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호캉스족 필독! 호텔 서머 패키지
여름 호캉스족 필독! 호텔 서머 패키지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8.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써 여름, 진정한 휴가는 여행보다 휴식이라는 호캉스족은 여기 주목! 비행기 탈 필요도, 교통체증이나 북적이는 인파 속에서 시달릴 필요 없이 체크인 후 편안하게 즐기면 되는 힐링 바캉스, 특별한 구성의 호텔 서머 패키지로 더욱 알찬 휴가를 누려보자.

Editor 정애영

키즈 동반 여행 추천 호텔 패키지3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 프라임 서머 패키지

완벽한 도심 속에서 즐기는 호캉스를 원한다면, 백화점과 영화관, 공연장이 연결돼 있고 특히 ‘뷰’가 호텔의 최고 자랑거리인 이곳을 추천한다. 이번 ‘프라임 서머 패키지’는 서울 시내 전망이 한 눈에 시원하게 펼쳐지는 객실에서의 휴식과 넓고 쾌적한 실내 수영장에서 햇빛을 피해 수영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환경도 생각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열대 과일과 식물로 디자인된 쉐라톤 서머 텀블러 세트도 선물로 제공한다.

Info

기간 2018년 6월 1일~8월 31일

가격 237,000원부터(세금별도)

혜택

· 호텔 객실에서의1박

· 피스트 조식 뷔페 성인 2인 그리고 7세 이하 어린이 최대 2명

· 쉐라톤 텀블러 세트

· 호텔 내 피트니스(18세 이상 입장 가능)와 수영장 무료 이용

문의/예약 02-2211-2100

이 호텔에서만 가능해요! 7세 이하 어린이와 함께라면

7세 이하의 미취학 아동 최대 2명까지 무료 조식 뷔페를 즐길 수 있는 ‘프라임 서버 패키지’를, 둘만의 오붓한 휴가를 계획 중이라면 시야가 탁 트인 아늑한 클럽 객실에서의 휴식과 클럽 라운지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아침 식사 및 저녁에 와인, 맥주 등의 주류와 함께 간단한 스낵과 식사 메뉴가 있는 해피아워 혜택이 포함된 ‘어반 서머 패키지’와 함께 하자.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 : 알로하! 도그 왔어요! 패키지

키즈 동반 가족휴가를 위한 좀 더 특별한 휴가 제안. ‘알로하! 도그 왔어요!’ 패키지는 귀여운 강아지 테마로 플레이팅 된 스페셜 메뉴와 하와이언 스타일의 달콤하고 시원한 알로하 빙수를 들고 객실로 직접

찾아온다. 또한 강아지 인형과의 포토타임과 강아지인형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알로하 빙수로 무더위도 날리고 귀여운 도그와 함께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여름 추억을 만들어 보자.

Info

기간 2018년 6월 1일 ~ 8월 30일

가격 1베드룸 아파트먼트 325,000원,

1베드룸 스위트 345,000원

(세금 및 봉사료 별도)

혜택

· 객실 내 도그 세트 메뉴 A 또는 B 제공,

객실 내 알로하 빙수 1개 제공

· 4만원 추가 시, 파크카페 조식 2인 제공, 귀여운 강아지 인형과 포토 타임

·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및 사우나 2인 무료 이용 (소아 피트니스센터 및 사우나 입장 제한)

· 키즈풀 & 키즈룸 무료 이용, 특별 선물(귀여운 강아지 인형 1개 증정)

문의/예약 02-2090-8025

이 호텔에서만 가능해요! 호텔에서만 시간을 보내기 아쉽다면

아쿠아리움 티켓이 포함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의 ‘아쿠아 키즈 패키지’를 추천한다. 시원한 아쿠아 플라넷 63에서 물고기도 구경하면서 판타스틱 머메이드쇼와 생태설명회 등 바다여행에 즐기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것이다. 또한 호텔과 연결된 타임스퀘어 몰에서도 다양한 할인혜택과 함께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 썸머 브런치 패키지 

썸머 브런치 패키지에서 2030이 가장 열광하는 혜택은 닉스그릴(Nyx grill)의 헤드세프인 다니엘 황이 진두지휘하는 유러피안 브런치 체험이다. 자연주의 컨셉(가능한 한 가공하지 않고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조리기법)을 추구하는 유러피안 브런치는 그라탕 스타일의 안심스테이크, 수란을 곁들인 신선한 해산물 스파게티, 셰프 특선 양송이 크림 스프, 디저트 등을 맛볼 수 있다. 한편 패키지 이용 시 전면 리뉴얼된 오션 스파 씨메르와 야외 오션 스파풀도 이용할 수 있다.

