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포커스]‘더 테러 라이브’넘어라! 하정우X이선균의 ‘PMC:더벙커’
[현장포커스]‘더 테러 라이브’넘어라! 하정우X이선균의 ‘PMC:더벙커’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11.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테러 라이브>보다 재미있을 것 같다.”

배우 이선균이 <PMC:더벙커>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병우 감독의 상업영화 데뷔작이자 하정우와 호흡을 맞춘 전작인 <더 테러 라이브>를 뛰어넘겠다는 의지다.

지난 21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용산 CGV에서는 영화 <PMC:더벙커>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우 감독과 배우 하정우, 이선균이 참석했다.

<PMC:더벙커>는 글로벌 군사기업(PMC)의 캡틴 에이헵(하정우)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받아 지하 30M 비밀 벙커에 투입되어 작전의 키를 쥔 닥터 윤지의(이선균)와 함께 펼치는 리얼타임 생존 액션 영화. 연기력으로는 이견이 없는 하정우, 이선균과의 만남 그리고 <더 테러 라이브>의 김병우 감독과 하정우의 재회라는 점에서 영화는 일찍이 이목을 끌었다.

【译文】

21日上午,在首尔龙山区I-PARK的CGV里面,举行了电影《PMC:地堡》的制作发表会。活动当天,金秉祐导演及演员河正宇、李善均一同出席。

《PMC:地堡》讲述的是,全球军事企业(PMC)的佣兵队长Ahab(河正宇饰)从CIA处接得巨额项目委托后。在地下30米深的地堡内发生的一场秘密作战,与此同时掌握着关键消息的医生允志(李善均饰)展开了一场实时生存的动作片。不仅是实力演技派演员河正宇和李善均强强联手,也是继《恐怖直播》后导演金秉祐与河正宇的再次合作,因此这部电影在未上映之前就备受关注。

2013년 개봉해 558만 명을 기록한 <더 테러 라이브> 이후 김병우 감독과 하정우가 재회한 것은 무려 5년 만. 이날 두 사람은 <더 테러 라이브>를 준비하던 당시부터 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고 밝혔다. 하정우가 ‘DMZ 안에 있는 벙커를 소재로 영화를 만들면 재미있지 않을까?’라며 별 뜻 없이 건넨 말에서 모티프를 얻어 김 감독이 새로운 소재를 준비했고 하정우를 주인공으로 시나리오를 써나가기 시작했다고.

【译文】

这是金秉祐导演和河正宇两人继2013年上映的票房高达558万电影《恐怖直播》之后,时隔五年的再次合作。在发布会当天,两人表示在拍摄《恐怖直播》之时,就已经谈论过(PMC:地堡)这部电影的相关内容了。河正宇说:“(当时导演也)就随口提了一句’以DMZ里面的一个地堡这样的素材制作成电影难道不新奇吗?‘之后金导演就决定以这个新的素材作为电影的主题并且以河正宇为主角开始着手写剧本了。

하정우는 “김 감독과 <더 테러 라이브>를 함께 했을 때 좋았던 기억이 있다. <더 테러 라이브>는 굉장히 매력적인 영화였다”며 “김 감독이 <PMC: 더 벙커>를 준비한다고 했을 때 참신하다고 생각했다. 한국영화에서 흔하지 않은 소재다. 영화를 표현하는 방식이 재미있을 것 같았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하정우와의 2번째 작업에 대해 “익숙해서 좋았다”며 “5년 만에 보니 새로운 모습도 있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김 감독과 하정우 조합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줄 이선균은 “선택하지 말아야 할 이유가 없었다. <더 테러 라이브> 현장에 가서 응원 한 적도 있다. 영화를 너무 재미있게 봤고, 하정우와 호흡을 맞춰보고 싶었다”며 “시나리오를 봤는데 긴장감과 템포감이 좋았다. 한 번도 보지 못한 유형의 대본이었다. 정말 잘 설계 돼 있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 감독은 “하정우, 이선균 씨는 쉽게 캐스팅 했다”며 “이선균 선배님께 ‘해주세요’라고 하니까 ‘할 거야’라고 흔쾌히 말하셨다”고 고마워했다.

하정우와 이선균은 서로의 호흡에 대해 묻자, 농구 시합 이야기로 별안간 열을 올려 웃음을 자아냈다. 서로 자신의 동네에 농구를 함께 하는 친구들이 있고, 2:2, 3:3 두 차례 시합을 했다고. 결과는 1승 1패인데, 서로가 진 이유에 대해 억울함을 토로했다. 하정우는 “(이)선균이 형과 닮은 점이 많다고 생각했다. 어릴 때부터 동네 친구들과 농구 시합을 하러 다녔고, 연극을 전공했다. 전혜진 선배가 ‘정우는 선균이랑 비슷해’ 라고 말한 적도 있다”며 웃었다.

이선균은 “다른 작품을 하다가 뒤늦게 합류했다. 처음 촬영장에 갔을 때 하정우 씨가 반장으로 있는 국제학교에 전학 온 느낌이었다. 저보다 어리지만 형이 전학생을 이끌어 주듯 챙겨줬다. 고마웠다”고 말해 재차 웃음을 안겼다.

배우와 감독들은 <PMC:더벙커>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으로 똘똘 뭉쳐 있었다. 전작 <더 테러 라이브>로 보여준 김병우 감독만의 색깔이 기대감을 안겼고 배우들의 차진 호흡이 화력에 기름을 부었다. 하정우는 “감독님이 5년을 준비했다. 옆에서 보면서 노력만큼은 정말 천재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선균은 “<더 테러 라이브> 보다 재밌을 것 같다”고 자신했다. 김 감독은 “더 새롭고 재미있다.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Editor 박주연  |  Photographer 양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