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지브리 영화 中 최단기간 돌파 화제!
스튜디오 지브리 영화 中 최단기간 돌파 화제!
  • 서암 기자
  • 승인 2023.10.30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봉 6일 만에 초고속 100만 돌파!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10년 만의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개봉 6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놀라운 흥행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원작/각본/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 제작: 스튜디오 지브리 | 수입: 대원미디어㈜ | 배급: 메가박스중앙㈜ | 개봉: 2023년 10월 25일]
 
호불호 논란 속, CGV 에그지수까지 역주행!
스튜디오 지브리 영화 중 최단기간 100만 돌파!
 
[출처: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10월 30일(월) 저녁 7시 12분 기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신비로운 세계에 우연히 발을 들인 소년 ‘마히토’가 미스터리한 왜가리를 만나 펼쳐지는 시공초월 판타지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개봉 6일 만인 10/30(월)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개봉 전부터 60%가 넘는 압도적 예매율로 하반기 최고 화제작으로 자리매김한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개봉 당일에만 255,230명 관객을 동원한 가운데, 개봉 첫 주 누적 관객수 947,970명으로 초고속 100만 돌파가 이미 예상됐다.
10/30(월) 개봉 6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스튜디오 지브리 영화 사상 최단기간 100만 돌파 작품이기도 하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2004년, 10일차 돌파/ 최종 261만), <벼랑 위의 포뇨>(2008년, 12일차 돌파/ 최종 151만), <마루 밑 아리에티>(2010년, 21일차 돌파/ 최종 106만)으로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국내 개봉한 스튜디오 지브리 영화 사상 최단기간 100만에 성공한 작품으로 기록됐다.
(영진위 통합전산망 개설 이전인 2002년에 개봉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제외)
 
개봉 후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를 관람한 관객들의 입장이 나뉘며 영화 커뮤니티에서도 다양한 설전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호불호 논란 속 CGV 실관람평 에그지수는 66%에서 70%로 역주행하며 분위기가 반전되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해석을 보고 나니, 다시 한번 보고 싶은 영화!”(PJ**), “일반적이지 않은 형식을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보세요. 작화 정말 최고입니다!”(IM***), “호불호가 나뉘는 영화라고 들었지만, 관객이 각자의 뜻대로 해석해서 보면 여러 번 보고 싶은 영화!”(IK**), “평양냉면 같은 영화! 처음에는 다소 어렵지만 조금씩 이해가 되면서 복잡한 퍼즐을 푸는 느낌!”(O해피**), “이해하기 힘든 평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림체랑 특유의 감성만으로도 충분히 볼만한 영화” (여킹**) 등으로 평을 남기고 있으며, 각종 영화 유튜버 역시 자신만의 해석이 담긴 줄거리 평을 쏟아내고 있어 하반기 가장 뜨거운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고의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며 개봉 6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멀티미디어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영화정보

제 목 :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원작/각본/감독 : 미야자키 하야오
주 연 : 산토키 소마, 스다 마사키, 시바사키 코우,
           아이묭, 기무라 요시노, 기무라 타쿠야 외
음 악 : 히사이시 조
주제가 : Spinning Globe - 요네즈 켄시
제 작 : 스튜디오 지브리
수 입 : 대원미디어㈜
배 급 : 메가박스중앙㈜
러닝타임 : 123분
개 봉 : 2023년 10월 25일
관람등급 : 전체관람가

시놉시스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11살 소년 ‘마히토’는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의 고향으로 간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새로운 보금자리에 적응하느라 힘들어하던 ‘마히토’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왜가리 한 마리가 나타나고, 저택에서 일하는 일곱 할멈으로부터
왜가리가 살고 있는 탑에 대한 신비로운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히토’는 사라져버린 새엄마 ‘나츠코’를 찾기 위해 탑으로 들어가고,
왜가리가 안내하는 대로 이세계(異世界)의 문을 통과하는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