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차원의 감성 공포 탄생! 입소문 불붙었다!
새로운 차원의 감성 공포 탄생! 입소문 불붙었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1.0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봉 이후 동시기 개봉 외화 박스오피스 부동의 1위!
사진=<톡 투 미>포스터

 

 

올해 최고의 호러 서프라이즈 <톡 투 미>가 동시기 개봉 외화 박스오피스 부동의 1위로 돌풍을 일으킨 가운데, 영화의 독보적인 아이디어와 감성이 돋보이는 스페셜 무빙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감독: 대니 필리푸, 마이클 필리푸 / 수입: ㈜더쿱디스트리뷰션 / 배급: (주)올랄라스토리, 롯데컬처웍스㈜롯데시네마 / 공동제공: 퍼즐컷㈜, 비케이 시네원, ㈜노바미디어 / 개봉: 2023년 11월 1일]

 

개봉 이후 5일 연속 동시기 개봉 외화 박스오피스 1위!
<톡 투 미> 새로운 감각의 공포감! 스페셜 무빙 포스터 공개!

 

[출처: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2023.11.05)]


<톡 투 미>는 SNS를 점령한 ‘빙의 챌린지’에 빠져든 십 대들이 게임의 룰을 어기며 시작되는 죽음보다 끔찍한 공포를 담은 미친 호러. 글로벌 흥행과 빙의 챌린지 신드롬의 화제 속에 지난 11월 1일 개봉한 영화 <톡 투 미>가 개봉 이후 5일 연속 동시기 개봉 외화 박스오피스 부동의 1위를 달리며 뜨거운 입소문을 확산시키고 있다.

이제까지의 공포 호러 장르 영화와는 차별화된 감성으로 입소문 몰이중인 화제작 <톡 투 미>가 스페셜 무빙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엄마의 죽음 이후 고립되었던 ‘미아’가 아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빙의 챌린지’를 통해 파티의 주인공이 된 모습을 담고 있다. 빙의라는 고전적인 공포 소재를 SNS에 열광하는 Z세대의 문화와 결합한 작품의 독보적인 설정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명장면으로 챌린지의 주인공 ‘미아’와 빙의를 위한 매개체인 ‘죽은 자의 손’, ‘촛불’만이 선명하다. ‘빙의 챌린지’를 지켜보는 친구들의 모습은 마치 유령처럼 흐릿한 가운데 이들의 시선과 동일시된 휴대폰 카메라의 플래시만이 정신없이 빛을 발하며 기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다. 여기에 “한 번 잡으면 놓을 수 없다” 라는 카피는 비단 금기된 빙의 챌리지만이 아닌 우리 주위의 많은 중독에 관한 중의적인 의미로 서늘함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스페셜 무빙 포스터는 SNS에 인증과 전시를 누구보다 즐기는 동시에 흑역사가 SNS에 박제되는 공포를 가장 잘 아는 우리 세대의 과시욕, 관음증, 불안이 점철된 심리를 영리하게 풀어낸 작품의 키아트로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로 하여금 깊은 여운을 선사할 것이다.

감성을 자극하는 새로운 공포감을 선사하는 영화 <톡 투 미>에 대해 언론과 관객들의 찬사가 쏟아졌다. 먼저 언론에서는 "가장 무서운 장면이 가장 슬픈 장면이기도 하니 감정의 소용돌이가 엄청나다”(오마이뉴스_김형욱 기자), “10대들의 불장난과 같은 챌린지 문화와 10대들의 고민을 가져와 새로운 감각의 공포감을 선사… 심리적 공포를 외로움과 함께 깊게 파고드는 점이 흥미롭다”(데일리안_류지윤 기자), “내면의 억압 심리, 여기서 비롯된 미아의 트라우마 극복 과정이 이 시대의 관객과 공명할지는 지켜볼 일이다. 공포 영화 걸작의 계보를 이을 '톡 투 미'는 상영 시간 95분 내내 긴장감을 유지한다.”(매일경제_김유태 기자), “예상할 수 없는 신선한 스토리와 드라마적 요소가 짙은 탄탄한 이야기를 95분 안에 갈아 넣은 감독의 패기가 느껴진다”(오마이뉴스_장혜령 기자) 등 주인공의 상실과 불안에 기인한 심리적 공포를 탁월한 연출력으로 담아낸 밀도 높은 드라마에 주목했다.
개봉 첫 주, 발 빠르게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 또한 “공포만큼이나 드라마가 돋보인다…장르를 떼고 봐도 인물과 세계관에 대해 쉬우면서도 깊게 접근할 줄 아는 영화”(네이버 블로그_c2h***), “오컬트 장르 문법을 촛불로 삼아 어둠 속에 웅크린 10대들의 외롭고 불안한 초상을 조명한다”(CGV_ps***), "재밌어요. 무턱대고 놀라는 장면들이 많은 것도 아니고 스토리 탄탄한 공포영화"(CGV_서담**), “신선한 공포물 억지스럽지 않고 우리 내면의 공포... 잘 보여주는 거 같아요”(롯데시네마_윤**), “엄청난 몰입감과 여러 층위의 해석을 가능케 하는 공포영화”(네이버 블로그_ veg*****)라며 왜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5% 달성, 신선도 마크 획득, IMDb와 레터박스(Letterboxd)가 선정한 2023 TOP HORROR 1위 등 역대급 기록을 낳았는지 스크린에서 놓쳐선 안 될 작품임을 인증했다.

새로운 감성 공포로 국내 언론과 관객을 완벽히 사로잡은 <톡 투 미>는 뜨거운 입소문을 이끌며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MULTIMEDIA

MOVIE POSTER

 
 

MOVIE STILL

   
   
     

INFORMATION

제목: 톡 투 미 (Talk to Me)
감독: 대니 필리푸, 마이클 필리푸
수입: ㈜더쿱디스트리뷰션
배급: ㈜올랄라스토리, 롯데컬처웍스㈜롯데시네마
공동제공: 퍼즐컷㈜, 비케이 시네원, ㈜노바미디어
출연: 소피 와일드 알렉산드라 젠슨, 조 버드, 오티스 단지, 미란다 오토, 마커스 존슨
러닝타임: 95분
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
개봉: 2023년 11월 1일
 
 

SYNOPSIS

실시간트렌드 #90초빙의챌린지 #넘사벽스릴 #주작아님

STEP 1. 촛불을 켜고 저승의 문을 연다.
STEP 2. 몸을 묶고 ‘죽은 자의 손’을 잡는다.
STEP 3. “내게 말해”라고 속삭인다.
STEP 4. 나타난 귀신에게 “널 들여보낸다”라고 말하면 빙의 완료.

※ 경고 ※
단, 90초 안에 깨울 것.
반드시 촛불을 꺼 문을 닫을 것.

SNS에서 핫한 빙의 챌린지에 중독된 '미아'와 친구들.
위험한 게임을 이어가던 중 친구 '라일리'가 '미아'의 죽은 엄마에게 빙의되자
'미아'는 이성을 잃고 마의 90초를 넘기고 마는데!

죽음보다 끔찍하게, 당신을 무자비하게 뒤흔들 공포가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