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카드뉴스] 전쟁터 혹은 축제? 박터지는 11월 가요계 컴백 라인업
[SF+카드뉴스] 전쟁터 혹은 축제? 박터지는 11월 가요계 컴백 라인업
  • 스타포커스
  • 승인 2019.11.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혁부터 엑소까지요즘 핫한 가수들 총출동이다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11월 가요계. 30일 한 달을 꽉 채운 최고의 가수들 라인업을 살펴봤다.
 
113일 - 남우현
3일 발표된 디지털 싱글곡 ‘가을이 오면’. 지난 10월19일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성황리에 개최한 '나무가 졸라서 급하게 잡은 팬미팅'에서 처음 선보인 자작곡으로 공연 막바지 기습 공개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특별한 곡이다.
 
114 - 이진혁
Mnet <프로듀스X101> 출신이자 그룹 업텐션 이진혁의 첫 번째 솔로 앨범 <S.O.L> 타이틀곡 ‘아이 라이크 댓(I Like That)’. “오늘은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 “날아 날아” 등 가사가 솔로 가수로 데뷔하는 이진혁의 새로운 도전을 암시해 기대를 높였다.
 
11월 4 - 빅톤
미니 5집 <노스탤지어(nostalgia)>로 돌아오는 빅톤은 최근 국내외로 다양한 스케줄을 소화하며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컴백은 1년 5개월여 만의 공백기 끝에 한승우를 제외한 첫 6인 체제로 관심을 모은다.
 
115 - 현아 (DAWN)
‘연예계 공식커플’ 현아와 던이 같은 날 같은 시각 동시에 신곡을 내고 함께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등 이례적 행보를 선보인다. 현아는 싱글앨범 ‘플라워 샤워(FLOWER SHOWER)’로, 던은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머니(MONEY)’를 공개한다.
 
116 - 슈퍼주니어
슈퍼주니어가 정규 9집 <타임 슬립(Time_Slip)>의 스페셜 버전인 <타임라인(TIMELINE)>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슈퍼클랩(SUPER Clap)’과 선공개 곡 ‘아이 씽크 아이(I Think I)’의 뮤직비디오 촬영현장이 수록돼 있는 앨범 패키징도 특별하게 구성됐다.
 
1114일 – 레인보우
그룹 레인보우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해체 3년 만에 재결합을 예고했다. 이들은 SNS를 통해 직접 재결합 소식을 알렸으며 최근엔 ‘아임 스틸 레인보우(I am still RAINBOW)’라는 글귀와 함께 각각 포토 티저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1114  마마무
 마마무가 2번째 정규앨범 <리얼리티 인 블랙(reality in BLACK)>으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힙’(HIP)을 비롯해 ‘우린 결국 만날 운명이었지(Destiny)’. ‘유니버스(Universe’, ‘열 밤(Ten Nights)’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1118일 – 아이유
아이유가 미니 5집 <러브 포엠(Love poem)>을 발매, ‘그 사람’ 티저를 공개했다. 앞서 지난 1일 이 앨범을 대표하는 선공개곡 ‘러브 포엠’을 공개, 지난해 ‘삐삐’ 이후 1년 만에 발표한 신곡으로 유례없이 음원차트 1위 ‘올킬’을 달성 중이다.
 
1119일 - CIX
19일 발매되는 CIX의 2번째 미니앨범 <헬로우 챕터2. 헬로우, 스트레인지 플레이스’(HELLO Chapter 2. ‘Hello, Strange Place’>에는 타이틀곡 ‘순수의 시대’를 비롯해 총 5개 트랙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순수의 시대’는 각성한 듯한 가사와 코러스에서 변주되는 비트가 포인트다.

1119일 – 우주소녀
그간 마법학교와 서커스, 서머송 등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해온 우주소녀가 새 미니앨범 <애즈 유 위시(As You Wish)>를 발매한다. 지난 2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인 포토 티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11월20일 - 아스트로
 아스트로 6번째 미니앨범 <블루 프레임(BLUE FLAME)>은 국내외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온 ICONIC SOUNDS(아이코닉 사운즈)의 프로듀서팀 VO3E와 저스틴 비버, 데미 로바토 등의 해외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 TC Mack이 의기투합하여 아스트로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에 힘을 실었다. 특히, 타이틀곡 랩 메이킹에는 진진과 라키가 참여했다.
 
11월27일 - 엑소
 엑소가 또 하나의 획기적인 프로모션을 기획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27일 발매되는 정규6집 <옵세션(OBSESSION)>에 대해 “정규 6집 앨범 콘셉트와 데뷔 때부터 이어온 엑소만의 세계관 스토리텔링이 접목된 색다른 티징 프로모션으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