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방송] 유지태X이보영 '화양연화', 노련함과 풋풋함 오가는 종합멜로세트 (종합)

2020-04-17     이수민
사진

최근 ‘매운맛’으로 물든 안방극장에 ‘순한맛’ 정통멜로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40대의 완숙함과 20대의 풋풋함을 오가며 네 배우가 그려낼 ‘가장 아름다운 순간’은 어떤 모습일까. 종합멜로세트 <화양연화>가 그 베일을 벗었다.
 
17일 오후 2시 유튜브 및 네이버 브이라이브 채널을 통해 tvN 새 토일드라마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이하 <화양연화>)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현장에는 연출을 맡은 손정현 PD와 배우 유지태, 이보영, 박진영(GOT7), 전소니가 참석하여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진

tvN 새 토일드라마 <화양연화>는 아름다운 첫사랑이 지나고 모든 것이 뒤바뀐 채 다시 만난 재현(유지태)과 지수(이보영)가 가장 빛나는 시절의 자신을 마주하며 그리는 마지막 러브레터. 과거 재현(박진영)과 과거 지수(전소니)의 풋풋했던 사랑 그리고 인생에 찾아온 또 한 번의 ‘화양연화’를 마주한 이들의 운명적 재회와 사랑을 다룬 멜로드라마다.
 
먼저 손정현 PD는 “추억 소환 레트로 감성 멜로가 타이틀이다. 쉽게 설명하자면 <봄날은 간다> 순수했던 상우가 세월이 지나 때가 탄 후 <내 딸 서영이> 서영이를 만나 개과천선하는 이야기다”라며 유쾌한 소개말을 전했다.
 
그러면서 “어른 멜로 2탄으로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재밌는 포인트가 많다"라며 “2인 1역이 나오면서 현재와 과거를 왔다 갔다 하는 플롯은 드라마에선 처음 보여드리는 것 같다. 어른 멜로는 아련함, 애틋한, 노련함, 원숙함이 있다면 과거 청춘의 멜로는 풋풋함이 녹아있다. 시청자분들도 보면서 ‘나도 저런 시절이 있었는데’라며 아련함을 느낄 수 있으실 거다”라고 전했다.

 

사진

작품을 한 단어로 설명해달라는 요청에는 ‘마약김밥 같은 드라마’라며 시선을 끌기도 했다. 손 PD는 “광장시장에 파는 마약김밥 같은 맛이 있다. 첫사랑을 소재로 하는 멜로드라마는 흔하면서 많기도 하다. 우리 드라마는 마약김밥처럼 계속 먹고 싶어진다. 그런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감히 생각해 본다”라고 밝혔다. 

사진

작품에 출연하는 네 명의 배우는 <화양연화> 출연 이유에 대해 입을 모아 ‘대본의 힘’이라고 말했다. 유지태는 “대본을 봤을 때 이런 감성을 담아내다니,라며 깜짝 놀랐다. 40대와 20대의 감성을 굉장히 잘 녹여낸 작품이고 드라마로 꼭 보고 싶더라”라고 말했으며 이보영은 “역시 대본이 무척 재밌었다. 아직 (방송이) 시작하지 않았지만 지수가 내 최애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다. 모든 배역들이 살아있다”라며 기대감을 올렸다.

 

 

사진

 

박진영은 “<사이코 메트리 그 녀석> 이후로 다시 이렇게 빨리 작품에 참여하게 될지 몰랐다. 직업이 두 개이다 보니 기회가 또 올까 생각했는데 감사하게 나에게 다가와 주어서 확 잡아버렸다”라며 “배우로서 아직 부족하지만 하나하나 좋은 작품을 만나면서 잘 쌓아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전소니는 “대본을 읽으면서 꼭 하고 싶은 대사들이 있었다. 그런 부분에서 많이 마음을 빼앗겼다”라며 “또한 과거 장면에서 좋은 책과 음악들이 나온다. 아마 드라마의 매력 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사진

 

<화양연화>에서 박진영은 유지태의 젊은 시절을, 전소니는 이보영의 젊은 시절을 연기하게 된다. 두 사람이 한 인물을 연기하면서 배우들에게 오는 부담은 없었을까.
 
먼저 박진영은 “부담보다는 영광이었다. 언제 제가 유지태 선배님의 어린 시절을 연기해보겠나”라며 “닮으려고 노력한 것은 분위기였다. 특유의 따뜻함이 있으시다. 그런 부분들을 재현해보고 싶었다. 다만 키 차이가 나서 군대를 다녀오고 키 큰 설정을 해야 하나 고민을 했다. 그런 부분까지는 닮지 못하겠더라”라며 웃음을 보였다.

 

 

사진

이어 전소니는 “누군가와 역할을 공유하는 게 처음이라 초반엔 잘 감이 안 오더라. (이보영) 선배님이 눈치를 채셨는지 그런 얘기를 해주셨다. ‘20년은 긴 시간’이라고. 그 말에 용기가 생기고 위로가 되었다”라고 회상했다.
 
마지막으로 이보영은 “우리 드라마를 보면서 현재를 살며 잊고 있던 순수한 기억을 떠올리게 될 거다. 그 순수한 마음을 잊지 말고 하루하루를 살아가셨으면 좋겠다. 드라마를 보면서 맑은 기운들을 가져가셨으면 한다"라며 따뜻한 당부를 건넸다.
 
전소니 또한 “현장을 가는 게 행복하다. 그만큼 좋은 환경에서 촬영을 하고 있다. 나의 순수한 시절을 열어보고, 현재를 소중하게 느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tvN 토일 드라마 <화양연화>는 오는 4월 25일 토요일 밤 9시에 첫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