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포커스] 베리베리 ‘딱 잘라서 좋아!’, 돌아온 청량美 크리에이티브돌

2019-04-24     이수민 기자

6명의 만능 크리에이티브돌이 돌아왔다. 지난 1월 소년미와 청량함을 내세우며 이름을 ‘불러줘’라고 외치던 소년들이 이번에는 ‘딱 잘라서 말해’라며 한층 남자다운 면모를 갖췄다. 짧은 공백이 무색할 만큼 무섭게 성장한 이들의 두 번째 이야기는 또 어떤 모습으로 펼쳐지게 될까.

사진

24일 오전 11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베리베리(VERIVERY) 두 번째 미니앨범 <베리어블(Veri-Able)>발매 및 컴백 쇼케이스가 열렸다. 
  
약 4개월 만에 돌아온 베리베리(용승,강민,호영,동헌,연호,민찬,계현)는 유니크함과 자유분방함을 내세워 ‘크리에이티브돌’로서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지난 1월 데뷔 앨범과 마찬가지로 전곡 작사, 작곡에 멤버들이 참여했으며 앨범 자켓 이미지도 오피셜 버전과 DIY 버전 두 가지를 공개해 베리베리만의 개성을 녹여냈다.  

이번 앨범 <베리어블(Veri-Able)>은 ‘가변적인(Veriable)’이라는 뜻과 그룹명 ‘베리베리(VERIVERY)’를 상징하는 단어로 멤버들이 대중들에게 변화무쌍한 모습을 선보이고자 하는 포부를 담았다. 뉴 잭 스윙 장르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레트로 타이틀곡 ‘딱 잘라서 말해(From Now)’를 비롯해 밝은 에너지가 담긴 힙합 알앤비 곡 ‘러브 라인(Love Line)’, 90년대 신스팝 장르를 트랜디한 느낌으로 재해석한 ‘나 집에 가지 않을래’, 리드미컬함이 돋보이는 펑크 곡 ‘겟 레디(Get Ready)’, 트로피컬 하우스 팝 댄스곡 ‘밝혀줘’까지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사진

먼저 새로운 앨범으로 찾아온 소감에 대해 멤버 민찬은 “데뷔 때 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에 무척 떨린다. 또 한 번 베리베리의 이름을 건 앨범을 내게 되어 기분이 좋다. 이번 활동도 열심히 이어가도록 하겠다”며 운을 뗐다.

사진
사진

이번 컴백에 앞서 이들은 잠시 4개월이라는 공백기를 가졌다. 멤버 강민은 “얼마 전에 데뷔 100일을 맞아 팬들과 라이브소통을 했다. 또 빅스, 방탄소년단, 엑소 등 많은 가요계 선배님들의 무대 커버 영상을 준비하면서 또 다른 매력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공백기 동안의 근황을 밝혔다.
  
이어 동헌은 “(공백)기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게 느껴졌다. 크리에이티브돌로서 그 기간이 부담스럽지 않았다면 거짓말이다. 하지만 새로운 음악과 콘텐츠를 창조해서 빨리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대감에 부응하고 싶었으며, 오히려 부담감이 우리를 더 열심히 하게 만들어 주었던 것 같다”며 단단한 모습을 보였다.  

사진
사진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딱 잘라서 말해’는 지난 데뷔 타이틀곡 ‘불러줘’와 마찬가지로 뉴 잭 스윙 장르로 베리베리만의 청량한 소년미를 잘 표현해냈다. 여기에 레트로적인 감성을 더해 트렌드에 맞는 이들의 개성을 잘 녹여냈다. 
  
멤버 동헌은 “딱 잘라서 말해주길 바라는 남자의 마음을 담았다. 이 곡으로 더 성장한 모습과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계현은 “우리의 색을 잃지 않되 한 단계 성장을 위해 음악과 칼군무에 특별히 신경을 썼다. 비주얼, 의상, 뮤직비디오도 발전된 모습을 담아 꼼꼼하게 신경을 써서 작업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사진

어떤 성장의 모습을 표현했느냐는 물음에 동헌은 “지난 ‘불러줘’때보다 가사적인 부분에 성장을 표현했다. ‘불러줘’ 때는 소년미가 더 강했다면 이번에는 좀 더 직설적이고 직접적이지 않나. 그런 부분에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비슷한 장르로 다시 돌아온 것에 대한 아쉬움이나 도전하고 싶은 장르를 묻는 질문에 계현은 “청량한 콘셉트도 좋지만 이번 공백기 때 여러 선배님들의 커버 안무를 도전하면서 많은 시도를 거쳤다. 모든 콘셉트가 좋더라. 한 번씩은 다 섭렵하고 싶다”고 말했으며 동헌은 “다양한 장르도 많이 도전하고 싶다. 도전과 동시에 성장하는 앞으로의 모습도 기대해달라”며 포부를 보였다.  

사진

마지막으로 이들은 이번 앨범과 올해의 목표에 대해 “1집 때 말씀드렸던 ‘신인상’에 대한 꿈은 아직 죽지 않았다. 또 다른 목표가 있다면 이번 앨범에는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이 들어가 있다. 베리베리의 다른 면을 많이 보여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정말 열심히 하는 그룹이다 라는 말이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잘 부탁드린다”라며 마무리 소감을 마쳤다. 

소년남성미와 함께 새로운 성장을 담은 베리베리 두 번째 미니앨범 <베리어블(Veri-Able)>의 모든 곡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