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기증+시가 10조 원… ‘이건희 컬렉션’ 수집품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세기의 기증+시가 10조 원… ‘이건희 컬렉션’ 수집품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08.19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 여행 리얼리티 ‘선녀들-더 컬렉션’ 8일 20일(일) 밤 9시 10분 첫 방송
매진 행렬 ‘이건희 컬렉션’ 안방 1열에서 본다! 국보급 작품+이야기 대방출
‘선녀들-더 컬렉션’ 첫 탐사부터 역대급 예고…이건희 컬렉션 투어
사진 제공 =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이건희 컬렉션 속 보물 같은 작품들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대방출된다.

8월 20일(일) 밤 9시 10분 첫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연출 정윤정, 남유정, 권락희/작가 김수지/이하 ‘선녀들’)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컬렉션들을 찾아다니며 역사, 문화, 예술을 알아보고 배워보는 인문학 여행 리얼리티로, 약 2년 만에 시즌5로 컴백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즌5 포문을 여는 첫 컬렉션 투어는 ‘이건희 컬렉션’으로 기대를 높인다. 세기의 기증이라 불리며 화제를 모은 ‘이건희 컬렉션’은 공개와 함께 매진 행렬을 기록할 정도로 열풍을 일으켰다. 2021년 故이건희 회장의 수집품 약 2만 3천 여 점이 국립 기관에 기증됐으며, 이 수집품들의 감정가는 약 2~3조, 시가 약 10조 원에 달해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했다.

이런 가운데 ‘어느 수집가의 초대’라는 콘셉트로 ‘이건희 컬렉션’ 투어를 떠난 3MC 전현무, 유병재, 하니의 모습은 흥미진진한 투어를 궁금하게 한다.

풍속화가로 유명한 단원 김홍도의 몰랐던 그림 세계와 그가 남긴 유작으로 추정되는 그림에 담긴 쓸쓸한 사연, 세계인을 사로잡은 ‘K-도자기’가 품고 있는 역사적 이야기, 조선시대 선비들의 위시 리스트가 담긴 당시 트렌드 아이템, 선조들의 염원이 담긴 석조상 등 시대와 종류를 넘나드는 국보급 작품들과 그 속에 숨은 비밀스러운 이야기가 3MC의 감탄을 유발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건희 컬렉션’에서만 볼 수 있는 진귀한 명품도 있었다고 해, 기대를 높인다.

이건희가 수집한 작품 속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파헤칠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은 8월 20일(일) 밤 9시 10분 첫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