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 F4' 구본길, 막 찍어도 화보네? '괴짜 검객' 최병철과 엄지척 인증샷!
'펜싱 F4' 구본길, 막 찍어도 화보네? '괴짜 검객' 최병철과 엄지척 인증샷!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09.30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병철 위원, "경기 도중 관중과 싸우고 심판에게 혼난 적 있어"... 선수 시절 '웃픈' 썰 대방출!
- 남자 사브르 간판 구본길, 단체전 3연패-최다 금메달 달성! 적수 없다!
사진  피알잼

남자 사브르의 간판 '펜싱 F4'의 일원 구본길과 '괴짜 검객' 최병철 KBS 해설위원이 금메달 획득 후 '엄지척' 인증샷을 공개했다.

사진 속 가운데의 구본길과 오른쪽 최병철 위원은 28일 치러진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의 아시안게임 3연속 금메달을 축하하며 김종현 캐스터와 함께 카메라를 향해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이날 오상욱, 구본길, 김준호, 김정환으로 이루어진 'F4'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중국과의 결승전에서 45대 33으로 상대를 압도하며 완벽한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로써, 남자 사브르 종목은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부터 정상에 올라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그리고 이번 대회까지 3연패의 위업을 달성했다. 구본길은 개인 통산 6번째 금메달을 목에 걸어 박태환, 남현희 등과 함께 한국 선수 중 아시안게임 최다 금메달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를 중계석에서 지켜본 최병철 KBS 위원의 에피소드 대방출 공감 해설도 화제였다. 그는 중국 홈 관중의 압도적인 응원이 쏟아지자 "관중들이 야유하는 거 신경쓰면 안된다"라며 진지한 모습을 보이다가도, "저는 조금 신경을 썼다. 경기하는 도중에 관중이랑 싸운 적도 있다. 심판한테 혼났다"라며 선수 시절 웃픈 에피소드를 전하기도 했다. 또, "중국 관중들이 대한민국 파이팅 할 일은 없지 않겠나"라며 "대한민국 파이팅!"을 외치는 등 선수들에게 '꿀 뚝뚝' 애정과 함께 힘을 불어넣었다.

그러던 중, 7바우트 구본길의 득점이 비디오 판독 끝에 중국 선수의 득점으로 인정되는 일이 벌어졌다. 최병철 위원은 "심판이 그렇다면 그런 거다. 어차피 다음에 보여줄 게 너무 많기 때문에 구본길 선수도 여기에 더이상 항의하지 않는다"라며 선수를 향한 무한 신뢰를 보냈다. 이에 보답하듯 구본길의 통쾌한 득점이 바로 이어지자 최병철 위원은 "아까는 상대 선수에게 '꽁뜨르 아따끄(상대방의 공격권에 행하는 역공격)'를 선언했는데 구본길 선수는 이걸 또 역이용한 거다"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최병철 KBS 해설위원이 함께하고 있는 대한민국 펜싱은 '펜싱 F4'가 활약한 남자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을 포함해 남녀 에페, 사브르, 플뢰레 개인 및 단체전에 걸린 12개의 금메달 중 6개의 금메달을 싹쓸이하며 4회 연속 펜싱 종목 종합 우승을 확정, 세계 최강임을 입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