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포커스] 박보영이 장르, 안효섭이 개연성···'어비스', 흥행보장 비주얼 판타지

2019-05-03     이수민 기자
사진

세상없던 러블리 조합이다. ‘국민 뽀블리’ 박보영과 떠오르는 얼굴천재 안효섭이 손을 잡고 판타지력 상승시킬 비주얼 로맨스를 그린다. 투 샷만으로도 전국 누리꾼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 이토록 바람직한 조합, 두 배우가 만들어갈 판타지 세상은 어떤 모습으로 펼쳐지게 될까.  

사진

3일 오후 2시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tvN 새 월화드라마 <어비스:영혼 소생 구슬>(이하 어비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유제원 감독과 배우 박보영, 안효섭, 이성재, 이시언이 참여하여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tvN <어비스>는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를 통해 생전과 180도 다른 ‘다른 비주얼’로 부활한 두 남녀가 자신을 죽인 살인자를 쫓는 반전 비주얼 판타지. 상위 1% 여신 검사에서 세젤흔녀(세상에서 제일 흔한 여자)로 부활한 고세연(박보영), 하위 1% 안구 테러 제발 2세에서 세젤멋(세상에서 제일 멋진) 남신으로 부활한 차민(안효섭)이 자신들의 의문사를 추적하며 쫄깃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고교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 등의 작품을 통해 디테일 넘치는 연출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쥐락펴락한 ‘설렘장인’ 유제원 감독의 신작으로 관심을 고조시켰다. 

사진

유제원 감독은 “<어비스> 대본을 봤을 때 굉장히 재밌었다. 많은 장르가 섞여있어 연출자로서 표현할 수 있는 게 많았다. 재밌게 작업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작품을 맡게 됐다”며 작품을 선택했던 계기를 설명했다.  

사진

유 감독과 박보영은 4년 전 tvN <오 나의 귀신님>(이하 오나귀)에서 호흡을 맞춘 이후, 이번 <어비스>를 통해 재회했다. 그때와 지금을 비교해서 달라진 호흡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느냐는 물음에 유 감독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박보영과의)호흡은 크게 바뀌지 않았다. <오나귀>가 잘 되었던 건 우리 둘만의 일이 아니라 그 당시 다른 배우, 작가, 스태프들의 공도 컸기 때문에 이번 작품이 그때처럼 잘 될 거다 라고 섣불리 생각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박보영의 연기하는 방식, 현장에서의 템포, 감독의 이야기를 캐치하고 습득하는 방식들을 좋아한다. 그런 점이 유지되고 있다는 점에서 호흡자체는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 같다”며 박보영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사진

박보영은 “감독님과 두 번째 만나게 되어서 이제는 하시는 말을 금방 알아들을수 있게 됐다. 현장 스태프들도 그때와 겹치는 분들이 많아서 촬영 전 기대도 많이 됐고, 재회하게 되어 무척 기뻤다. 기대가 모두 충족이 될 만큼 현장분위기도 좋아서 잘 하고 있는 것 같다”며 만족스러워 했다. 

사진

<어비스>의 관전포인트는 단연 박보영-안효섭의 조합이다. 믿고 보는 배우들의 '비주얼 파티'로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작품의 설정 상 흔한 얼굴의 ‘흔녀’를 연기하게 된 박보영 때문에 안효섭 역시 남모른 고충이 따랐다고 심정을 밝혔다. 그는 “박보영 선배님을 흔녀로 대하는 게 쉽지 않았다. 힘든 부분 중 하나다. 선배님 얼굴을 보면 몰입이 잘 안 된다”라며 수줍게 웃었다. 이어 “선배님이 연기하실 때 워낙 잘 맞춰준다. 연기를 하는 대로 다 잘 받아주시기 때문에 편안하게 연기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사진

박보영 역시 “(안)효섭이 굉장히 착하고 선하다. 현장에서 리허설을 하면서 서로 어떤 부분이 편안하고 자연스러운지, 불편한 지점은 없는지 매번 상의를 하고 있다. 함께 호흡하는 부분에선 전혀 무리가 없다. 좋게 잘 진행되어가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박보영과 반대로 초 절정 미남의 남신을 연기하게 된 안효섭은 “사실 이런 설정이 아주 부담됐다. 세연이와 차민이의 차이가 확 나야 재미가 산다고 느껴서 부담이 더욱 됐던 것 같다. 다행이 현장에서 제작진들과 스태프들이 용기를 많이 주셔서 철판 깔고 멋있는 척 하면서 연기를 하고 있다”며 쑥스러운 듯 웃었다.  

사진

박보영은 “드라마에서 외모의 편견에 대한 것들을 다루게 된다. 혹시나 대사로 인해 보시는 분들이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지점들을 매번 상의하며 신경 쓰고 있다”며 예민할 수 있는 부분을 꼼꼼하게 짚으며 설명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몇 달 동안 스태프들과 배우와 함께 열심히 작업하고 있다. 허투루 만들지 않았다. 편집과정을 보니 기대에 부응하는 지점이 많다. 노력에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다. 많은 관심으로 호감있게 지켜봐 달라”며 소감을 마무리 했다. 

사진

판타지력을 상승시킬 반전 비주얼 판타지물 tvN <어비스>는 오는 6일 월요일, 오후 9시 30분에 첫방송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