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포커스] “저희 ‘어쩌다, 결혼’ 합니다”…김동욱X고성희의 꿀케미

2019-01-09     스타포커스

배우 김독욱-고성희가 로맨스 없는 특별한 로맨틱코미디로 돌아왔다. 신인 감독과 배우를 발굴하기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라는 좋은 취지와 연기력을 두루 갖춘 배우들 간의 호흡으로 2월 극장가에 기분 좋은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 

9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는 영화 <어쩌다, 결혼>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호찬, 박수진 감독, 배우 김동욱, 고성희, 황보라가 참석했다.

<어쩌다결혼>은 자유를 얻기 위해 결혼을 계획하는 항공사 오너 2세 성석(김동욱)과 내 인생을 찾기 위해 결혼을 선택한 전직 육상요정 해주(고성희)가 서로의 목적 달성을 위해 딱 3년만 결혼하는 척같이 사는 척하기로 계약하며 생긴 이야기를 그린 작품

신인 감독과 배우를 발굴하기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로 기획됐으며 영화 곳곳에서 연기파 신인 배우들을 만날 수 있다.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로 ‘쌍 천만 배우’ 반열에 오른 김동욱은 이런 영화 출연을 제안을 해주셔서 감사했다초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며 기획 취지에 힘을 보탰다. 

김동욱은 “망설임 없이 출연을 결정했다. 시나리오를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답을 했다. 재미있는 대본을 받은 기쁨이 컸다. 작품의 취지를 들어보니 공감됐다. 재미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고성희는 역시 시나리오의 힘 때문에 작품에 끌렸다고. 그는 “시나리오가 재밌었다. 실제 극중 인물의 나이가 비슷하고, 저와 친구들이 앞둔 상황과 비슷한 이야기가 펼쳐졌다. 그런 상황을 위트 있게 풀어나가는 시나리오였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두 배우의 케미는 어떨까. 김동욱과 고성희는 영화 촬영 후 한층 더 가까워졌다고 입을 모았다. 고성희는 극중 해주와 성석이 가까워진 것과 비슷한 속도로 가까워진 것 같다며 의도적인 것도 있었던 것 같다거리를 두면서 선배님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영화에서 해주와 성석이 가까워지는 장면을 찍으면서 가까워졌다” 고 말했다. 

김동욱 또한 “(고)성희 씨가 얘기한 것처럼 처음엔 낯섦과 서먹함으로 시작했다. 그러다가 중반부를 지나면서 이웃주민, 또 한명의 술친구가 생긴 느낌이 들었다. 너무 좋은 동료이자 예쁜 동생을 작품을 통해 얻은 것 같다. 연기적인 고민도 개인적인 고민도 공유할 수 있는 동료가 생겼다”면서 고성희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어쩌다, 결혼>이 눈길을 끄는 건 충무로에 흔치 않은 공동 감독 체제라는 점이다. 박호찬 감독이 주인공 남자인 성석 캐릭터를, 박수진 감독이 여성 캐릭터인 해주를 구체화시켰다. 박수진 감독은 “저희끼리 해주와 성석 캐릭터를 리딩하다가 그 대사가 아닌 것 같으면 다시 돌아갔다”고 비하인드를 털어놨다. 이어 “처음부터 현장도, 영화도 즐겁고 유쾌했으며 좋겠다고, 우리끼리 잘 해보자는 의미에서 시작했다”고 말했다. 

장르물이 판치는 가운데 산뜻한 공기를 불어넣어줄 <어쩌다, 결혼>은 취지와 의미를 다잡은 작품으로 2월 극장가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오는 2월 13일 개봉.

Editor 박주연 Photographer 양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