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겨울 바람에 맞서는 두피 & 모발 관리법
차가운 겨울 바람에 맞서는 두피 & 모발 관리법
  • 스타포커스
  • 승인 2018.01.0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바람이 불고 건조한 겨울에는 피부 못지 않게 두피와 모발이 손상된다. 특히 두피와 모발은 한 번 손상되면 정상으로 회복되기까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탈모나 두피건조증과 같은 후유증을 앓지 않으려면 두피와 모발도 피부의 일부라는 인식을 갖고 철저하게 관리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와 모발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기

무조건적인 영양 공급보다는 전문가를 통해 두피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케어를 시작해야 한다. 두피 타입과 모발 타입은 서로 다를 수 있다. 건강한 두피와 풍성한 모발을 가꾸기 위해서는 본인의 타입에 맞는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숍을 방문하거나 정확한 두피 상태를 파악한 후 본인의 문제점에 따른 맞춤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함 없이 촉촉한 두피와 모발

겨울 자외선과 추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모자 등을 착용하면 이를 쓰고 벗으면서 생기는 정전기도 모발을 의외로 심각하게 손상시킨다. 특히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을 하고 난 뒤에는 모발의 수분 공급에 힘써야 한다. 헤어팩, 트리트먼트 등을 이용해 정전기와 모발의 건조함을 예방하고, 샴푸를 선택할 때도 수분공급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현명하게 드라이어 사용하기

겨울철에는 차고 건조하여 두피의 모공도 자연히 움츠러들고 두피 표면의 수분을 대기에 빼앗겨 두피가 건조해지기 쉽다. 그 결과, 두피의 모낭이 닫히고 수분이 부족해지면 두피 노화가 진행되며 정전기로 모발이 부스스해진다. 샴푸 후 모발을 젖은 상태로 두면 모발 손상도 문제지만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드라이어 사용은 필수. 더운 바람보다는 차가운 바람으로 건조해주는 것이 모발 손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모발이 물기로 인해 뭉쳐있으면 드라이어의 바람이 균일하게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손을 사용해 머리를 좌우로 털어주면 모발이 흩어져서 모발 사이에 균일하게 열이 들어가 건조 속도가 빨라진다.

자외선 완벽하게 차단하기

직사광선에 직접 노출되는 모발은 자외선에 가장 취약한 부분이다. 이는 모발의 큐티클 층을 파괴시키고 탈색을 일으켜 모발을 손상시킨다. 특히 스키장에 다녀왔다면 모발의 건조를 막을 수 있는 헤어에센스를 바르고 바람에 날리지 않도록 머리카락을 잘 정리한 뒤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도록 해야 한다. 모발에 염색을 한 상태라면 색상 변화나 모발 손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두피는 깨끗이 모발엔 영양 듬뿍!

겨울철에는 자극이 적은 두피샴푸를 사용해 두피에 묻어있는 땀이나 먼지 등의 노폐물을 손 끝 지문부분으로 문질러 깨끗이 씻어내도록 해야 한다. 두피를 깨끗하게 세정하지 않으면 모공이 막히고 피부 각질이 일어나 비듬이나 탈모의원인이 된다.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에 약해진 모발에는 강력한 보습효과를 가진 앰플이나 마스크, 트리트먼트 등의 고농축 영양제품을 사용해 모발의 탄력과 윤기를 즉각 회복시키도록 해야 한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선택

라우쉬,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

붉고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주며 탄력 있고 건강한 모발로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두피가 민감해져, 고민될 때, 따로 전문 숍을 찾지 않아도 집에서 간편하게 셀프 두피 마사지로 고민 해결이 가능하다.

쐐기풀 추출물이 민감한 두피를 케어하고 두피 보습 및 진정, 강화에 효과적인 하우스리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파라벤과 실리콘이 들어있지 않은 약산성 제품이라 민감한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00ml 3만6,000원

 

르네휘테르, 콤플렉스 5

오렌지와 라벤더 고농축 에센셜 오일이 53% 함유되어 있는 두피 스케일링 세럼이다. 딥 클렌징 효과를 주며 샴푸로는 해결할 수 없는 모공 속 각질, 노폐물을 딥클렌징한다. 엄선된 고농축 에센셜 오일은 두피 정화뿐 아니라 두피를 튼튼하게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다음 단계 제품의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도록 두피를 준비시켜주기 때문에 평소 두피, 모발 고민이 있다면 사용해 볼 만 하다.

50ml 5만 4,000원

 

명가모, 자연한방 샴푸 & 토닉

명가모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한방헤어 제품 중 유일하게 발명특허, 의약외품, FDA 승인을 받아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 자연에서 채취한 밤나무(송이, 잎, 가지)와 솔잎을 주원료로 녹차추출물은 물론 두피에 좋은 각종 한방추출물을 담아 탈모방지와 비듬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두피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건강한 모발 상태를 유지하고 모발을 한올 한올 코팅하여 윤기와 탄력을 부여하는 샴푸, 풍부한 영양공급과 모근 활성화를 통해 정상적인 모발의 성장주기를 유지하고 청결한 두피환경을 만드는 토닉으로 구성되어 있다.

샴푸 310ml 3만 4500원. 토닉 180ml/ 6만 9900원.

 

 

실크테라피, 알엑스 프로 샴푸 

헤어 전문 브랜드 실크테라피와 피부 전문 브랜드 CNP 차앤박화장품의 공동 개발을 통해 탄생했다. CNP 차앤박 화장품이 독자 개발한 특허성분인 ‘CNP Root Care Complex’가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 재생과 진정효과가 우수하기로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를 포함해 어성초, 은행 등의 추출물로 구성되어 있어 두피와 모발 케어에 효과적이며 탈모의 근원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480ml 5만 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