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비닐하우스’ 김서형, 대체 불가 존재감…설득력 높은 연기 호평
영화 ‘비닐하우스’ 김서형, 대체 불가 존재감…설득력 높은 연기 호평
  • 전진기자
  • 승인 2023.08.0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체 불가 존재감+밀도 높은 연기에 주목할 수밖에 없는 이유
사진제공 - ㈜트리플픽쳐스

배우 김서형이 오로지 연기력만으로 대체불가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김서형은 지난달 26일 개봉한 영화 ‘비닐하우스’(감독 이솔희)에서 관객들의 감정 이입을 극대화시키는 설득력 높은 연기력으로 연일 호평받고 있다.

‘비닐하우스’는 비닐하우스에 살며 요양사로 일하고 있는 문정이 간병하던 노부인이 사고로 숨지자 이를 감추기 위해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면서 파국으로 치닫게 되는 이야기. 김서형은 시각장애인 태강(양재성)과 치매를 앓고 있는 화옥(신연숙) 부부의 간병인으로 일하며 아들과 함께 살 집을 마련하는 게 꿈인 문정 역을 맡았다. 개봉에 앞서 짧지만 강렬한 연기를 담은 예고편만으로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문정’을 받아들이고 연기함에 있어서는 그냥 ‘문정’이고 싶었다”라고 밝힌 김서형. 문정의 삶에 완벽히 녹아들어 캐릭터의 서사와 감정선에 설득력을 높인 김서형을 따라가다 보면 ‘비닐하우스’는 단순 스릴러 영화가 아님을 느낄 수 있다고. 고령화 사회의 문제점, 자해, 살인 등 다소 무거운 소재를 다루고 있는 극 속에서 현실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들을 클라이맥스로 이끌어간다.

 빈 듯하면서도 결의에 찬 눈빛, 미세한 표정 변화, 깨질 듯 유약해 보이는 외형까지, 관객들로 하여금 오롯이 문정을 이해하고 응원할 수밖에 없게끔 하는 김서형의 디테일 역시 관전 포인트로 다가온다. 힘에 부치는 삶을 살아내면서도 미소 지을 줄 아는, 하지만 이내 그런 자신에게 혐오감을 느껴 자해까지 이어지는 김서형의 복잡한 감정들은 씁쓸한 연민을 이끌어낸다는 평.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100분을 꽉 채우는 김서형의 존재감은 끝내 관객들을 눈물짓게 한다는 후문이다.

한편, 보는 이들의 몰입감을 주도하는 김서형의 섬세한 연기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 ‘비닐하우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