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차분함 속 단단하게 빛나는 신념, 찬희
[인터뷰] 차분함 속 단단하게 빛나는 신념, 찬희
  • 스타포커스
  • 승인 2019.01.2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양언의 기자

긴장한 듯 수줍은 모습이었지만 내내 풋풋한 미소를 잃지 않았다그를 신인배우로 생각하는 이들도 있지만 벌써 연기경력 4년차에, 3년차 아이돌이다배우로서아이돌로서 찬희는 차근차근 성장해 왔다그리고 그의 성실한 행보가 기어코 빛을 발휘했다.

사진 = 양언의 기자

28일 JTBC <스카이캐슬> 종영을 단 1회 앞둔 가운데, 찬희는 기자들 앞에 조심스레 모습을 드러냈다. 신중하게 말을 고르면서도 큰 숙제를 끝낸 듯 후련한 모습도 보였다. 드라마와 찬희를 향한 관심에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현재 제 실력으로써 아쉬움도 남는 작품이었지만 <스카이캐슬>을 만나 무척 영광이고 행복했습니다”라며 첫 소감을 전했다. 

【译文】28日,在JTBC电视剧《天空之城》大结局前日,澯熙在接受记者们采访时依旧保持很谨慎的态度。很慎重的回答者记者们的提问,像是终于畅快的解开了老师布置的一道大题似的。关于大家对澯熙本人及电视剧的关心,他说到:“很感谢大家给予的关注和喜爱。虽然以我现在的演技实力来说,还是有很多遗憾和不足。但是我与《天空之城》相遇是我的莫大的荣幸和巨大的幸福。”

찬희가 맡은 <스카이캐슬>의 황우주 역은 다른 인물에 비해 비교적 평면적인 인물로 그려진다. 우울한 과거사가 있지만 그 상처를 딛고 밝게 살아가고자 하는 인물로서, 작품 내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이기도 했다. 찬희는 그런 우주의 역할을 주목했다. 처음부터 우주를 하고 싶었냐는 질문에 “처음 <스카이캐슬> 오디션을 준비할 때 사실 우주, 서준, 기준이 역을 모두 봤다. 그래도 그 중에서 가장 공감이 가고 끌리는 건 우주였다”며 “감독님 역시 저에게서 나오는 특유의 밝음을 우주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셨던 것 같다”고 캐스팅 비하인드를 털어놓았다.

【译文】澯熙在《天空之城》中扮演的黄宇宙一角,与其他出场人物相比确实没有那么多反转成分在。虽然也有阴霾的过去,但是他克服了并且更加阳光的成长起来的这么一个人物,算是在整个剧中起到中和平衡作用的一个角色。澯熙也因为这样一个宇宙的角色而得到了大家的关注。当问到是否一开始就想要饰演宇宙这个角色时,他说道:“其实一开始在准备试镜《天空之城》的时候,宇宙,书俊,基俊角色都看了。但是在那之中,最让我产生共鸣的就是宇宙这个角色。金导演也认为我身上散发出特有的色彩正好和宇宙很契合。”

찬희가 말하는 특유의 밝음 때문일까, 작품 속 우주는 따뜻하면서 다소 오글거리는 대사들로 숱한 어록을 남기기도 했다. 온라인상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냐는 물음에 “저도 대본을 받아서 읽어보는데 좀 화제가 되겠구나 예상은 했다”며 “그중에서 ‘돈까스 투척’이 나오는 대사가 제일 어려웠다. 제가 잘 소화했으면 오글거리지 않았을 것 같다. 이런 대사도 소화하는 날까지 열심히 해야겠다”며 밝게 웃었다. 

사진 = 양언의 기자

찬희는 과거 <시그널>에 이어 이번 <스카이캐슬>에서도 억울하게 누명을 받아 ‘누명전문배우’라는 독특한 수식어를 만들어냈다. 이에 대해 “수식어가 있는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하다”며 “그런데 앞으로 연기할 때 항상 누명만 쓸까봐 걱정도 되기도 한다”고 말해 한바탕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미지가 굳혀지는 것에 대한 불안함은 있지만 앞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제가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며 씩씩함을 잃지 않았다. 

