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잘 사주는 재미있는 누나 이영자의 휴게소 맛집 로드
밥 잘 사주는 재미있는 누나 이영자의 휴게소 맛집 로드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7.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야말로 영자의 먹방 전성시대다. 최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이영자가 맛있다고 극찬한 휴게소 음식들은 매출이 4배 이상 올라 ‘휴게소 완판녀’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워낙 맛에 일가견이 있는 그녀라 매니저를 위해 만든 맛집 정보가 담긴 ‘메뉴판’과 더 맛있게 먹는 이영자만의 팁도 연일 화제다. 그녀의 리얼한 표정과 손끝 하나로 상상되는 마성의 맛 표현은 듣기만 해도 침이 꼴칵, 마법 같은 휴게소 맛집 총정리. 

이영자’s PICK! 전국 휴게소 음식들  

#먹어라! 한_끼도_안_먹은_것처럼!

설레는 여행길에 잠깐의 휴식을 위해 들리는 휴게소. 그냥 지나칠 법한 그곳의 음식도 이영자의 맛깔나는 언변을 거치면 최고의 특식이 된다. 1991년 데뷔해 27년간 방송가를 종횡무진하며 전국팔도를 돌아다닌 이영자의 내공이 이제야 빛을 발한 셈이다.

최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공개된 이영자의 휴게소 추천 메뉴는 화제만큼 실제로도 엄청난 영향을 일으켰다. 시청자들을 맛집이 아닌 전국 고속도로의 휴게소에 줄을 서게 하는 진풍경을 만들어낸 것이다. 옷 완판도, 화장품 완판도 아닌 ‘휴게소 완판녀’ 등극이다.

이영자는 “매니저를 통해 한국도로공사에서 연락이 왔다”며 “휴게소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많이 됐다고 한국도로공사 측에서 직접 매출분석표와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실제 지난 방송을 통해 공개된 이영자의 휴게소 추천 메뉴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은 무려 5배 매출 상승을 기록했고, ‘소떡소떡’은 방송 직후 6배 이상 판매됐다고. 상상도 못한 파급력이다.

그동안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후 해당 음식점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경우는  많았으나 휴게소 음식이 이렇게 불티나게 팔린 것은 처음이다. 진심이 묻어나는 이영자의 표정과 감탄사를 자아내는 먹방 어록에 전국의 시청자들이 홀린 셈이다. 이영자도 미식가들도 엄지척하는 휴게소 맛집 리스트, 어딜 선택해도 실패는 없다.

가평휴게소 (춘천행) / 잣국수 6,500원

영자’s Talk

“콩국수가 이영자라면 가평 잣국수는 이영애야. 품위가 말도 못해.” 

이영자는 가평에 들를 때면 꼭 가평휴게소에서 가평잣을 사서 잣국수를 만들어 먹는단다. 가평의 명물이자 고소함이 일품인 잣을 넣어 말아낸 잣국수는 고급스러운 맛과 깊이가 남다르다고. 잣국수는 콩국수와 만드는 법은 거의 똑같으며 잣을 곱게 갈아 만든 잣육수를 국수 면발에 부어 먹는데 잣 특유의 향과 그 무엇에도 뒤지지 않는 진한 고소함이 한번 맛보면 잊을 수가 없다고.

Info.

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미사리로 540번길 51

TEL 031-584-1426

치악휴게소 (부산행) / 냄비우동 5,500원, 곤드레 영양밥 9,500원

영자’s Talk

“오장 육부 튼튼 밥상이다. 예쁜 꼬막이 다치지 않게 조심히 비벼야해. 뜨거운 밥을 퍼서 양념장 해서 입에 딱 넣으면  ‘나 잘 살았다, 오늘 떠나도 여한이  없다’고 느껴져. 음식이 주는 그런  행복이 있어.” 

개통한지 얼마 안된 제2 영동고속도로의 휴게소도 이미 검증을 끝냈다는 이영자. 그녀가 자신있게 추천한 음식은 치악휴게소의 냄비 우동과 곤드레 영양밥이다. 이영자는 “우동은 냄비에 담겨 나와서 끝까지 뜨끈하게 먹을 수 있다”고. 곧이어 “치악산에서 나오는 곤드레로 만든 치악산 곤드레 영양밥이 있다. 양념간장을 넣고 쑥쑥쑥쑥 비벼서 먹으면 그냥 안동까지 쭉 간다”며 그 맛에 취한 듯 눈을 감고 황홀해하는 표정이 압권이다.

Info.

주소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금창리 550 (치악로 416)

TEL 033-762-9234

보성녹차휴게소 (목포행) / 꼬막 비빔밥 7,000원

영자’s Talk

“오장 육부 튼튼 밥상이다. 예쁜 꼬막이 다치지 않게 조심히 비벼야해. 뜨거운 밥을 퍼서 양념장 해서 입에 딱 넣으면  ‘나 잘 살았다, 오늘 떠나도 여한이 없다’고 느껴져. 음식이 주는 그런  행복이 있어.” 

