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 콘서트, 토크, 버스킹 등 다채로운 페스티벌 프로그램 마련!
시네마 콘서트, 토크, 버스킹 등 다채로운 페스티벌 프로그램 마련!
  • 김지현기자
  • 승인 2023.10.05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야말로 남도 에브리띵! 공연, 토크 행사 등
다채로운 페스티벌 프로그램 공개
온라인 사전예매 활발히 진행 중!
 
PRESS. 17
 
 
 
 
 
 

 

전라남도와 순천시가 주최하고 남도영화제 운영위원회,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하는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이하 남도영화제)이 공연, 토크 행사 등 다채롭게 마련된 페스티벌 프로그램으로 예비 관객들의 뜨거운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명칭|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 |주최| 전라남도, 순천시 |주관| 남도영화제운영위원회, (사)전남영상위원회 |장소| 순천시 및 전라남도 일원)

 
 

“영화의 정원을 거닐다”라는 컨셉으로 남도의 매력과 영화를 엮여낸 ‘남도영화제’가 경연, 산보, 풍광, 동행, 여흥 섹션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영화 프로그램을 공개한 이후 홈페이지(https://www.ndff.kr)를 통한 온라인 사전예매를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일상과 삶, 자연과 사람에 대한 새로운 감수성과 미래적 시선을 담은 상영작들의 면면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공연, 토크, GV 등 다채롭게 마련된 페스티벌 프로그램이 아름다운 가을의 남도를 방문할 예비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상단 – 뮤지션 250 / 강산에
하단 – 필름 판소리, 춘향 / 청춘의 십자로 변사공연
©NDFF
 

10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매일 오후 7시 오천그린광장 NDFF 특설무대에서 [정원 시네마 콘서트]가 개최된다. 첫째날은 대한민국 최고의 집시 기타리스트 박주원의 시네마 뮤직 콘서트 ‘집시시네마 OST 콘서트’가 열린다. 둘째날은 2023년 한국대중음악상을 수상한 음악 프로듀서 겸 DJ 250 공연 ‘250, 뽕을 찾아서’가 열린다. 셋째날은 대한민국 포크음악의 거장 강산에와 함께하는 라이브 밴드 공연 ‘강산에 쌩(生) 라이브’가 열린다.

 

10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한국고전영화 복합문화공연 시리즈 [고전의 재창조]가 개최된다. 10월 12일(목) 오후 7시 가든스테이 순천 쉴랑게 원형광장에서 열리는 ‘필름 판소리, 춘향’은 신상옥 감독의 영화 <성춘향>(1961)을 소리꾼의 판소리 '춘향' 실연(實演), 3인조 재즈밴드의 라이브 연주와 함께 감상하는 복합 공연이다. 10월 13일(금) 오후 7시 조례호수공원, 10월 14일(금) 오후 3시 전라남도동부청사 1층 이순신강당에서 열리는 ‘청춘의 십자로 변사공연’ 은 변사를 활용하는 과거의 무성영화 상영방식과 뮤지컬 형식, 4인조 밴드의 라이브 연주를 결합한 공연이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장편 무성영화 <청춘의 십자로>(1934)를 김태용 감독과 제작진이 전문가들의 조언을 통해 독창적인 방식으로 풀어냈다.

 

10월 13일(금) 오후 7시 가든스테이 순천 쉴랑게 원형광장에서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총괄·기획한 노관규 순천시장이 직접 방문하여 [노작가와 함께하는 정원 시네마 토크]를 개최된다. 대한민국 1대 조경사와 정원문화, 사람이 자연에 갖는 태도에 대한 깊은 철학을 다룬 ‘남도영화제’ 개막작 <땅에 쓰는 시>의 정다운 감독과 김종신 프로듀서가 함께한다.

 

한편, 10월 11일(수)부터 16일(월)까지 ‘남도영화제’ 개최 기간동안 순천 행동 문화의 거리(전남 순천시 행동 81-12)가 [영화의 거리]로 재탄생한다. 영화제 기간 상영관 인근에 위치한 NDFF상점에 스탬프 쿠폰을 소지하여 방문하면 참여자들에게 할인이나 음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있을 예정이며, ‘남도영화제’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와 포토월이 운영된다. 10월 14일(토)에는 순천시 문화의 거리 상인회가 진행하는 ‘금꽃마켓’과 협업하여 다양한 지역 상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열리며, 10월 15일(일) 오후 2시에는 영화 <그녀의 취미생활>의 음악을 담당한 장일호 음악감독의 [시네마 버스킹] 이 개최된다. 고즈넉한 ‘한옥글방’에서 펼쳐지는 영화음악 연주와 퍼포먼스를 통해 영화축제를 더 풍요롭게 즐길 수 있다. 장일호 음악감독과 함께 콘트라베이시스트 정용도가 참여하며, <범죄도시>, <반도>, <그녀의 취미생활> 삽입곡 등 각종 영화 OST를 연주한다. 또한 ‘남도영화제’만을 위한 OST를 현장에서 즉흥으로 연주하는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남도영화제’ 공식 홈페이지(https://www.ndf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예매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온라인 예매기간은 해당 상영 시작 20분 전 까지다. 전 영화 무료상영인만큼 비지정석으로 운영되며, 현장에서 사전예매 티켓 QR코드 확인 후 입장이 진행된다.

 

영화의 정원을 함께 거닐 듯 26개국 98편 내외의 다채로운 작품을 만나는 자리를 마련한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은 10월 11일(수)부터 16일(월)까지 6일간, 오천그린광장, 조례호수공원, 가든스테이 쉴랑게,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전라남도동부청사 이순신강당, CGV순천에서 개최된다.

 

 
INFORMATION
명칭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
일정  2023.10.11(수)~10.16(월) 6일간
장소  순천시 및 전라남도 일원
주최  전라남도, 순천시
주관  남도영화제운영위원회, (사)전남영상위원회
성격  부분 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영화 축제
부문  장편/단편 경쟁 부문, 특별전 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