Info

기간 2018년 7월 21일~8월 19일

가격 370,000원부터 (투숙 날짜에 따라 가격 변동)

혜택

· 신관 객실 1박

· 닉스그릴 브런치 제공

· 야외 오션스파 풀 무료 이용

· 오션스파 씨메르 무료 이용

· 플레이 그라운드 키즈 빌리지 무료 이용

· LEO 체험 프로그램 무료 이용

문의/예약 051-749-2111~3

이 호텔에서만 가능해요!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체험 제공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는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키즈 체험 테마월드인 ‘파라다이스 빌리지’가 있다. 세계적인 기업인 BMW와 소니(SONY), HABA 등이 참여해 만든 공간으로 400평 규모의 실내공간에 드라이빙 체험, 안전교육, 최신 VR(가상현실)게임, 프리미엄 교구놀이 등을 갖춰 아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준다.

 


 

서울 신라호텔 : 원스 인 어 서머 패키지

야외 수영장인 ‘어번 아일랜드’ 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원스 인 어 서머 패키지가 인기다.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과 어번 아일랜드 무료 입장, 바비큐 플레이트와 제주 위트 에일 생맥주 제공, 더 파크뷰 조식 뷔페 무료 등 알찬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수영장에서 맛보는 바비큐 플레이트가 포인트인데 그릴드 치킨과 LA갈비구이, 왕새우구이, 소시지, 새우 볶음밥, 구운 채소 등으로 구성돼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준다.

Info

기간 2018년 7월 14일~9월 1일

가격 비즈니스 디럭스 룸 420,000원~630,000원, 이그제 큐티브 비즈니스 디럭스 룸 470,000원~730,000원(투숙 날짜에 따라 가격 변동)

혜택

비즈니스 디럭스룸

· 더 파크뷰 조식 2인 제공

· 어번 아일랜드 2인 무료 입장

· 바비큐 플레이트 1개 및 제주 위트 에일 생맥주 2잔 제공

· 신라 비치백 1개 제공

· 체련장 및 실내수영장 2인 무료 입장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디럭스룸

·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제공

· 실내 사우나 2인 무료 입장

· 어번 아일랜드 2인 무료 입장

· 바비큐 플레이트 1개 및 제주 위트 에일 생맥주 2잔 제공

· 신라 비치백 1개 제공

· 체련장 및 실내수영장 2인 무료 입장

문의/예약 02-2230-3310

이 호텔에서만 가능해요! 한여름 밤에 수영을 즐기고 싶다면

자정까지 연장 운영하는 어번 아일랜드에서의 문라이트 스위밍은 서울 신라호텔 서머 패키지만의 묘미다. 한낮의 열기가 가신 밤, 은은하게 쏟아지는 달빛 아래 남산과 N서울타워가 만드는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즐기는 로맨틱한 문라이트 스위밍으로 한 여름밤의 짜릿한 순간을 경험해 보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 굿 나잇 섬머 나잇 패키지

열대야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시원한 객실과 영국의 전문 슬리핑 뷰티 브랜드 ‘디스웍스(thisworks)’의 아로마 수면 키트, 2인 조식 뷔페를 제공한다. 디스웍스는 영국 패션잡지 보그의 뷰티 디렉터 출신인 캐시 필립스가 2003년에 론칭한 브랜드다. 이번에 제공되는 아로마 수면 키트는 롤온 타입의 아로마향 쿨링 오일과 피부 진정 및 수분 보습에 도움이 되는 쿨링 마스크, 빛을 차단해 더 깊은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주는 수면안대 등 3가지 제품이 에코 파우치에 담겨 제공된다.

Info

기간 2018년 6월 21일 ~ 7월 31일까지

가격 디럭스룸 260,000원부터, 프리미어룸 310,000원부터 (투숙 날짜에 따라 가격 변동)

혜택

· 그랜드 키친 2인 조식 뷔페

· 디스웍스 수면 키트 제공

· 메트로폴리탄 피트니스 클럽 무료 이용

· 객실 와이파이 무료

문의/예약 02-559-7777

이 호텔에서만 가능해요! 열대야를 피해 꿀잠을 자고 싶다면

호텔 숙면 서비스인 ‘턴다운 서비스(Turndown Service)’와 베개 선택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턴다운 서비스란 고객이 휴식을 취하고 잠들기 가장 좋은 조건의 조도와 온도, 침대 상태 등을 준비해주는 객실 재정비 서비스로, 주로 클럽층 또는 VIP 고객들을 위해 제공된다. 또한 베개에 민감한 고객들은 객실 내 준비된 베개 메뉴의 총 5가지의 베개 중 선택하여 추가로 요청(한정수량) 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 요청 시 제공되며 사전에 객실 내에 있는 전화기의 ISC(Instant Service Center)버튼을 눌러 요청하면 된다.