이영자가 ‘미치겠다’라는 말로 시작해 화려한 맛 시뮬레이션을 펼친 음식이다. 살이 오동통하게 오른 꼬막에 먹음직스러운 양념, 부추, 밥을 넣어 쓱싹쓱싹 비벼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 이영자는 밥을 많이 넣으면 안된다고 당부하며 “밥 반, 꼬막 반”을 강조했다. 남해 꼬막은 ‘영양창고’이며 인생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고 ‘꼬막 예찬론’을 펼쳤다. 이영자에게 꼬막 비빔밥이란 ‘오늘 떠나도 여한이 없는, 그런 음식’이라고.

Info.

주소 전라남도 보성군 미력면 화방리 산196-7 (남해고속도로 63)

TEL 070-4325-8801

횡성휴게소 (강릉행) / 횡성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15,000원

영자’s Talk

“횡성휴게소 스테이크는 ‘소 한 마리 내가 다 먹었네 싶은 알찬 맛이지’  마치 부자가 된 느낌, 성공한 기분이 든다.” 

방송에 나온 휴게소 중 시청자들이 가장 가보고 싶은 휴게소 맛집 1위에 뽑힌 ‘한우 떡더덕 스테이크’. 재료만 보면 유명 레스토랑 못지않다. 횡성의 대표적인 특산물 ‘한우’를 활용한 이 스테이크는 육즙 가득 머금은 두툼한 스테이크 속에 쌉싸름하니 향긋한 향이 좋은 더덕까지 더해진 건강식으로 유명하다.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먹고 나면 마치 소 한 마리를 먹은 것처럼 든든하고 마음만은 부자가 된 느낌이 든다.

Info.

주소 강원 강릉시 성산면 보광리 151 (영동고속도로 232)

TEL 033-648-8850

강릉대관령휴게소 (강릉행) / 알감자 4,000원

영자’s Talk

“감자가 마~하~악~거짓말을 해. 나는 감자가 아니다. 꿀이다 꿀이다.”  

‘감자가 거짓말을 해요’라는 명언을 남긴 이영자의 최애 휴게소 간식 ‘알감자’. 어느 휴게소에나 다 있는데 강릉대관령휴게소에 있는 알감자는 도대체 무엇이 다르기에 이영자의 추천 리스트에 오르게 된 걸까. 이영자는 “강릉 휴게소의 알감자는 거짓말을 한다. ‘난 감자가 아니라 꿀이다’라고 말하는 듯하다”고 표현하며 감탄했다.

Info.

주소 강원 강릉시 성산면 보광리 151 (영동고속도로 232)

TEL 033-648-8850

강릉대관령휴게소 (강릉행) / 초당두부 황태해장국 7,000원

영자’s Talk

“뽀~얀 국물이 담백하고 시원하다. 찬바람에 얼었다가 녹았다가  연~해진 황태에 콩나물을 넣고 촤~~학 온갖 말초 신경계를 깨우는 맛이야. 아~그래도 세상은 살 만하구나 싶다.” 

한국도로공사에 선정한 올해 최우수 휴게소 음식으로 꼽힌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은 영자미식회 리스트에 오르면서 2관왕을 기록했다. 이영자는 물론 이원일 셰프도 극찬한 이 음식은 동해의 깨끗한 바닷물로 간수한 초당두부와 황태의 조합이 시원하고 뽀얀 국물이 보기만 해도 군침을 돌게 만들 정도로 일품이다. 마치 황태에 빙의한 듯 입맛 당기는 이영자의 맛 시뮬레이션을 듣고 있으면 마치 내가 먹은 것처럼 감탄사를 내뱉고 만다.

Info.

주소 강원 강릉시 성산면  보광리 151 (영동고속도로 232)

TEL 033-648-8850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 (부산행) /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 6,500원

영자’s Talk

“먼 길 갈 때는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이 최고야. 2-3개월 만난 여자친구와 헤어진 아픔 정도는 금방 낫는 맛이야. 딱 두 번 정도 국물 맛을 보고 호로록, 우거지에 소고기를 싸서 한입 먹고, 국밥에 밥을 말아서 와구와구. 하~아 소리가 절로 나오는 한끼다.”

아침을 거르고 온 매니저에게 강력하게 추천한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의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 방송 후 무려 3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우 사골을 특수 가마솥에서 48시간 진하게 우려내 텁텁하지 않고 시원하며, 소고기를 큼직하게 썰어 올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당일 들어온 신선한 재료만 사용하며, 저나트륨 건강 식당 메뉴로 인증까지 받았다.