우주는 인물 특성상 작품 후반부로 갈수록 심리적인 고통이 고조된다. 실제로 이를 연기하면서 힘든 부분이 있었느냐는 물음에 “실제로 15,16화 대본이 나왔을 때 보면서도 힘들었다. 우주가 이렇게 극한상황을 맞이하는 것이 읽으면서 부담도 되고 심리적으로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며 촬영에 대한 아쉬움도 함께 언급했다. 그는 “한서진(염정아)과 강준상(정준호)이 무릎을 꿇고 제가 분노하는 장면이 있었다. 그 장면이 실제 우주의 마지막 촬영이었다. 우주의 복잡한 심경을 잘 담아내기 위해 선배님들이 조언도 많이 해주셨다. 어려운 장면이었던 만큼 힘들기도 했다. 그 장면에서 우주의 복합적인 감정을 다 담아내지 못해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며 이내 아쉬움을 떨치지 못했다. 

하지만 찬희는 작품의 몰입도를 위해 입술을 일부로 트게 하는 둥 남다른 노력을 취하기도 했다고. 특히 현장에서는 이태란, 최원영등 선배배우의 조언이 연기를 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고 밝혔다. 찬희는 “선배님들께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 특히 화분을 깨는 신에서 최원영 선배님에게 조언을 구했더니 하고 싶은 대사에 힘을 주라고 하셨다”며 “그래서 ‘아빠가 죽인거예요’라는 대사에 힘을 주며 신경을 썼다. 그렇게 하니까 그 장면이 좀 사는 것 같더라”며 만족감과 함께 감사함을 드러냈다. 

사진 = 양언의 기자

찬희는 2월 <스카이캐슬> 종영과 동시에 그가 속한 그룹 SF9의 컴백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배우로서 잠시 쉼표를 찍자마자 아이돌로 돌아가야 하는 부담을 안고도 그는 두 직업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배우와 아이돌 두 가지 모두 나의 일이다. 무엇이 본업이냐 나누기가 참 어렵고 애매하다. 두 가지 모두 잘하고 싶다”며 “촬영이 끝나고 숙소로 돌아가면 SF9 형들에게 물어보면 항상 괜찮다고 해준다. 걱정된다고 해도 잘하고 있다며 항상 격려와 응원을 해줬다”며 동료멤버들에 대한 고마움을 밝혔다. 

【译文】在2月《天空之城》终演之际,澯熙也在认真的准备组合SF9的回归日程。虽然演员澯熙暂时落下了一个逗号,但与之同时回归到偶像的身份也并没有让他感到负担。对于两个身份的转换,他说道:“无论是演员还是偶像,这两个都是我的工作。非要我说哪一个算我的本职,其实对我来说这个划分的界限还是很难的。这两个我都想尽全力做好它们。“同时也对自己组合的成员们表达了感谢之情”每次我拍摄结束回到宿舍,问哥哥们我表现的怎么样时,他们总是告诉我很好。同时他们也很担心我是否会因为拍戏身体吃不消等等,成员们一直在我的身边激励我给我打气。”

이어 우주에서 SF9 찬희로 돌아오는 것에 대한 부담감에 대해서 “어려울 것 같긴 하다. 내가 무대에 섰을 때 ‘쟤 우주 아니야?’하고 보시면 나도 우주가 되어야 하나 이런 생각도 들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며 의외의 유쾌함을 이어갔다. 두 가지의 행보 속에서 하나를 착실하게 끝내고, 또 하나를 다시 준비하며 누구보다 활발한 활동을 앞두고 있는 찬희. 그에게 올해 목표에 대해 물었다. 

사진 = 양언의 기자

“배우로서는 모든 캐릭터를 다 해보고 싶다. 우주 같은 캐릭터를 다시 하는 것도 좋고, 반전이 있는 캐릭터도 좋다. 장르를 고르자면 액션이나 로맨틱 코미디가 끌린다. SF9으로는 음악방송 1위가 목표다. 차트진입도 하고 싶다. 하지만 그것보다 우리가 진짜 하고 싶은 건 팬 분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좋은 음악 보여드리면서 좋은 이미지를 남기는 것이다. 2월에 SF9이 컴백하는데, 중독성 있는 음원과 댄스브레이크가 준비되어 있다.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 열심히 하겠다.” 

찬희에게 2018년이 기회의 순간들이었다면, 2019년은 도약의 순간이다. 지금까지 그의 경험들을 발판삼아 힘차게 뛰어오를 일만 남았다. 한순간에 도달한 자리가 아닌 만큼, 찬희의 잠재력에는 기대를 걸어볼만 하다. 여태 꾸준히 자신을 돌봐온 만큼 그에게 더욱 단단한 탄탄대로의 길이 펼쳐지길 응원한다. 

Editor 이수민 | Photographer 양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