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품이 빽가가 찍은 사진?”…‘원얼스: 아트피아’, 빽가 대표작 공개에 '충격'
“이 작품이 빽가가 찍은 사진?”…‘원얼스: 아트피아’, 빽가 대표작 공개에 '충격'
  • 전진기자
  • 승인 2023.08.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요태 빽가, 가수 아닌 포토그래퍼 by100으로 ‘원얼스: 아트피아’ 출격
‘원얼스: 아트피아’ 빽가, 녹화장에서 ‘혼쭐’난 사연은? ’급고백’에 사과까지
사진 = 웨이브

‘원얼스: 아트피아’ 코요태 빽가가 포토그래퍼 by100으로 남다른 활약을 예고했다.

오는 25일 웨이브에서 공개되는 ‘원얼스: 아트피아’ 7회에서는 세미파이널에 올라온 6인의 아티스트들이 나만의 ‘인생사진’을 주제로 미션을 펼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날 ‘스페셜 커넥터’로 코요태 빽가가 등장한다. 대한민국 대표 3인조 혼성그룹 코요태 멤버인 빽가는 현재 포토그래퍼 ‘by 100’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by100은 화보, 인물, 풍경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그간 비, 에픽하이, 다이나믹 듀오 등 유명 가수들과 화보 작업도 진행했다. 빽가는 “동료 연예인들과 작업을 많이 했고, 앨범 재킷도 많이 촬영했다”라고 말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녹화장에는 빽가의 대표 작품인 한 라면 브랜드의 표지 또한 공개된다. MC 김희철은 “솔직히 이 사진 모르는 사람 없을 것”이라며 “(빽가가) 직접 찍었다”라고 설명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스페셜 커넥터로서 작품 평가 기준을 묻자 빽가는 “제가 알고 보면 아주 냉정한 사람이다”라며 “날카로운 시선으로 ‘혼쭐’ 한번 내주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당당하게 혼쭐을 낼 것이라고 말한 빽가는 정작 본인이 긴장하거나 말을 잇지 못하고 ‘급고백’에 사과까지 했다고 하는데, 혼쭐을 내려다 스스로를 혼쭐낸 빽가의 활약은 ‘원얼스: 아트피아’ 7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얼스: 아트피아’는 차세대 예술의 주역이 될 대한민국 신진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전세계 최초 디지털 아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 14일 첫 공개 이후 개성 넘치는 작품과 김희철, 박기웅 등 출연진의 센스 넘치는 활약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최종 우승한 아티스트에게는 1억 원의 작품 지원비 등 앞으로의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이 예고되고 있다.

‘원얼스: 아트피아’는 NFT 아트 전문 위플 갤러리가 후원하며,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웨이브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