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게 봐주세요!” 막내 세훈의 첫 고정 예능 도전기
“예쁘게 봐주세요!” 막내 세훈의 첫 고정 예능 도전기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7.0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뷔 이래 첫 단독 출연이자 고정 예능 진출이다. 엑소(EXO) 세훈이 화려한 무대 밖으로 내려와 조심스럽게 첫 발을 내딛었다. 수줍고 긴장되는 시작의 순간, 넷플릭스 최초 한국예능 <범인은 바로 너>의 제작발표회 현장에서의 세훈을 생생히 포착했다.  

첫 인사부터 빵 터졌다… 세훈의 강렬한 존재감 

“넷플릭스 가입 후에 한 달 간 무료라던데, 많이들 봐 주세요~” 세훈의 첫 인사가 제작발표회 현장을 웃음으로 물들였다. 유재석, 안재욱, 이광수 등 연예계에 잔뼈 굵은 선배들 사이에서 존재감이 빛나는 순간이었다. 오직 세훈의 이름을 걸고 출연하는 만큼 부담감도 있었지만 2012년 데뷔 이래 이뤄진 첫 단독 고정예능이라는 점에서 새로 시작하는 설렘이 더 컸다.

<범인은 바로 너!>는 7명의 허당탐정단이 매 에피소드마다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어나가는 추리 예능. 세훈은 <범인은 바로 너> 중 춤추는 탐정 캐릭터를 얻었다. “엑소와 접촉할 당시부터 세훈을 염두하고 캐스팅 했다”던 제작진의 믿음에 따라 세훈이 남다른 추리력과 번뜩이는 기지를 선보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사실 첫 예능이라 걱정이 많았는데요. (유)재석 형님이 ‘그냥 널 보여줘라. 편안하게 해라.’라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사실 그게 말처럼 쉽지는 않았지만 현장에서 최대한 평소의 저를 보여주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한국 최초’ 넷플릭스 진출 1호 예능에 대한 기대  

세계적인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기업 넷플릭스와 한국 예능의 첫 협업은 국내외 넷플릭스 회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총 190개국의 1억 2천 5백만 회원에게 공개되는 글로벌한 규모인 만큼 스태프는 200~300명, 카메라는 20~30대, 고정 카메라도 100대 이상 동원됐다. 예능 버라이어티로는 단연 최고의 규모다. SBS 장수예능 <런닝맨> 출신 조효진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100% 사전 제작이 이뤄진 만큼 완성도 측면에서도 기대해볼 만 하다.

조효진PD는 “예능과 가상현실의 드라마를 접목시키려고 노력했다. 추리라는 보편적인 정서를 만나 세계 많은 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출연자 본인들이 알아서 판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넷플릭스와의 협업에 대해 “한국에서 먼저 재미있고 그걸 기반으로 세계에서 소구 됐으면 좋겠다고 배려 해주셔서 지금까지 중 가장 자유롭게 연출했다.”고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외신 보도부터 레드카펫 개최까지…역대급 제작발표회 

·

·

·

<스타포커스 6월호에서 더 자세한 기사와 사진을 확인하세요!>

Photographer 박용진·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