 

롯데호텔제주 : 써머 스플래시 패키지

SBS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로맨스 패키지> 제주도 촬영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롯데호텔제주. 롯데호텔제주에서는 숙박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써머 스플래시 패키지’를 준비했다. 디럭스 레이크 뷰 객실 1박, 조식, 프라이빗 클럽 라운지 무료 이용, 해온 스플래시 세트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이 포함된다. 8월 투숙 예약은 7월 15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해 정상가에서 7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연박시 서머 스플래시 메뉴 이용권과 제주애플망고빙수를 제공받을 수 있다.

Info

기간 2018년 6월 1일~ 9월 2일까지

가격 7월 (7/1~7/19) 주중 460,000원, 주말 520,000원

* 성수기 (7/20~7/26, 8/6~8/19) 610,000원

* 극성수기 (7/27~8/5) 640,000원

8, 9월 (8/20~9/2) 주중 510,000원, 주말 570,000원

혜택

· 디럭스 레이크 뷰룸 · 조식 2인(박당)

· 프라이빗 클럽 라운지 `풍차라운지` 2인 1회

· 스페셜 다이닝 `해온 스플래시 SET` 1회

· 사계절 야외 수영장 `해온` & `워터 스플래시 페스티벌` 무료

· 피트니스 클럽 2인 무료 · 해온 스위밍 쿠션 1개 증정

· 호텔 무료 발렛 서비스 1회

· 김포 롯데몰 무료 주차 이용권 제공 (※투숙기간 한정)

· 식음 10%, 세탁 20% 할인

문의/예약 1577-0360

이 호텔에서만 가능해요!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롯데호텔제주에는 신나는 수상 이벤트가 가득하다. 해온 메인 풀에 설치된 ‘워터 캐논’은 4m 높이의 물대포로 무더위에 지친 마음을 한방에 UP시켜준다. 7월 20일부터 진행되는 ‘워터 스플래시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다. 롯데호텔제주의 전문 레저 엔터테이너 ACE와 함께 하는 수중 암벽 슬라이딩, 부표 건너기, 수중 로데오 등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가 준비돼 있다. 이와 더불어 360도 워터 슬라이드, 유아 전용 슬라이드, 프라이빗 카바나 등 최고 수준의 시설도 갖추고 있어 무더위를 잊고 휴가를 만끽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 서머 앳 더 파크 패키지

파크 하얏트 서울은 안락한 객실에서의 1박과 코너스톤 조식 뷔페, 룸서비스로 제공되는 이탈리아 크래프트 비어 뚜비뚜비(Tuvi Tuvi, 750ml)와 살라미 등을 곁들인 수제 팝콘 세트를 제공하는 서머 패키지를 선보인다. 가족고객을 위한 특별 선물도 준비했다. 만 7세 이하 어린이 동반 고객의 경우 체크인 기준 선착순 한정 객실에 한해 특별 키즈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그리고 사전 요청 시 선착순 알프스 프리미엄 브랜드 리틀마마(Little Mama) 베이비 스파 3종 트라이얼 키트, 파크 하얏트 서울 시그너처 테디 베어의 추가 선물을 증정한다.

Info

기간 2018년 7월 1일 ~ 8월 31일

가격 스탠다드 객실 325,000원부터

스위트 객실 475,000원부터 (투숙 날짜에 따라 가격 변동)

혜택

· 객실에서의 1박

· 코너스톤 조식 뷔페 2인

· 룸서비스 스낵 세트 (이탈리아 수제 맥주 750ml 1병과 팝콘)

· 스위트 객실 이용 시 발레 서비스 및 무료 주차 추가 제공

· 사전 요청 시 만 7세 이하 어린이 동반 고객 대상 선착순 키즈 어메니티 제공 (리틀마마 베이비 스파 3종 트라이얼 키트, 파크 하얏트 서울 시그너처 테디 베어 등)

