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美 지니어스 2개 차트 1위 쾌거
킹덤, 美 지니어스 2개 차트 1위 쾌거
  • 김지현기자
  • 승인 2023.04.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네마틱돌' 킹덤, '혼'으로 美 차트 점령…지니어스→아이튠즈 상위권 싹쓸이
'판타지돌' 킹덤, 韓·美 사로잡은 '혼'…'벚꽃의 왕국' 시대 본격 개막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킹덤(KINGDOM)이 글로벌 음악 시장을 사로잡았다. 
 
킹덤(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은 신곡 '혼 (魂; Dystopia)'으로 미국 음악 전문 디지털 플랫폼 '지니어스'(Genius) 팝 차트와 전체 장르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혼 (魂; Dystopia)'은 지난달 23일 발매된 킹덤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6. 무진(History Of Kingdom : Part Ⅵ. MUJIN)' 타이틀곡으로 강렬한 베이스와 드럼 리듬 위에서 전통악기들의 한에 맺힌 춤사위를 느낄 수 있는 에픽 댄스 팝 장르다. 또한 '목숨과 바꾸더라도 소중한 것들을 지키겠다'는 단호한 의지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로 발매 직후 전 세계 팬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앞서 킹덤은 지난 3일 기준 미국과 멕시코, 이탈리아, 프랑스, 덴마크, 카자흐스탄, 네덜란드, 뉴질랜드, 이스라엘 등 총 9개 국가의 아이튠즈 댄스 차트 1위에 오른 바 있다. 
 
특히 킹덤은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6. 무진(History Of Kingdom : Part Ⅵ. MUJIN)'으로 호주, 에스토니아, 일본, 말레이시아, 스위스, 튀르키예, 영국 등 아이튠즈 댄스 차트에서도 30위 안에 안착하는가 하면, 아이튠즈 뮤직 차트 및 전체 장르 차트를 포함한 총 16개 지역의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모두 60위 안에 이름을 올려 '4세대 아이돌 신흥 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킹덤은 '7 왕국에서 온 7인의 왕'이라는 세계관 아래, '히스토리 오브 킹덤' 시리즈 앨범에 멤버들의 서사를 순차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이번 앨범은 '벚꽃의 왕국'을 배경으로 한 멤버 무진의 이야기로 평화롭던 '벚꽃의 왕국'에 108귀의 기운이 스며들면서 생명력을 잃자 무진이 나서 혼돈의 소용돌이를 되돌리려는 서사를 유기적으로 엮어냈다. 
 
한편, 미니 6집으로 컴백한 킹덤은 음악방송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로 팬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