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문의 검' 차용학, "연극 '카페 쥬에네스' 피 끓는 청춘들의 선택 만나볼 시간될 것"
'아라문의 검' 차용학, "연극 '카페 쥬에네스' 피 끓는 청춘들의 선택 만나볼 시간될 것"
  • 전진기자
  • 승인 2023.09.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라문의 검' 차용학, "정해원 役, 현실과 염원 사이, 선택의 당위성에 대한 고민 계속해"
'25일 초연' 연극 '카페 쥬에네스', 시대의 소용돌이 속 희생과 고민…배우 차용학이 직접 밝힌 기대 포인트
[사진 = 콘텐츠합 제공]

연극 '카페 쥬에네스'가 오는 25일 초연 개막을 앞두고 배우들의 일문일답을 차례로 공개했다.

연극 '카페 쥬에네스(제작사 콘텐츠합 / 작‧연출 오인하)'는 1920년대 말 일제 강점기를 살아가던 청춘들의 이루지 못한 우정과 사랑, 꿈을 그려낸 작품으로 탄탄한 연기력의 베테랑 배우부터 떠오르는 신예 배우까지 다채로운 캐스팅 라인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극 중 카페 '쥬에네스'의 주인이자 전 의열단원인 정해원 역에는 드라마 '아라문의 검', '이로운 사기', '환혼: 빛과 그림자', '슈룹', '작은 아씨들'을 비롯해 연극 '2시 22분', '그때도 오늘',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등 브라운관과 무대를 오가며 활약 중인 차용학과 영화 '변산', '박열', '재심'부터 연극 '뷰티풀 선데이', '가면산장 살인사건', '소실'까지 매 작품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최정헌이 캐스팅됐다.

정해원 역을 맡아 가족을 지켜야 한다는 현실과 조국의 독립을 염원하는 마음 사이의 갈등을 섬세하게 연기할 배우 차용학이 직접 '카페 쥬에네스'의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이하 배우 차용학 일문일답

Q. 창작 초연극 '카페 쥬에네스'의 어떤 점에 끌려 합류하게 됐나?

차용학 : 제작진을 믿고 선택했다. 작가이자 연출가인 오인하의 깊이 있고 디테일한 작업 방식에 대한 존경심이 크다.

Q. 카페 쥬에네스에서 가족을 지켜야 한다는 현실과 조국의 독립을 염원하는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는 정해원 역을 맡았다. 캐릭터를 준비하며 가장 신경 쓴 점은 무엇인가? 또 일제 강점기의 아픔을 다룬 작품인 만큼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었을 텐데 연기하면서 가장 어렵거나 고민됐던 점은 무엇인가?

차용학 : 정해원의 선택이 최선일까, 그리고 그 선택의 당위성에 대한 고민을 무수히 많이 해왔다. 연출자의 권유대로 임시정부 기념관, 서대문 형무소 등을 직접 다녀와봤다. 우리의 상상보다 훨씬 더 치열하고 잔인하며, 고통스러운 부분을 깊이 이해하고, 연기로 표현하는 것이 어려웠다.

Q. '카페 쥬에네스'의 관극 포인트는 무엇인가?

차용학 : 작품에 등장하는 그 시대, 그 시절 이야기를 보고 듣는 것 만으로 우리에겐 피가 끓는 DNA가 있지 않나 생각이 든다. 피 끓는 청춘들이 카페 '쥬에네스'에 모여 있다. 서툴고 성숙하지 못한 청춘들이 각자가 생각하는 최선을 위해 어떠한 선택들을 하게 되는지 함께 고민하며 관람하길 바란다.

Q. 극장을 찾아 주시는 관객에게 한 마디

차용학 : 먼저 저희와 작품을 선택해준 것 자체만으로 감사하다.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

Q. 최근 연극 '2시 22분'을 마친 소감과 '카페 쥬에네스' 외 활동 계획이 있다면?

차용학 : 연차가 더 해질수록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의 소중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는 요즘이다. '2시 22분'은 오랜만에 치열한 과정 속 희열을 느꼈던 작품이다. '카페 쥬에네스'를 잘 마치는 것 외에도 현재 방송되고 있는 tvN 드라마 '아라문의 검' 또한 좋은 성적을 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