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2022년 스케줄 총 1847개…’연말 결산 블립 스케줄 리포트’ 공개
NCT, 2022년 스케줄 총 1847개…’연말 결산 블립 스케줄 리포트’ 공개
  • 김영하 기자
  • 승인 2022.12.2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케이팝 팬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블립’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스케줄과 관련한 연간 데이터 리포트를 발표했다.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블립’은 케이팝 대표 스케줄 어플리케이션으로, 공식 스케줄은 물론 비공식 스케줄까지 방대한 데이터 보유해 이를 바탕으로 매년 연말 결산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다. 이 가운데 20일 ‘2022 연말결산 블립 스케줄 리포트’를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블립’ 앱 내에 등록된 아티스트들의 스케줄을 기반으로 조사한 결과 2022년 한 해 동안 ‘블립’에 등록된 스케줄이 가장 많았던 아티스트는NCT인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 총 1,847개의 스케줄을 소화한 NCT는 지난 상반기 결산에서 2위를 차지한데 이어 올해는 최종 1위로 반등하며 남다른 영향력을 과시했다. NCT가 국내외를 막론하고 다채로운 활동을 벌이며 많은 팬들을 만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활동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NCT 뒤를 이어 슈퍼주니어는 올해 총 1,619건의 스케줄을 소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8년차로 접어든 슈퍼주니어는 음악, 예능, 연기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꾸준한 ‘열일’ 행보를 보여주며 2위를 차지했다.
 
또한 개인 스케줄 1위는 비투비의 민혁이 이름을 올렸으며 GOT7(갓세븐) 영재, 레드벨벳 웬디, 펜타곤 신원 등 라디오 고정 DJ를 맡은 아티스트들이 대거 상위권에 포진됐다.
 
이 밖에도 블립이 발표한 ‘2022 연말결산 리포트’에는 ‘올해 음원 발매가 가장 많았던 달', ‘블립 PICK! 2022년 화제의 스케줄’ 등 흥미로운 내용들로 구성돼 있어 케이팝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립 앱 공지사항 및 블립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팬을 위해 만든 브랜드로, 블립 앱과 마켓, 유튜브를 운영 중이다. 블립 앱은 2020년6월 정식 출시된 후 구글 플레이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1위 등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거둔 ‘케이팝 스케줄 알리미’ 어플리케이션이다. 블립 마켓에서는 덕질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덕질템과 앨범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덕잘알 콘텐츠 제작소 블립 유튜브에서는 심멎주의 초근접캠 ‘블라블라’, ‘블립 데이터 연구소’, ‘질문감옥'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