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과 캐릭터 매력 담은 사건일지 영상 공개!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과 캐릭터 매력 담은 사건일지 영상 공개!
  • 서암 기자
  • 승인 2023.10.1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스터

범인으로 지목된 소년들,
그리고 그들을 둘러싼 다양한 시선의 사람들!
<소년들> 사건일지 영상 공개!


1999년 삼례나라슈퍼 사건을 모티브로 한 영화 <소년들>이 극중 우리슈퍼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소년들을 둘러싼 인물들을 조명하는 사건일지 영상을 공개했다. <소년들>은 지방 소읍의 한 슈퍼에서 발생한 강도치사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소년들과 사건의 재수사에 나선 형사, 그리고 그들을 둘러싼 사람들의 이야기.
[제공/배급: CJ ENM l 제작: 아우라픽처스, CJ ENM l 공동제작: 비바필름 l 감독: 정지영]

설경구-유준상-진경-허성태-염혜란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뜨거운 만남
5인 5색 캐릭터 매력 담은 <소년들> 사건일지 영상 전격 공개!

 


“느그들 진짜로 우리슈퍼 할매 죽인 거 맞냐?”
우리슈퍼 사건의 재수사에 나선 수사반장 ‘황준철’

 

전라북도에서 손꼽히는 검거율을 자랑하는 베테랑 형사 ‘황준철’(설경구). 한번 문 것은 절대 놓지 않는다 해서 일명 ‘미친개’로 불리는 그는 완주 경찰서 수사반장으로 부임한 뒤 이미 범인이 잡힌 우리슈퍼 강도치사사건의 진범을 제보하는 전화를 받고, 진실을 바로잡기 위해 재수사에 나선다. <실미도><역도산><그놈 목소리><소원><1987><생일> 등 실화 소재 작품을 통해 진정성 있는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인 바 있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 설경구가 <소년들>의 ‘황준철’ 역을 맡았다.  뜨거운 집념으로 사건의 재수사에 나서는 모습부터 17년 후 후회와 좌절감을 안고 진실을 바로잡기 위해 재심에 나서는 모습까지 감정의 진폭과 세월의 간극을 담아내며 연기 내공의 진수를 선보일 것이다.
 


“난 내 새끼들이 똑바로 수사했다고 믿는데?”
우리슈퍼 사건의 범인을 검거한 수사계장 ‘최우성’


경찰대 출신의 엘리트로 서장의 신임을 받는 전북청 수사계장 ‘최우성’(유준상). 엘리트 경찰다운 확신으로 한 치의 의심도 없이 소년들을 범인으로 지목한 그는 우리슈퍼  사건을 일사천리로 해결하며 초고속 승진한다. 자신이 해결한 사건에 이의를 제기하며 재수사에 나선 황반장과 날선 기싸움을 펼치며 그를 막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왜그래 풍상씨][경이로운 소문][환혼]을 비롯해 영화, 뮤지컬 등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 유준상은 ‘최우성’ 역을 통해  역대급 빌런으로 파격 변신을 예고하며 극에 긴장감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나 진짜 암것도 기억이 안 난다니까요”
우리슈퍼 사건 피해자의 딸이자 유일한 목격자 ‘윤미숙’

 

우리슈퍼 강도치사사건으로 사망한 피해자의 딸이자 유일한 목격자 ‘윤미숙’(진경). 엄마를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시달리던 그녀는 더 이상 떠올리고 싶지 않은 그날의 일을 캐묻는 ‘황준철’을 경계하지만 그가 가져온 새로운 증거를 통해 뒤늦게 진실을 깨닫는다. 영화 <암살><베테랑><마스터>,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매 작품 탄탄한 연기력과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배우 진경이 ‘윤미숙’ 역으로 합류해 호소력 짙은 연기로 극에 몰입감을 더할 예정이다.



“내가 인제 시방부터 형이라고 불러도 되나”
유일하게 황반장을 믿고 따르는 후배 형사 ‘박정규’

 

완주경찰서 수사과 형사이자 유쾌한 성격으로 완주서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하고 있는 ‘박정규’(허성태). 칼을 든 범인과 몸싸움을 벌이던 중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황준철’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한 그는 ‘황준철’을 평생의 사수로 모시기로 결심하고 우리슈퍼 사건의 재수사를 적극적으로 돕는다. 영화 <밀정><범죄도시>, 드라마 [오징어 게임][카지노] 등을 통해 개성 넘치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그는 ‘박정규’ 역을 통해 특유의 친근한 매력을 발산하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답답한 양반아, 왜 솔직하게 말을 못 허냐?”
재수사에 나선 황반장을 지지해주는 아내 ‘김경미’


웬만한 일은 입도 뻥긋 안 하고 혼자 속앓이 하는 답답한 남편 ‘황준철’을 언제나 묵묵하게 지지해 주는 아내 ‘김경미’(염혜란). 세월이 흘러도 제 성격을 못 버리고 또다시 불의에 맞서는 ‘황준철’이 못마땅하지만 그를 내심 자랑스럽게 여긴다. 최근 드라마 [더 글로리]의 ‘강현남’, [마스크걸]의 ‘김경자’로 소름 돋는 연기력을 과시한 배우 염혜란이 ‘황준철’의 아내 ‘김경미’ 역을 맡아 완벽한 부부 케미를 자랑하며 대체불가 배우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설경구, 유준상, 진경, 허성태, 염혜란의 색다른 모습을 담은 사건일지 영상을 공개하며 궁금증을 자아내는 영화 <소년들>은 오는 11월 1일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사건일지 영상 바로가기]

[동영상]

 

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눌러주세요

[포스터]

 

[영화정보]

 

제목 : 소년들
영제 : The Boys
감독 : 정지영
출연 : 설경구, 유준상, 진경, 허성태, 염혜란
제공/배급 : CJ ENM
제작 : 아우라픽처스, CJ ENM
공동제작 : 비바필름
관람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23분
개봉 : 2023년 11월 1일

[시놉시스]

 
이것이 무슨 수사여? 똥이제!

1999년 전북 삼례의 작은 슈퍼마켓에서 강도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경찰의 수사망은 단번에 동네에 사는 소년들 3인으로 좁혀지고,
하루아침에 살인자로 내몰린 이들은 영문도 모른 채 감옥에 수감된다.

이듬해 새롭게 반장으로 부임 온 베테랑 형사 '황준철'(설경구)에게 
진범에 대한 제보가 들어오고, 그는 소년들의 누명을 벗겨주기 위해 재수사에 나선다.
하지만 당시 사건의 책임 형사였던 '최우성'(유준상)의 방해로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가고, '황반장'은 좌천된다.

그로부터 16년 후, 
'황반장' 앞에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였던 '윤미숙'(진경)과 소년들이 다시 찾아오는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