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톡쇼 랭킹뉴스
별별톡쇼 랭킹뉴스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4.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써 2018년도 4분의 1이 지나갔다. 올해는 어찌된 일인지 유독 정신없이 연이은 사건 사고로 뉴스가 쏟아지고 있다. 대한민국을 강타한 이달의 랭킹뉴스.

Rank 1. 미투(#Me Too) 운동, 여성의 분노가 목구멍까지 차오른 결과

서지현 검사의 성추행 사건으로 시작된 미투 운동은 전 국민적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예술계, 영화계, 평단 등 각계각층에서 성추행, 성희롱 고발이 이어지고 있다. 원로 시인 고은을 비롯해 이윤택, 배우 조재현, 조민기, 김기덕 감독에 이어 급기야 강력한 차기 대선후보로 불린 안희정 충남도지사도 성폭력 가해자로 도마 위에 올랐다.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들이 성폭력의 주범으로 밝혀지면서 국민들이 연이은 실망과 충격에 휩싸인 가운데 지난 9일에는 배우 조민기가 검찰 소환을 앞두고 자살해 미투 운동에 대한 진정성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황석영 작가는 미투 운동을 여성의 분노가 목구멍까지 차오른 결과라고 말하며 토론과 더 깊은 사회운동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들 또한 미투 운동의 진정성이 훼손되지 않길 바라고 있다.

Rank 2. 세계사에 남을 순간, 북·미정상회담

한반도에서 남과 북이 이념으로 갈린 이후 처음으로 북한과 미국 사이에 정상회담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3월 5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을 비롯한 대북특사단은 김정은 위원장을 만나 남북 정상회담을 약속 받았다. 그 이후 김정은 위원장의 서신을 갖고 미국으로 가 트럼프 미 대통령과 만났다. 특사단을 만난 트럼프 대통령은 “5월까지 만나겠다”고 답변, 북미 정상회담이 성사됐다. 북미 정상회담은 불과 수개월 전만해도 적대적이었던 북한과 미국을 협상 테이블로 앉히게 한 문재인 대통령의 외교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Rank 3. 토요일 밤의 추억 <무한도전>, ‘잠정 휴식’

국내 최고의 예능프로그램으로 꼽힌 MBC <무한도전>이 3월 31일을 끝으로 종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프로그램 자체의 존폐 논란에 ‘잠정 휴식’을 선언했다. MBC에따르면 김태호 PD는 <무한도전> 연출을 뒤로 한 채 당분간 새 프로그램 혹은 새 기획으로 돌아올 전망이다. 김태호 PD에 이어 후속을 맡은 최행호 PD가 맡은 프로그램에도 <무한도전> 멤버들은 참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골수팬들은 혹여 <무한도전>이 종영할까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 언제나 웃는 모습으로 성역 없는 도전을 하며 10년 넘게 토요일 밤을 지켜온 <무한도전>의 끝은 어떨지에 방송계의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Rank 4. 이명박 전 대통령 검찰 출두, 피의자가 된 ‘권력의 핵’

전직 대통령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두하는 일이 다시 한 번 발생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 3월 14일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 중앙지검에 출석한 것. 이 전 대통령은 전두환·노태우·노무현·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피의자로 검찰 조사를 받는 다섯 번째 전직 대통령이다. 당시 이 전 대통령은 검찰청 포토라인에 자리한 뒤 “오늘 참담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 여러분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말하고 조사실로 향했다. 서슬 퍼런 ‘권력의 핵’이었던 이명박 전 대통령은 뇌물수수, 직권남용, 횡령·배임,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등 20여개 혐의에 대해 소명해야 한다.

