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의 새 역사를 쓴 ‘월드 클래스’ 세계 최고의 보이밴드, 방탄소년단
K팝의 새 역사를 쓴 ‘월드 클래스’ 세계 최고의 보이밴드, 방탄소년단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7.0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록제조기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다. 방탄소년단이 매 앨범마다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이번엔 미국의 빌보드 무대에서 ‘역대급 컴백’을 치러낸 최초의 아시아 가수로 등극.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보이밴드’로 소개돼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뒤흔든 ‘글로벌 대세돌’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외출. 

Photo 빅히트엔터테인먼트·코카-콜라 ·연합뉴스

美빌보드어워즈 2년 연속 수상!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컴백  

방탄소년단은 5월20일(현지시간) 열린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이하 BBMA)에 참석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부문을 수상했다. 2011년 신설된 이 부문은 6년 연속 저스틴 비버가 수상을 차지했으나, 이를 제치고 2017년과 2018년 방탄소년단이 수상의 영광을 안은 것. 리더 RM은 “2년 연속 이 중요한 상을 안겨주셔서 감사하다”며 ”몇몇 팬들이 우리의 음악이 삶을 바꿔줬다고 했는데, 소셜을 통해 옮겨지는 말이라는 게 얼마나 힘을 가지는지 깨달았다. 아미(공식팬클럽)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행사에서 객석의 가장 앞줄에 자리해 눈길을 끌었다. 시상식 호스트인 팝스타 켈리 클락슨이 테일러 스위프트, 제니퍼 로페즈, 재닛 잭슨, 션 멘데스 등과 함께 방탄소년단을 소개하자 관객석에서 가장 큰 함성이 나오기도. 호스트 켈리 클락슨은 방탄소년단에 대해 “소개하기 전에 헤드폰을 껴야 할 것 같다”며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보이 밴드”라고 소개했다.

팬들의 환호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방탄소년단은 아시아 가수로는 최초로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 (FAKE LOVE)’의 컴백 무대를 선보였고, 2년 연속 미국의 유명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 엘렌쇼)>에 출연하는 등 믿기지 않는 대단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K-POP 장르가 몇 년 전부터 주목 받은 건 사실이나, 방탄소년단처럼 인기가 체감되는 건 처음. 한 가요관계자는 “미국에서는 한국의 아이돌 그룹이 칼군무를 하면서 라이브를 하는 것을 높게 평가한다. 방탄소년단의 경우, 음악적인 완성도도 인기에 한 몫 한다”고 진단했다.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 레드카펫에서 방탄소년단은 7인 멤버별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스타일을 선보였다. 이날 멤버들이 착용한 의상과 슈즈, 악세서리는 모두 브랜드 구찌 (GUCCI) 제품이다. 뷔는 구찌 블레이저와 폴로 티셔츠에 조깅팬츠를, 슈가는 하트 자수의 셔츠와 데님 팬츠를, 정국은 캐시미어 자켓에 레드-네이비 스트라이프의 폴로 티셔츠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진은 벌 모티브의 체크 포멀 질렛과 팬츠, 그리고 셔츠와 타이로 포멀 룩을 연출했다. 지민은 스카이 블루 컬러의 셔츠에 스카프를 더해 개성을 강조했고, RM은 퓨마 페이스의 볼링 셔츠와 데님에, 홀스빗 로퍼를 매치. 마지막으로 제이홉은 구찌 코튼 티셔츠 위에 린넨 재킷을 걸쳤으며 플라워 자수 장식이 화려한 홀스빗 로퍼로 센스있는 스타일을 선보였다.

방탄소년단과 팬클럽 ‘아미’의 시너지…역대급 기록 갱신 

국내에서의 반응도 해외 못잖게 뜨겁다. 18일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3집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는 국내에서만 총 144만 9287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앨범 사상 최다 선주문 수량으로 지난해 9월 발매된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의 선주문량인 105만 장보다 동기간 대비 40만 장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LOVE YOURSELF 轉 ‘Tear’>은 사랑 연작의 세 번째 이야기로, 가면을 쓴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로,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 ‘페이크 러브’와 스티븐 아오키(Steve Aoki)가 피쳐링한 수록곡 ‘전하지 못한 진심’ 등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등 6개 실시간 차트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해 ‘글로벌 아이돌’의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

오는 8월부터 방탄소년단은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팬들을 본격적으로 만난다. 서울, 미국, 캐나다. 영국,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등 11개 도시에서 22회의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월드 투어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지난해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가 19개 도시 40회 전석 매진돼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한 방탄소년단은 세계무대로부터 여전히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월드컵과 함께 쏘아올린 글로벌 아이돌의 위엄  

·

·

·

<스타포커스 6월호에서 더 자세한 기사와 사진을 확인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