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그림페스트 영화제 수상작!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그림페스트 영화제 수상작!
  • 서암 기자
  • 승인 2023.03.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을 꿈꾸는 소녀와
황폐화된 지구의 유일한 희망
생태계가 붕괴된 지구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은 소녀의 생존 이야기를 담은 SF 영화, <베스퍼>가 2023년 3월 23일, 오늘 개봉한다.
[수입/배급: ㈜누리픽쳐스ㅣ감독: 크리스티나 부오지테 ㅣ출연: 라피엘라 채프먼, 에디 마산, 로지 맥윈, 리처드 블레이크 ㅣ개봉: 2023년 3월 23일]

 

몸이 마비된 아버지와 함께 생태계가 붕괴된 지구에서 힘들게 살아가는 소녀의 모습을 담아낸 SF <베스퍼>. 지구는 유전공학으로 탄생된 바이러스와 유기체로 인해 식용 식물이 사라지고, 동물과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게 되었다. 소수의 집권층은 ‘시타델’로 불리는 폐쇄 도시에서 한정된 자원을 독점하고 있다. 그 곳에서 13세 소녀 ‘베스퍼’가 몸이 마비된 아버지와 함께 힘겹게 살아가던 어느 날, 베스퍼는 숲 속에 쓰러져 있던 신비로운 분위기의 한 소녀 ‘카멜리아’를 만나게 된다. 집에 실험실을 차려 식량에 대한 연구를 하던 베스퍼는 카멜리아의 도움을 받아 지구를 구할 수 있는 씨앗에 대해 더욱더 심도 깊게 연구하기 시작한다. 영화 <베스퍼>는 생태계가 붕괴된 지구의 모습과 그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노력하며 살아가는 소녀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관객들에게 포스트-아포칼립스적 공포와 동시에 삶의 신비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제가 인정한 걸작 <베스퍼>
토마토미터 지수 89% 등극!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세계를
아름답게 표현하다!!”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와 그림페스트 영화제에서 수상을 한 영화 <베스퍼>는 베르겐 국제 영화제, 카를로비바리 국제영화제 등 많은 영화제의 수상 후보로 거론되었다. 이에 더하여 영화 <베스퍼>는 미국 내 영화 리뷰 정보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토마토미터 89%, 팝콘지수 62%에 등극했다.

영화에 대한 리뷰는 대체적으로 영화의 분위기와 배경에 대한 내용이 중심이 되었다.영화의 주된 배경이 되는 디스토피아는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이상적인 곳’을 뜻하는 유토피아의 반대어로, ‘현실에 있는 부정적인 측면들이 극대화되어 나타나는 어두운 미래’를 뜻한다. 영화 <베스퍼>는 극 중 배경을 디스토피아 세계로 묘사하여 이를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관객들에게 몽환적인 공포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생태계가 붕괴된 지구에서 희망을 가지고 지구를 구하기 위해 씨앗을 연구하는 소녀 베스퍼의 모습을 담은 SF 영화 <베스퍼>는 2023년 3월 23일, 오늘 개봉한다.
 

[동영상]

 

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눌러주세요

[보도스틸]

 

[영화정보]

 

INFORMATION

제목: 베스퍼 (Vesper)

감독: 크리스티나 부오지테
출연: 라피엘라 채프먼, 에디 마산, 로지 맥윈, 리처드 블레이크
수입: (주)누리픽쳐스
배급: (주)누리픽쳐스
상영시간: 114분
관람등급: 12세이상관람가
개봉: 2023년 3월 23일

 

SYNOPSIS
유전공학으로 탄생된 바이러스와 유기체로 인해 식용 식물이 사라지고, 동물과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게 된 지구. 
생태계가 붕괴된 지구에서 소수의 집권층은 ‘시타델’로 불리는 폐쇄 도시에서 한정된 자원을 독점하고 있다. 
그 곳에서 13세 소녀 ‘베스퍼’는 몸이 마비된 아버지와 함께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어느 날, 숲 속에 쓰러져 있던 신비로운 분위기의 한 소녀 ‘카멜리아’를 만나게 되고, 
집에 실험실을 차려 식량에 대한 연구를 하던 베스퍼는 카멜리아의 도움을 받아
지구를 구할 수 있는 씨앗에 대해 연구하는데…

과연 베스퍼와 지구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