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하나면 환절기 피부 걱정 끝! 내 인생의 에센스
이거 하나면 환절기 피부 걱정 끝! 내 인생의 에센스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11.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기능의 에센스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대기가 건조하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피부는 그 어느 때보다 영양 성분이 필요한 시기다. 마스크팩과 더불어 환절기 보습 아이템 1순위로 꼽히는 에센스(세럼)에 대하여.

에센스나 세럼은 본격적인 스킨케어의 첫 단계로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다음 단계 화장품의 흡수와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기에 토너나 로션을 건너뛰고 에센스나 세럼의 기능과 효과에 따라 레이어링하는(겹쳐 사용하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에센스의 인기는 날로 치솟고 있다. 눅눅하게 습기 찬 날씨에 번질번질하기만 하던 피부가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면 낙엽처럼 바싹바싹 마르고 쪼그라드는 느낌이 든다. 놀 땐 즐거웠으나 그 후폭풍으로 피부에 몰아치는 노화를 누가 반가워할까. 여기에 맞춰 환절기 응급 뷰티템으로 ‘안티에이징’이란 이름을 걸고 탄력 케어, 주름 개선 기능성의 스킨케어 신상이 가을에 많이 출시된다.

에센스(세럼)는 용량도 작으면서 왜 이리 비쌀까? 

에센스(세럼)는 세안 후 2차 클렌징의 개념으로 가볍게 쓱 닦아내는 토너 바로 다음 단계이며 크림의 전 단계다. 어떤 유효성분이든 피부에 깊숙이 밀어 넣는 단계라는 얘기다. 따라서 유효성분이 크림보다 더 집중되어 있기 마련인데 이것만이 비싼 이유라고 말하긴 어렵다. 단순히 ‘비싸고 좋은 성분’보다는 피부에 효과적 으로 작용하게 만드는 ‘기술력’ 또한 집약적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단순 수분 공급 외 특별한 기능을 가진 스킨케어를 찾고 있다면? 유효성분에 특별히 신경을 쓴 ‘기능성’ 에센스(세럼)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제 아무리 기능성 좋고 가벼운 제형의 로션 혹은 크림이라도 ‘에센스(세럼) 보다는’ 제형이 묵직해 ‘에센스(세럼) 만큼’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 에센스(세럼)는 다음에 오는 스킨케어의 흡수를 돕는 부스팅 역할도 한다. 그렇다면 언제나 헷갈리는 세럼과 에센스의 차이는? 사실 별 차이는 없다. 세럼이 곧 에센스이며 세럼이 컨센트레이트이고 트리트먼트다. 최근엔 앰풀의 탈을 쓴 세럼이 나오고 있으니 이것만 기억하자. 토너 후, 크림 전에 바르는 물/콧물 토너처럼 가벼운 제형은 ‘세럼’의 범주에 속한다는 것!

알아두면 효과 up! 에센스 사용 팁  

1. 보습, 미백, 주름 개선 효능의 에센스를 함께 사용해도 괜찮을까?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잘 유지되고 있고 모공이 넓지 않다면 두 가지 이상의 에센스 제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모공이 넓거나 트러블이 있는 민감성 피부는 한 가지 에센스 제품만을 사용하는 게 좋다.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할 경우 각 제품에 함유된 성분이 오히려 서로의 효과 발휘를  방해할 수 있으며 피부에 주는 부담이 가증될 수 있다.

2.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고 최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한 적당한 사용량은?  

본인의 피부 타입 및 계절에 따라 다르게 사용해야 한다. 여름철에는 10원짜리 동전 크기의 에센스를 덜어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서 발라준다. 얼굴 전체에 얇게 발라주면 된다. 겨울철에는 위와 동일하게 바른 후 볼 등 건조한 부위에 한번 더 덧발라준다.

3. 눈가 피부에 에센스를 발라도 될까? 

일부 제품은 눈가 피부에 발라도 괜찮다. 하지만 이를 권장하지는 않는다. 우선 눈가 피부의 상태와 피부 문제는 서로 다를 수 있다. 또한 에센스는 영양 성분의 함유량이 높지만 눈가 피부는 얇고 민감한 편이라 피부에 주는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

4. 에센스의 역할과 장점은 무엇일까?  

에센스는 영양 성분의 함유량이 높아 스킨, 크림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피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피부 개선 및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피부 침투력이 강하고 묽은 제형 덕에 피부 깊숙한 곳까지 영양을 공급해준다. 이외에도 피부 세포의 탄력을 되찾아주고 다른 제품의 흡수력 향상을 돕는 장점이 있다.

피부 고민별 추천 에센스 List 

# 자외선에 약해진 피부를 위한  진정&수분 에센스  

1.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앰플 세럼’ 

피부 코어 라인을 강화해 속부터 탄탄한 힘을 길러주는 앰플 세럼이다. 피부 전체의 건강을 좌우하는

핵심층인 코어 라인은 물론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결과 땡땡한 탄력까지 케어해 준다. 90ml / 140,000원.