· 피트니스 스튜디오, 수영장 및 사우나 이용

· 객실 및 호텔 내 모든 업장 무료 인터넷

문의/예약 02-2016-1100, 02-2016-1234

이 호텔에서만 가능해요! 최고층 24층에서 수영하며 느끼는 아찔한 전율

파크 하얏트 서울의 수영장은 호텔 최고층 24층에 위치해 환상적인 뷰를 자랑한다. 통유리로 되어있어 강남 도로에서 올려다봐도, 호텔 체크인을 하다가도, 심지어 체크인 카운터 옆 로비라운지에서 커피를 마시면서도 고개만 돌리면 수영장이다. 게다가 가장자리 전체를 투명 재질로 만든 `인피니티 풀(infinity pool)` 형태로 17m짜리 풀의 가장자리에 팔을 걸치면, 마치 도심 한가운데로 떨어지는 듯한 아찔한 느낌까지 든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 : 다드림 패키지

다른 특급호텔 패키지에 비해 눈에 띨 만큼 저렴한 가격에 한번 놀라고 결코 가볍지 않은 풍성한 패키지 구성에 또 한 번 놀란다. 다드림 패키지는 호텔 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클럽 무료 이용은 물론 이그제큐티브 라이브러리&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라벤더 오일과 해초 함유로 피부를 매끈하게 가꾸어주는 러쉬의 빅 블루 배쓰 밤이 제공되어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다. 특별히 7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는 아이를 동반한 부모가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별도로 마련된 키즈룸에서 전문 보육사가 아이들을 돌봐주는 어린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Info

기간 2018년 6월 1일 ~ 8월 31일까지

가격 148,000원부터

혜택

· 슈페리어룸 1박

· 미니바 아이템 무료 이용: 모든 음료, 맥주, 스낵포함 (칫솔, 치약, 면도기 제외)

· 객실 내 네스프레소 커피캡슐 2개, 생수 2병 무료 제공

·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2인 무료 이용

· 14층 Executive Library & 무료 이용

· 객실 내 인터넷 무료

· 러쉬 배쓰 밤(빅 블루 배쓰 밤) 제공

* 미니바 및 배쓰 밤은 투숙 기간 중 1회만 제공

문의/예약 02-2270-3111~3

이 호텔에서만 가능해요! 미니바를 마음껏 즐기고 싶다면

호텔 미니바는 비싼 가격 때문에 망설였던 사람이라면 좋아할 혜택!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의 다드림 패키지에는 미니바 무료 이용이 포함되어 있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객실 내 구비된 미니바에서 탄산수, 캔맥주, 주스, 믹스넛, 초콜릿 바, 감자칩 등 음료와 스낵을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단 칫솔, 치약, 면도기는 제외된다.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 : 트로피컬 홀리데이 온 더 비치 패키지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는 ‘딜리셔스 썸머’와 ‘익사이팅 썸머’ 2가지 테마로 패키지를 선보인다. 딜리셔스 썸머 디럭스 타입 이용 시 조선델리 비치에서 시원한 수박 주스를 마실 수 있고 이그제큐티브 타입 이용 시 해운대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비어가든에서 씨푸드 꼬치구이와 스텔라 생맥주 등을 먹을 수 있다. 또한, 이그제큐티브 타입 이용 시 온천 사우나와 수영장이 무료이며 웨스틴 클럽에서 조식이 제공된다. 더불어 저녁에는 웨스틴 클럽에서 다양한 술과 간단한 요리가 곁들여지는 해피아워도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즐길 수 있다.

Info

기간 2018년 7월 1일~8월 31일

가격 210,000원~550,000원(세금, 봉사료 별도/ 객실 방향 및 기간에 따라 상이)

혜택

· 디럭스 타입 조선델리 비치 수박주스 2잔 제공

· 이그제큐티브 타입 비어가든 비어세트 제공

· 디럭스 객실 3박 이상 시 사우나 2인 무료

· 이그제큐티브 객실 3박 이상 시 스파클링 와인 1병, 마카롱 3개 제공

· 이그제큐티브 객실 3박 이상 시 오후 2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

· 존프리다의 프리즈이즈 트래블 3종 키트 제공(공통)

문의/예약 051-749-7001

이 호텔에서만 가능해요! 부산 송도를 제대로 체험하고 싶다면

디럭스 객실로 구성된 ‘익사이팅 썸머’ 타입 이용 시 기간에 따라 송정 서핑 2인 체험 또는 송도 케이블카 2인 체험을 제공한다. 서핑은 송정 바다에서 서핑스쿨 서프홀릭 전문 강사의 강습과 함께 진행되어 초보자도 참여할 수 있다. 웻슈트와 서핑보드가 제공되고 전문강사와의 강습 후 자유 서핑을 즐길 수 있다. 송도 케이블카 체험이 포함된 ‘해상 케이블카 대모험’ 액티비티는 부활한 송도 케이블카부터 아미동 전망대, 영도 흰여울 마을까지 이어져 부산 해안 명소의 멋진 풍광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체험은 호텔 차량을 이용하고 액티비티 전담팀 FaCe팀이 동행해 즐거움을 더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 오아시스 핫 서머 패키지

