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가요] UP10TION 열 번째 미니앨범 'Novella' 한편의 로맨스 소설!
[SF+가요] UP10TION 열 번째 미니앨범 'Novella' 한편의 로맨스 소설!
  • 고윤아 기자
  • 승인 2022.01.0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티오피미디어

UP10TION(업텐션)이 2022년 1월 새 앨범 [Novella](노벨라)를 통해 마치 한 편의 로맨스 소설 같은
음악을 선사한다.

3일 오후 4시에 업텐션 ‘10th MINI ALBUM [Novella]’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매 앨범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콘셉트로 ‘만능 콘셉트돌’, ‘퍼포먼스 장인’으로 입지를 굳혀 온 업텐션은
지난 6월 정규 2집 앨범 타이틀 곡 ‘SPIN OFF’로 밝고 섹시한 퍼포먼스. 일명 ‘청량 섹시’의 정석을 보여주며 업텐션의 컬러(업스널 컬러)를 제대로 입었다는 평을 받은 바 있어, 업텐션이 이번 앨범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더욱 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 앨범에서 업텐션은 트레이드 마크인 파워풀한 퍼포먼스에, 감수성을 자극하는 7인 7색 보이스를
강조한 타이틀 곡 ‘너에게 미쳤었다’를 선보이며 한층 더 성숙한 무대를 완성한다.

비토
규진

이번 타이틀곡 ‘너에게 미쳤었다’는 사랑하는 연인과 이별 후 함께했던 시절과 그 순간들을 기억하고 그리워하며, 자신도 몰랐던 감정들을 깨닫고 다시 돌아가고 싶은 간절함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감성적인 일렉 기타 사운드와 고조되는 오케스트라가 연출하는 극적인 분위기의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환희
고결

또한, 한 겨울 새벽 감수성을 자극하는 업텐션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이스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겨울 노래’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총 여섯 트랙으로 구성된 [Novella]는 지난 앨범에 이어 멤버 샤오의 자작곡 ‘FALL’과 ‘SAD ENDING’을
수록했고, 쿤과 비토가 타이틀곡 ‘너에게 미쳤었다’를 포함해 5곡의 작사에 참여하며 업텐션의 색을 담아냈다. 

선율
샤오

한편, 여섯 개의 트랙은 사랑의 시작과 끝의 각기 다른 과정을 떠올리게 하며 연애 세포를 자극한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만남, 설렘부터 헤어짐, 그리운 이별 후의 감정까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가 업텐션의 감성 자극 보이스와 만나 한 편의 듣는 로맨스 소설로 완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