2. 록시땅 ‘이모르뗄 리셋 오일 인 세럼’  

마조람 추출물,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 아

크멜라 꽃 추출물이 배합되어 피부 보호 및 회복에 효과적이고, 캡슐화된 총 3,300여개의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이 세럼에 녹아있는 듀얼 텍스처로 피부에 산뜻하고 가볍게 흡수된다. 1개의 제품으로 최적의 피부 컨디션을 살려줄 피부 나이트 루틴 제품으로 추천한다. 30ml/ 82,000원.

3. SNP ‘히든랩 스킨 세이버 유스 에센스’ 

보랏빛 투명 수분오일이 건조하고 붉어진 예민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고 외부 손상으로 인한

피부결 및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준다. EWG GREEN (미국 워싱턴환경시민단체)에서 화장품 안정성 그린 등급을 받은 저자극 안심 에센스. 30ml / 35,000원.

# 잡티와 칙칙해진 피부톤을 위한  브라이트닝 에센스  

4. 베리떼 ‘비타 바이탈라이징 에센스’ 

순수 비타민(C, B3)과 비타민 유도체(C, B5, E)가 함유된 5 비타 바이탈라이징 복합체(5-Vita vitalizing complex)가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 생기 있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13.7ml*3/ 60,000원대.

5.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세럼’ 

불가리안 로즈오일과 천연유래 미백성분 알부틴이 피부톤을 밝고 환하게 케어해줘 주름개선뿐만 아니라 피부 미백을 도와주는 2중 기능성 아이템이다. 35ml / 52,000원.

6. 겔랑 ‘아베이 로얄 더블 R 세럼’ 

광채 세럼과 탄력 세럼의 두 가지 포뮬라로 구성된  2 in 1 제품. 광채 세럼에 적용된 소프트-필(Soft-peel) 테크놀로지는 최적의 함량과 포뮬라로 피부 결을 부드럽게 정리하고 탄력 세럼은 진귀한 위쌍

허니와 익스클루시브 블랙비 로얄 젤리 성분의 블랙비 테크놀로지로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차오르는 탄력 효과를 선사한다. 30m/ 200,000원대.

# 푸석하고 처진 피부를 위한 안티 에이징 영양 에센스

7.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링클 세럼’ 

피부에 유효한 자연 성분을 농축한 토탈 안티에이징  세럼으로, 피부 탄력을 위한 피토-프로레티놀TM과 천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세드롤의 효능을 고스란히 담아 내어 주름개선, 탄력, 미백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다. 50ml / 80,000원.

8. 빌리프 ‘유스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  

초기 노화의 특징인 세로로 처진 모공의 길이를 되돌리고, 모공의 면적과 밀도까지 줄여주어 피부결을 매끄럽게 개선한다. 또한, 아미노산계 세린 성분이 피부톤을 개선하고, 세라마이드가 깊은 보습감을 선사해 매끄러운 피부를 선사한다. 50ml / 60,000원대.

9. 설화수 ‘자음생에센스’  

뿌리부터 잎까지 농축된 인삼에너지를 담아낸 캡슐에센스로, 약해진 피부 탄력 지지 구조를 강화해주어 시간의 흐름과 외부 자극에도 흔들림 없는 탄력각을 세워준다. 끈적임이 없고 부드럽고 산뜻한 수분감이 있어 안티에이징 크림과 함께 쓰기에도 부담이 없다. 50ml/200,000원대.

#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트러블이 생긴 피부를 위한 유수분 밸런스&트러블 에센스

10. 뷰디아니 ‘모이스트 02 세럼’ 

고농축 네트워크, 마이크로 실크 모이스처 캡슐 기술이  피부 깊숙이 영양성분을 전달하고 피부 근원 케어를  도와주는 마일드 세럼. 피부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성분만 담겨 있어 붉은기 케어에 도움을 주며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50ml/20,000원대.

11. 듀이트리 ‘피토테라피 카멜리아 엑스트랙트 에센스’ 

고보습, 고영양 성분이 함유된 주름개선 기능성의 에센스로,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지질 성분과 유사한 올레인산을 약 86% 함유한 통영 동백오일을 주성분으로 하여 거칠고 예민해진 피부에 탁월한 보습 및 영양을 선사한다. 50ml/38,000원.

12. 해이래 ‘모이스처 스킨 세럼’  

염증 등 피부 트러블 개선에 특효가 있는 제주 재래 배초향(곽향)을 주성분으로 하여 피부 트러블 개선 및 피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원료 세럼. 마일드한 사용감과 빠른 흡수력으로 겉도는 느낌 없이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게 한다. 30ml / 65,000원.

 Editor 정애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