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트리밍’ 프로젝트로 ‘세븐틴숲’, ‘임영웅숲’, ‘방탄소년단 2호숲’ 조성
‘숲;트리밍’ 프로젝트로 ‘세븐틴숲’, ‘임영웅숲’, ‘방탄소년단 2호숲’ 조성
  • 서암 기자
  • 승인 2023.10.2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그룹 세븐틴, 캐럿의 결집력 통해 ‘숲트리밍’ 두번째로 5월 2천만원 넘어
- 전 국민적 가수 임영웅, 7월에 2천만원 넘기며 세번째 숲 주인공 등극
- 최초 숲 조성했던 방탄소년단, 8월 4천만원 넘어서며 2호숲까지 조성
사진=포츈

 

멜론의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을 통해 한강변의 숲이 계속해서 울창해지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내가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의 두번째 숲 ‘세븐틴숲’과 세번째 숲 ‘임영웅숲’, 네번째 숲 ‘방탄소년단 2호숲’을 이달 서울 난지한강공원에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공개했다고 밝혔다.

‘숲;트리밍’은 작년 6월부터 멜론 유료회원이라면 누구나 아티스트의 이름을 딴 숲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멜론 정기결제권을 이용하는 동안 ‘숲;트리밍’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 이름을 선택만 해두면, 매월 결제금액의 2%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후 해당 아티스트 앞으로 총 2천만원이 적립되면 모든 금액이 서울환경연합으로 기부되어 서울시 내에 아티스트 이름을 딴 숲을 조성한다.

그룹 세븐틴은 올해 4월 발매한 미니 10집 'FML'으로 K-POP 단일 앨범 기준 역대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의 주인공이 된 것에 이어 음원에서도 캐럿(팬덤명)의 결집력을 앞세워 지난 5월 ‘숲;트리밍’ 사상 두번째로 적립액이 2천만원을 넘어섰다. 이에 멜론과 서울환경연합,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는 이달 11일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내에 이팝나무 3주와 남천나무 400주로 구성된 ‘세븐틴숲’을 함께 조성하였다.

이어 전국투어 콘서트 초고속 매진과 출연 예능 프로그램마다 최고 시청율을 기록하며 전 국민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지난 7월 ‘숲;트리밍’ 적립액이 2천만원을 넘어서며 세번째 숲의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임영웅숲’ 역시 난지한강공원 내에 18일 세븐틴숲과 같은 구성으로 조성을 완료하였다.

지난 4월 ‘숲트리밍’ 최초의 숲을 조성했던 그룹 방탄소년단은 8월말 적립액이 4천만원을 넘어서며 25일 ‘방탄소년단 2호숲’까지 조성하게 되었다. ‘방탄소년단 2호숲’은 1호숲과 수종을 달리하여 왕벚나무 3주, 꽃댕강나무 300주, 쥐똥나무 220주 등 총 523주로 구성되었다. 나무가 모두 자라면 1, 2호숲에서 각각의 차별화된 자연적 디자인과 매력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팬과 시민들은 누구나 난지안내센터 부근 잔디마당을 찾아오면 지금까지 조성된 ‘방탄소년단 1, 2호숲’, ‘세븐틴숲’, ‘임영웅숲’ 등 4개의 숲을 모두 둘러볼 수 있다.

‘숲;트리밍’은 멜론 앱 내 맨 우측에 위치한 바로가기 탭을 누르면 나오는 ‘숲트리밍’ 메뉴를 클릭하여 참여할 수 있다. 아이돌 뿐 아니라 발라드, 힙합, 트로트,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를 응원하는 팬들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열심히 마음을 모으는 중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한민우 멜론마케팅그룹장은 “K-POP 대표 그룹 방탄소년단, 세븐틴과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임영웅의 이름을 건 숲을 조성할 수 있도록 뜻을 같이해준 팬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멜론은 ‘숲;트리밍’ 프로젝트로 팬과 아티스트가 다 함께 선한 영향력을 통해 빛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