Rank 5. 빅뱅 지드래곤·태양·대성, 정용화 군 입대

아이돌 스타들의 군입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빅뱅은 지난해 탑을 시작으로 올해 지드래곤과 태양, 대성까지 3명이 연달아 군 입대를 했다. 경희대학원의 박사과정 부정입학으로 홍역을 치룬 씨엔블루 정용화도 멤버들 중 처음으로 국방의 의무를 지게 됐다. 지드래곤은 지난 2월 27일 육군 3사단에 입대했으며, 정용화는 15사단 승리신병교육대로 입소했다. 태양은 지난 3월 12일 6사단 청성부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했으며, 대성은 하루 차이인 13일 입대했다. 빅뱅은 완전체 미발표곡 ‘꽃길’을 대성의 입대날 공개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아직 입대 시기를 놓고 고민 중인 아이돌도 적지 않다. 특히 비스트는 멤버 대부분이 서른 살이 되면서 동반입대를 고민하고 있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아이돌의 군입대에 팬들은 ‘국방의 의무’를 지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있으며, 더욱 성장한 스타가 되어 돌아오길 기대하고 있다.

Rank 6. 사랑이 꽃피는 연예계 “우리 사귀어요”

봄바람과 함께 연예계는 핑크빛으로 물들었다. 올해 열애를 인정한 스타 커플만 해도 열 쌍이 넘는다. 이준과 정소민이 새해 첫 날부터 열애 소식을 알렸으며, 엠블랙 출신 지오와 배우 최예슬, 배우 이정진과 나인뮤지스 출신 이유애린, 가수 장현승과 리듬체조선수 출신 신수지, 배우 신소율과 뮤지컬 배우 김지철이 사랑을 꽃피웠다.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실제 서로 사랑하는 건 아니냐고 호기심을 자극했던 방송인 전현무와 모델 한혜진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때부터 열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배우 박신혜와 최태준은 친구사이였다가 지난 연말 연인으로 발전했고, 배우 이동욱과 미쓰에이 수지는 13살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선후배에서 연인으로 발전했다. 열애를 인정하고 당당히 공개연애 중인 스타 커플들에게 팬들의 응원박수도 커져 가고 있다.

Rank 7. 소설가 한강, 두 번째 맨부커 인터내셔널상 수상할까?

소설가 한강이 소설 <흰>으로 세계적 권위의 문학상인 맨부커 인터내셔널상(The Man Booker International Prize) 후보에 지명됐다. 2년 전 <채식주의자>로 이 상을 수상한 데 이어 두 번째 후보 지명이다. 2016년 6월 출간된 한강의 소설 <흰>은 강보, 배내옷, 각설탕, 입김, 달, 쌀, 파도, 백지, 백발, 수의 등 작가로부터 불려나온 흰 것들에 대한 65편의 이야기가 담긴 작품이다. 맨부커 운영위원회는 내달 12일 13명 중 6명을 추려 2차 후보를 발표하며 오는 5월22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맨부커상은 노벨문학상, 프랑스 공쿠르상과 함께 세계 3대 문학상으로 꼽히며 권위를 자랑한다.

Rank 8. SM, 키이스트 인수…연예계 공룡기업의 탄생

국내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회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배우 매니지먼트 키이스트와 코스닥 상장사인 FNC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 FNC애드컬쳐를 인수하며 몸집을 더욱 키우고 있다. SM은 키이스트의 자회사로 있는 일본 최대 한류 방송 콘텐츠 플랫폼 사업자인 디지털어드벤쳐(DA)까지 보유했고, FNC애드컬쳐가 기존에 영위하고 있던 드라마, 방송 제작, 인쇄 등의 사업까지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SM은 키이스트의 대주주이자 배용준의 지분을 매입하는 ‘구주 인수방식’을 통해 인수를 진행했다. 배용준 역시 SM 신주를 인수하여 SM의 주요 주주가 되었다. 하루 아침에 공룡 기업이 탄생함에 따라 연예계가 들썩이고 있다. 동방신기, 소녀시대, 엑소, 레드벨벳과 같은 아이돌과 김수현, 박수진, 손현주, 김현중, 주지훈, 엄정화, 정려원, 한예슬, 소이현, 김동욱, 손담비, 안소희 등의 배우들의 협업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Photo 연합뉴스·SM엔터테인먼트·MB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