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감성 돋는 영화 "장기왕" 티저 예고편 공개!
코믹 감성 돋는 영화 "장기왕" 티저 예고편 공개!
  • 스타포커스
  • 승인 2016.12.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221 <사진제공=하진사>

제17회 전주국제영화제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 부문에 초청된 정다원 감독의 영화 '장기왕: 가락시장 레볼루션(이하 장기왕)'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내년 상반기 개봉을 앞두고 예고편에는 SBS드라마 '질투의 화신'으로 많은 여성팬들의 사랑을 받은 고경표와 영화 '작은 형'으로 새로운 연기를 보여준 전석호가 특별출연했다. '장기왕'은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 가락시장을 배경으로 장기왕으로 이름을 날렸던 두수(정두원 분)가 정의를 위해 일생일대의 장기대결을 펼친다는 코믹장기활극이다.

'장기왕' 티저예고편은 추운 겨울, 남산로에서 장기를 두고 있는 고경표와 전석호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쓰레기 종량제 봉투로 발을 감싸고 있는 고경표의 모습이 독특하다. 알고보니 장기에서 질 때마다 옷을 하나씩 벗는 내기장기를 하고 있는 상황. 외투까지 빼앗긴 고경표를 본 전석호는 그만하자고 하지만 이미 고경표의 승부욕은 발동이 걸린 셈. 자신의 여동생 진주를 소캐팅시켜 주겠다는 조건까지 내걸며 계속 장기를 하는 고경표의 근성이 보는 이들에게 큰 재미를 준다. 이번 게임에서도 전석호가 이길 뻔 하지만, 그 순간 누군가가 등장해 훈수를 둔다. 간발의 차이로 위기를 넘긴 고경표의 환희에 찬 표정 뒤로 드러나는 그의 정체는 바로 '장기왕'!

5-1221 <사진제공=하진사>

요즘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고경표와 전석호와 '장기왕' 예고편에 특별출연한 것은 정다원 감독과의 남다른 인연 때문이다. 건국대학교 영화과 재학 시절부터 각별한 우정을 유지했던 이들은 '장기왕'의 개봉을 기념해 이번 기회에 뭉친 것. 특히 고경표는 '질투의 화신' 때문에 빠듯한 일정 속에도 출연을 자청했다. 전석호는 정다원 감독이 대학로 연극배우 시절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어서 티저예고편 제작에 기꺼이 참여했다.

어른들의 놀이라는 장기판에서, 졸(卒) 하나로 세상을 뒤집겠다는 발칙하고 재기발랄한 영화 '장기왕'은 오는 2017년 2월 중에 개봉한다.

고경태 kkt134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