남산 전경 속 완벽한 휴식을 누릴 수 있게 포근한 객실에서의 하루와 야외 수영장 ‘오아시스’에서의 여유 그리고 석양을 바라보며 즐기는 풀사이드 바비큐 뷔페가 제공된다. 아울러 더운 여름밤을 더욱 핫하게 만들 반얀트리 풀파티는 최고 인기 이벤트. 화려한 야경을 자랑하는 ‘오아시스’에서 6월 22일부터 9월 1일까지 매주 금·토요일에 진행되며 국내외 최정상 DJ와 아티스트가 색다른 공연을 펼쳐 럭셔리 풀파티의 진면목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를 경험하고 싶다면 페스타 다이닝에서 강레오 셰프의 독창적인 한식 코스인 ‘산 5-5 골동반상’을 맛보자. 12가지 나물을 발로틴 형태로 만든 비빔밥이다. 전국 최고의 명물을 맛볼 수 있는 페스타 다이닝은 비회원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Info

기간 2018년 7월 14일~2018년 8월 31일

가격 610,000원 부터(부가세 별도)

혜택

· 객실 투숙 1박

·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입장권 2인(One admission per stay)

· 오아시스 풀사이드 BBQ 뷔페 2인

·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조식 2인 * 7월 21일~8월 26일은 클럽 멤버스 레스토랑(더 클럽 5층)에서 운영됨.

·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풀파티 티켓 성인 33,000원(성인 1인 + 웰컴 드링크 1잔)

· HI-5 Festival_성인 44,000원(성인 1인 + 웰컴 드링크 1잔)

문의/예약 02-2250-8074

이 호텔에서만 가능해요! ‘이바자’ 부럽지 않아! 핫플레이스 풀파티

남산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며 야외 수영장에서 신나는 풀파티를 즐겨보자! 풀파티의 절대 강자 반얀트리 클럽 앤 스타 서울에서는 8월15일 저녁 7시부터 16일 밤 1시까지 ‘대한여름만세’ 풀파티를 개최한다. DJ DOC,산이, 치타, 마이크로닷 등 역대급 라인업을 자랑하는 ‘대한여름만세’는 절대 놓칠 수 없는 한여름 밤의 특별 이벤트다. 현란한 디제잉과 정상급 뮤지션들의 신나는 공연이 색다른 감동과 한여름 밤의 추억을 안겨줄 것이다. 풀파티 현장에서 다양한 식음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대한여름만세’ 입장 티켓은 16만5000원이며, 인터파크에서 구매 가능하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 : 쿨러 패키지

그랜드 워커힐 딜럭스 룸 1박과 조식을 기본으로 하는 쿨러 패키지에는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야외 수영장 ‘리버파크’ 이용이 포함된다. 그린시즌(6/22~7/6, 8/27~9/2)에는 리버파크 이용, 성수기인 블루시즌과 골드시즌에는 리버파크 이용과 함께 풀사이드 뷔페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추가된다. 이외에 객실 내 유·무선 인터넷 무료 사용,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키즈

클럽 입장 시 40%, 그랜드 워커힐 서울과 비스타 워커힐 서울 레스

토랑 이용 시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Info

기간 2018년 9월 2일까지

가격 247,000원부터(세금, 봉사료 별도/ 객실 방향 및 기간에 따라 상이)

혜택

· 객실 내 유무선 인터넷 무료 이용

· 워커힐 키즈클럽 이용 시 40% 할인

· 모든 레스토랑 이용 시 10% 할인

·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피트니스의 경우 만 17세 이상 입장 가능)

문의/예약 02-2022-0000

이 호텔에서만 가능해요! 럭셔리 글램핑을 해보고 싶다면

서울 특급호텔 중 유일하게 글램핑 체험이 가능하다. 해산물과 육류를 비롯한 최고급 바비큐 요리와 도심이라고 믿겨지지 않는 풍경은 최대 장점이다. 원경에는 한강이 내려다보이고, 캠핑존 뒤편에는 아차산의 울창한 숲이 펼쳐져 있어 도심 속에서도 편안하고 여유로운 글램핑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