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대세’가 된 사나이 뉴이스트W JR의 예능정복기
진짜 ‘대세’가 된 사나이 뉴이스트W JR의 예능정복기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8.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예능프로그램 <밤도깨비>의 아기깨비는 잊어라. 예능 새싹에서 대세로 발군의 레벨 업을 이뤘다. <사서고생2-팔아다이스>부터 <랜선라이프>, <러브캐처>까지 컴백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예능 사냥에 나선 뉴이스트W의 JR, 김종현. 예능 제작발표회부터 <뮤직뱅크> 출근길까지, JR의 설렘 가득한 발길을 스타포커스가 직접 담아왔다. 

Editor 박주연 ㅣ Photographer 박용진 · JTBC · Mnet ·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아기깨비’ 종현, 언제 이렇게 성장했을까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종영 후, 유닛그룹 뉴이스트W로 활동 재개를 알린 지난해 6월부터 종현은 꾸준히 예능에서 두각을 드러내왔다. 데뷔 6년차 답지 않은 겸손함과 리더의 참된 자질을 인정받았던 <프로듀스101 시즌2> 때와 달리, 막내다운 귀여움과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허술함 등 반전매력이 통한 것이다.  그중 JTBC <밤도깨비>는 종현의 숨겨둔 끼와 예능감을 발견해 준 프로그램이었다. 이수근, 정형돈 등 형들과 부담없이 어우러지면서도 ‘아기깨비’ ‘하체부실’ ‘모질깨비’ 등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내며 멤버 일원으로서 제 몫을 톡톡히 해냈다. 이를 전환점으로 SBS <마스터키>, JTBC <아는 형님> 등에 게스트로 출연 했고 SBS <정글의 법칙 in 파타고니아> 편에 출연하며 예능돌로서의 자리를 지켰다. 아이돌 가수나 뉴이스트W의 리더가 아닌 예능인 종현을 기대케 만든 행보였다.

# 6월28일_ JTBC2 <사서고생2-팔아다이스> 겁먹은 누렁이의 매력  

“컴백 첫 방송 때문에 먼저 갑니다!” 지난 6월25일 발매된 신규 앨범 <WHO, YOU>의 타이틀곡 ‘Dejavu(데자부)’의 첫 방송이 있던 6월28일. 일정상 먼저 제작 발표회 현장을 떠나야 했던 종현은 연거푸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날 종현이 무대 위에 머문 시간은 약 10분 남짓. 포토타임과 간단한 인터뷰에 응하고 금세 자리를 떴지만 <사서고생2> 멤버들은 불편한 마음으로 먼저 간 종현에게 쉬지 않고 응원의 목소리를 높였다. 종현이 막내로서 얼마나 사랑받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딘딘은 종현에 대해 “처음 봤을 땐 소심하고 내성적인 친구라 놀리지도 못하겠더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우리 친해졌구나?’ 느껴지는 순간이 있어서 감동스러웠다. 그리고 너무 착하다. 방송이라서 그런가, 싶었는데 주변에서도 전부 종현을 칭찬하더라”고 말했다. <사서고생1> 방영 당시 뉴이스트W 멤버 민기(렌)와도 호흡을 맞췄던 박준형은 “시즌1의 민기도, 시즌2의 종현도 둘 다 착하다”고 말하며 “종현은 겁먹은 누렁이 같은 매력이 있다”고 덧붙여 현장을 웃게 만들었다.

# 7월5일_ JTBC <랜선라이프-크리에이터가 사는 법> 덕후 인증 제대로!

종현은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좋아하는 ‘덕후’로도 이미 유명하다. 과거 슬럼프를 겪을 때 애니메이션 시청으로 이를 극복했다고 밝힌 종현은 요즘엔 유튜브 영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고 있다고. 특히 BJ 대도서관의 팬임을 밝힌 종현은 “대도서관의 방송이 대리만족을 시켜주는 것 같다. 내가 게임하는 것처럼 즐겁고 행복하다. <랜선라이프>로 처음 만났는데 행복하다”고 넘치는 팬심을 인증하기도. 1인 크리에이터의 각종 콘텐츠를 꿰고 있는 종현이 MC로서 남다른 활약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7월9일_ Mnet <러브캐처> 심리추리 연애예능까지 섭렵 

최신 예능 트렌드인 추리예능에까지 입성했다. 한 공간 안에서 주고받는 남녀의 심리상태를 토대로 패널들이 추리에 나서는 Mnet <러브캐처>의 MC로 낙점된  종현은 여태 보여준 적 없는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다고. 자신을 ‘연알못(연애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고 밝힌 종현은 “실제로 누나가 2명 있다. 누나들의 연애를 많이 관찰했고 누나들의 눈빛이 변할 때의 감정을 읽기도 했다”며 추리예능에서의 자신의 경쟁력을 어필했다. 또한 “내가 다른 의미로 촉이 좋았다”고 의미심장한 멘트를 남겨 방송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

변신에 또 변신…뉴이스트W의 음악적 성장 

·   

·   

·   

<스타포커스 8월호에서 더 자세한 기사와 사진을 확인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