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영 X 연우진 X 장동윤 X 이정은 아침 햇살 같은 4인 4색 캐릭터 스틸 공개
박보영 X 연우진 X 장동윤 X 이정은 아침 햇살 같은 4인 4색 캐릭터 스틸 공개
  • 김지현기자
  • 승인 2023.10.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스터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누군가에게 분명히 위로와 공감을 줄 수 있겠다”(박보영)
햇살 같은 캐스팅 완성한 호감형 배우들이 만들어낸 힐링 가득 에너지
 

정신건강의학과 근무를 처음 하게 된 간호사 다은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박보영, 연우진, 장동윤, 이정은까지 이름만 들어도 선한 에너지 가득한 캐스팅으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공개된 스틸은 명신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병동 안팎에서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갈 캐릭터들을 담았다. 박보영이 연기한 정다은은 내과 3년 차에 전과한 명신대병원 정신병동 간호사다. 친절한 미소와 늘 환자에게 최선을 다하는 따뜻한 신념을 가진 다은이지만 이전과는 다른 환경에 적응하기가 아직 쉽지 않다. 박보영은 “수액을 주사 놓아야 할 때도 있고, IV(정맥 주사) 해야 될 때도 있어서 순서 등을 손에 익히려고 집에서도 연습을 많이 했다”며 3년 차 간호사의 능숙함과 새로운 곳에서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완벽히 표현하고자 했다. “누군가에게 분명히 위로와 공감을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 작품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전하며 정신병동 안에서 사람들의 시린 마음을 어루만져 줄 다은의 모습에 기대를 불러모았다. 연우진은 명신대병원 대장항문외과 의사 동고윤으로 분했다. 고윤은 시도 때도 없이 손가락을 꺾어야 직성이 풀리는 증세로 굵어진 손가락 마디 때문에 고민한다. 그는 “무언가에 꽂히면 그것만 보는 엉뚱함과 독특함”이라고 고윤의 매력을 설명하며 의상과 헤어 등 겉모습과 분장의 디테일에도 세심한 신경을 쏟아 완성한 고윤 캐릭터에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기본적으로 다정함과 인간미가 가득한 의사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한테 그 누구보다 진심인 마음으로 연기했다. 좋은 에너지, 그런 진심이 잘 담겼으면 한다” 는 바람을 드러냈다. 장동윤이 맡은 송유찬은 초등학교 때부터 둘도 없는 다은의 절친이다. 고윤의 대학 후배이기도 한 그는 대기업을 다니다가 사표를 내고 현재는 부모님의 치킨집을 돕고 있다. 단순하리만큼 긍정적이고 천진난만한 성격으로 첫 출근한 다은의 고민에 명쾌한 해답을 내려주기도 한다. 장동윤은 “평소에 너무 존경하는 감독님에 대한 신뢰, 같이 출연하는 선배들과 작가님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며 배우와 제작진의 끈끈한 호흡과 훈훈한 앙상블로 탄생한 작품을 향해 관심을 당부했다. 이정은은 명신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수간호사 송효신으로 변신했다. 환자와 보호자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노련하게 대처하는 베테랑이다. 동료 간호사들에게 정신적 지주 같은 존재로 정신병동이 처음인 다은 역시 든든하게 이끌어 준다. 이정은은 “대사가 없는 장면에서도 계속 움직임을 가지고 액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까지 빈틈이 없도록” 현직 수간호사로부터 컨설팅을 받아 만들어낸 내공 있는 연기로 작품의 중심을 잡는다.

밝고 맑은 캐릭터들의 찰떡 캐스팅으로 힐링 휴먼 드라마를 예고하는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11월 3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