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혜진, 공부 어려웠던 학창시절 회상! “나는 왜 저렇게 치열하지 못했을까...”
한혜진, 공부 어려웠던 학창시절 회상! “나는 왜 저렇게 치열하지 못했을까...”
  • 김지현기자
  • 승인 2023.10.2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혜진, 전현무X장영란과의 케미에 자신감 폭발! "공부보다 아이들이 먼저...응원과 사랑 가득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 연기자 꿈꿨던 한혜진, 10대 시절 고민은? “조언자도 없었다”
(사진제공 =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성적이 고민인 학생과 가족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들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에서 전현무X장영란과 더불어 ‘공감 MC’로 나서는 한혜진이 “나는 왜 저렇게 공부에 치열하지 못했을까 후회도 된다”며 학창시절을 돌아봤다. 

‘금쪽 같은 내새끼’ 제작진이 만드는 10대를 위한 성적 향상 프로젝트 ‘티처스’는 대한민국 최고의 1타강사 정승제X조정식과 함께 학업 때문에 고민인 학생, 그리고 그 가족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한다. 초등학생 아이의 엄마이자 ‘공감 여왕’ 한혜진은 “부모님들께는 같은 학부모로서, 아이들에겐 이모나 엄마처럼 친근하게 마음을 열어드리는 역할”을 맡겠다고 자부했다. 그러면서 공부가 어려웠던 10대 때, 연기자가 꿈이었지만 앞날이 잘 보이지 않아 어려웠던 기억까지 소환하며 남다른 공감을 예고했다. 다음은 한혜진과의 일문일답.

Q. <티처스> 프로그램의 첫인상과 출연을 결정하신 이유를 설명 부탁드립니다.
-정승제X조정식 두 ‘티처스’의 진심을 담은 모습에, 정말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변화가 있겠다고 느껴졌습니다. 성적과 학업이 스트레스이고, 고민인 아이들이 참 많은데 제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학창시절을 지나 이제 학부모로서 입시, 교육에 대해 다양한 경험치를 가지고 계실 것 같은데요. 
-아이들이 참 많이 힘들겠구나 싶어서 안쓰러웠습니다. 치열하게 고민하고 공부하는 모습들을 보며 나는 왜 저렇게까지 공부에 치열하지 못했을까 후회도 됩니다. 

Q. 10대 때 성적은 물론 학업이나 진로 등으로 분명히 고민해 보셨을 텐데, 어떤 고민을 하셨을까요?
-중학교 시절 놓쳤던 부분들이 고등학교까지 이어져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또 연기자가 꿈이었는데, 어떻게 준비해 나가야 하는지 조언해 줄 수 있는 분이 안 계셔서 참 어려웠던 기억도 납니다.

Q. 이 프로그램에서 ‘나밖에 할 수 없는 역할이 있다!’는 생각이 드시는 부분이 있다면?
-학부모님들께는 같은 학부모로서, 아이들에겐 이모, 엄마처럼 친근하게 마음을 열어드리고 그들의 이야기에 함께 공감해 주는 역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Q. 다른 MC 전현무X장영란 님, 그리고 정승제X조정식 강사님들과의 케미스트리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공부보다 아이들이 먼저고, 아이들을 응원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우리들 안에 가득한 것 같아요. 너무 좋은 분들과 좋은 프로그램을 하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3MC 전현무X한혜진X장영란, 그리고 국가대표 1타강사들 정승제X조정식이 함께하는 성적 향상 프로젝트는 오는 11월 5일 일요일 저녁 7시 50분에 첫 방송되는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