Info.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원지동 10-16 (양재대로 12길 73-71)

TEL 02-578-3372

안성휴게소 (부산행) / 소떡소떡 3,000원

영자’s Talk

“소세지의 짭쪼름함에 가래떡의 쫄깃한 맛이 조화로움의 끝판왕이야. 케첩은 2번 뿌리고 머스터드는 1번만 뿌려야 돼. 갈비처럼 소시지랑 떡을 동시에 아앙~같이 씹어야 제맛이지. 눈물이 날 정도로 감격스런 맛이야.” 

Info.

주소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반제리 642-6 (경부고속도로 365)

TEL 031-655-0531

망향휴게소 (부산행) / 호두과자 2,000원

영자’s Talk

“사람들은 몰라, 휴게소에 파는 호두과자는 온도 차이다. 따끈따끈할 때 한입 베어 물면 바삭~바삭~ 하아~”

어떤 휴게소를 가도 볼 수 있는 호두과자도 이영자는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다. 망향 휴게소의 ‘호두과자’를  한입 베어 물고 호두알만큼 동공이 확장된 이영자는 “휴게소에 파는 호두과자는 온도 차이”라며 “바로 구운 것이 맛있다”라고 자신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갓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울 때, 입천장 델까 호호 불어가며 즐기는 것이 맛있게 먹는 팁이라고. 따끈한 호두과자 속 달콤한 팥앙금과 고소한 호두의 조합은 가히 칭찬할만하다.

Info.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돌다리길 23-37

TEL 041-557-4000

금강휴게소 (부산행) / 금강 도리뱅뱅이 정식 11,000원

영자’s Talk

“금강 휴게소는 휴게소의 세종대왕이야. 금강 휴게소를 안 들르고는 고속도로를 탔다는 말을 하지 말아야 한다. 금강에 사는 민물고기에 집에서 담근 고추장 양념을 얹은 뒤 철판에 취~이~ 굽는다. 절로 가슴이 벅차오르는 맛이다.” 

‘휴게소의 세종대왕’이라는 극찬과 함께 소개한 금강휴게소의 추천 메뉴 ‘금강 도리뱅뱅이 정식’. 금강에 사는 민물고기를 부채처럼 가지런히 모아 고추장 양념을 맛있게 발라 철판에 구워 먹는 음식으로,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우동 역시 놓치면 안될 별미 중의 별미. 국물은 얼큰하고 탱탱한 면발이 일품인 우동과 먹음직스러운 도리뱅뱅이가 어우러져 백반, 정식 못지않은 환상의 콜라보를 이룬다. 여기에 아름다운 경치는 덤이다.

Info.

주소 충청북도 옥천군 동이면 조령리 576 (금강로 596)

TEL 043-731-2233

서산휴게소 (무안행) / 어리굴젓 백반 8,500원

영자’s Talk

“따뜻한 흰 쌀밥에 어리굴젓만 탁 올려서 한 입 하아~~~악. 맛과 함께 나를 정화 시키는 어리굴젓이야. 산 어리굴젓은 그 근처에서 나오기 때문에 신선함이 그대로 있다. 젓갈이라는 이름으로 오해 받는데 생물과 같다. 장동건 급 어리굴젓 백반이다.”  

휴게소 음식 월드컵에서 당당히 1위에 오른 서산 휴게소의 어리굴젓 백반. 이영자가 쉬지 않고 극찬을 쏟아낸 이 음식은 신선한 굴을 바로바로 이용하여 입안에서 바다 풍미가 넘실대 휴게소 음식이라 볼 수 없는 남다른 퀄리티를 자랑한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흰쌀밥에 어리굴젓을 올려 한입 먹으면 알싸한 맛이 식욕을 돋운다. 함께 제공되는 된장국은 사골 우거지 국밥 국물로 삼삼하고 개운하니 백반에서 절대 빠질 수없는 핵심 멤버다. 참고로 서산어리굴젓은 소금에 절인 굴을 고춧가루와 메밀가루에 버무려 만든 젓갈로 서산의 향토음식으로 맛이 달고 비린내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 이며 2015년부터 매년 어리굴젓 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Info.

주소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삼송리 119 (서해안고속도로 241)

TEL 041-688-8814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하남행) / 이천 쌀밥 정식 12,000원

영자’s Talk

“크허으어으어어 감탄사가 절로 터진다. 내가 양반이 된 것만 같은 맛이다.”

이게 정녕 휴게소 음식 클래스란 말인가! 마장 휴게소의 이천 쌀밥 정식은 마치 양반이 된 듯 푸짐한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의 소중한 땀을 한 땀 한 땀 모아 정성스럽게 상에 올린 것 같은 느낌이라고. 돌솥밥으로 지은 밥과 된장국, 불고기, 잡채, 밀전병, 도토리묵, 각종 나물 등 정성이 담긴 밑반찬으로 가득 채워진다. 따뜻하고 든든한 식사를 원한다면 적극 추천한다. 2인부터 주문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Info.

주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목리산 13-32 (중부고속도로 82)

TEL 031-630-00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