 전현무는 “그 해 대학은 떨어졌다”며 아픈(?) 과거를 다시 한번 떠올렸다. 

이어 전현무는 “재수하면 1년이 늦춰지는 것 같다. 나는 그 때 되게 뒤처진 줄 알았다”라며 리얼한 경험담을 공유했다. 그러자 정승제 강사는 “그 나이 때는 그 점수가 전부인 것 같다. 그건 분명히 아니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다”며 “혹시 시험을 못 봐도 ‘나에게 어떤 행운이 주어지려고 이렇게 됐을까?’라고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수험생들에게 응원과 위로의 말을 전했다. 조정식 강사도 “어떤 결과가 나오든 간에 딛고 일어설 준비만 되면 상관없지 않을까”라고 말했지만, “...이렇게 얘기하면 너무 따뜻하니까 어쨌든 공부를 합시다”라며 단호하게 너스레를 떨어 모두를 폭소케 했다.

그리고 외국어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세 번째 도전학생 최욱진의 공부 일상을 지켜보던 전현무는 최욱진 학생의 자습실을 보며 감회에 젖었다. 전현무는 “내가 공부하던 자습실과 똑같이 생겼다”며 깜짝 놀랐다. 또 “저는 사실 더 힘들게 공부했다. 밤 11시까지 강제로 공부했고, 나와도 봉고차 한 대가 와서 집 근처 독서실로 태워다 줬다”고 경험을 밝혔다. 이어 “새벽 1시 반에 봉고차가 다시 왔다. 그걸 타고 집에 가서 자고 0교시 수업을 들었다”고 혹독했던 학창 시절을 회상했다. 

한편, 외국어고등학교 재학 중인 고2 최욱진 학생은 입시에서 성적을 올릴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무려 4개 국어로 도와달라고 요청해 3MC와 두 1타 강사의 감탄을 샀다. 그러나 전국 상위권 성적의 외고 학생임에도 낮은 수학과 영어 점수는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최욱진 학생의 도전 과정은 11월 19일(일) 저녁 7시 50분, ‘금쪽 같은 내새끼’ 제작진의 10대 성적 향상 프로젝트인 채널A ‘티처스’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