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D-day' 이스트샤인, '엠버스' 공개! 작사·작곡·안무 창작 가능 '올라운더 아이돌' 예고
'데뷔 D-day' 이스트샤인, '엠버스' 공개! 작사·작곡·안무 창작 가능 '올라운더 아이돌' 예고
  • 김지현기자
  • 승인 2023.11.1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샤인, '엠버스' 발매! 타이틀 곡 '더블 다운' 위댐보이즈 안무 기획! '기대 UP'
이스트샤인, '케이팝 5세대 그룹' 도약 알린다! 데뷔 앨범 '엠버스' 오늘(16일) 발매
이스트샤인, 오늘(16일) 데뷔 앨범 '엠버스' 발매+'엠카운트다운' 출격
사진=티엠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이스트샤인(EASTSHINE)이 데뷔 앨범을 발매하며 '케이팝 5세대 보이그룹'으로서의 도약을 알린다.
 
소속사 티엠엔터테인먼트는 오늘(16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이스트샤인 첫 번째 미니앨범 '엠버스(EMBERS)'를 공개한다. 이와 함께 공식 SNS에 타이틀 곡 '더블 다운(Double Down)'의 뮤직비디오까지 게재한다.
 
'더블 다운'은 펑키한 느낌의 베이스가 인상적인 곡으로, 드럼 세트의 하프 타임 셔플(Half time shuffle) 리듬과 기타, 신시사이저, 브라스 등 다채로운 악기들이 조화를 이룬 노래다. 이스트샤인은 '더블 다운'에서 특색 있는 음색까지 선보이며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더블 다운' 안무는 지난해 Mnet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맨 파이터'에서 활약한 댄스팀 위댐보이즈(WDBZ)가 기획했다는 귀띔이다. 이에 이스트샤인과 위댐보이즈의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스트샤인은 타이틀곡을 포함해 캣치(catchy)한 멜로디로 독특한 분위기를 품은 '노 매터 왓 아이 두(No Matter What I Do)', MZ세대에게 인생을 활기차게 헤쳐나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쇼 타임(SHOW TIME)', 짝사랑이라는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해 공감을 불러 모을 '클라우드(Cloud)', 인스트 버전의 '더블 다운(Double Down)'등 총 5곡을 선보인다.
 
이스트샤인의 리더 아이엘(IEL)이 '엠버스' 대다수의 수록곡에 작사와 작곡, 편곡으로 이름을 올렸다. 아이엘은 '쇼 타임', '클라우드'의 안무까지 창작했으며, 멤버들과 함께했다고 전해져 새로운 '올라운더 아이돌'의 탄생을 예감케 하고 있다.
 
한편, 이스트샤인은 동방(EAST)에 위치한 한국이라는 나라에서 빛(SHINE)이 되길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으며, 아이엘(IEL)과 현(HYUN), 동재(DONGJAE), 피닉스(PHOENIX, 국적 태국), 카리스(KARIS), 영광(YOUNGGWANG), 루민(LUMIN)까지 '실력파 다국적 그룹'으로 구성됐다. 
 
오늘(16일) 오후 6시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더블 다운' 무대를 최초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