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포커스] "천만 냄새가 난다"…"안시성" 추석 극장가 정조준
[현장포커스] "천만 냄새가 난다"…"안시성" 추석 극장가 정조준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8.2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억 제작비를 투입한 충무로 최초 고구려 블록버스터 <안시성>에 조인성부터 남주혁, 설현까지 뜻을 모았다. 올 추석을 겨냥한 <명당>, <물괴>를 제치고 <안시성>은 승기를 잡을 수 있을까. 배우들의 기세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은 일단 합격점이다.

21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 압구정 CGV에서는 영화 <안시성>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광식 감독, 배우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배성우, 엄태구, 설현, 박병은, 오대환, 정은채가 참석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안시성>은 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 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한반도 역사상 가장 넓은 영토를 누볐던 고구려 승리의 역사를 재조명했다. 

그간 조선시대나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한 영화들이 제작돼 왔으나 액션 블록버스터 사상 고구려 시대를 다룬 영화는 <안시성>이 최초. 최강의 적 당나라에 맞서 싸운 안시성 사람들의 압도적인 전술과 액션이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날 행사에서 김광식 감독은 “<안시성>이 무대로 하는 고구려 역사는 고대사라 다른 시대보다 잊힌 측면이 있다. 고증이 가능한 부분은 충실히 고증하고 상상력을 더해 재구성했다” 고 말했다. 또 고구려사 중에서도 안시성 전투를 영화의 배경으로 쓴 이유로 “양만춘은 연개소문이 쿠데타를 일으켰을 때 유일하게 동의하지 않아 반역자라 불렸다. 그럼에도 당태종과 싸워 이기면서 자신을 증명해낸 게 마음에 들었고 그런 부분을 재 발굴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양만춘 역을 맡은 조인성은 또한 흔하게 다뤄지지 않은 고구려 역사에 대한 관심으로 <안시성>에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인성은 “우리 나라 영화중에 조선시대 사극이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나조차 깜빡했던 고구려의 역사를 다뤘다는 부분이 관심이 갔다. 그리고 우리가 교과에서 한 번은 봤던 양만춘 장군에게도 호감이 갔다. 좋은 영화가 될 거라는 기대감과 도전의식이 발동해서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됐다” 고 털어놨다.

<안시성>을 통해 스크린에 데뷔한 남주혁도 기합이 들어간 소감을 밝혔다. 극 중 연개소문의 비밀 지령을 받고 안시성에 들어온 태학도 수장 사물 역을 맡은 남주혁은 “대선배들과 촬영하게 돼 행복했다. 이렇게 멋진 선배님들과 감독님과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나만 잘하면 되겠다는 생각밖에 없었다”고 덧붙였다.

조인성과 남주혁 이외에도 배우들의 면면이 화려하다. 사극 최정예 어벤져스라 할 만큼 탄탄한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합류했다. 배성우는 안시성 부관 추수지는 창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리더 양만춘을 곁에서 보필하는 듬직한 인물을 연기한다. 여기에 기마대장 파소 역을 맡은 엄태구, 수노기부대 리더 백하 역을 맡은 김설현, 환도수장 풍 역의 박병은, 도끼 부대 맏형 활보 역의 오대환, 당나라 황제 이세민 역의 박성웅 등 배우들의 합이 눈길을 끈다.

이날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시선을 장악한 것은 안시성 전투의 압도적인 스케일. 적잖은 제작비가 투입된 만큼, 화려한 영상미와 역사적 고증을 토대로 한 디테일한 영화적 묘사가 눈길을 끌었다. 김광석 감독은 “추석 시즌 극장에서 봐야 할 영화로 손색이 없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그날의 위대함을 함께 느껴 달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안시성>이 동시기 개봉하는 대작들을 앞지르는 것은 물론, <신과 함께-인과 연>에 이은 또 하나의 한국 천만 영화로 관객들에게 각인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오는 9월19일 개봉.

Editor 박주연  Photographer 박용진 · NEW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