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탈출_날숨의 시간’ 국립극장 KB하늘극장 12월 9일 개막!
연극 ‘탈출_날숨의 시간’ 국립극장 KB하늘극장 12월 9일 개막!
  • 스타포커스
  • 승인 2016.11.3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PEITHO_Pia 사진제공=PEITHO_Pia

2014년 경기도립극단의 정기공연으로 북한이탈주민의 아픔과 애환을 사실적으로 무대화하여 깊은 감동을 선사하며 전회 매진을 기록했던 고선웅 연출의 연극’날숨의 시간’이 극공작소 마방진 제작으로 2016년 연극‘탈출_날숨의 시간’으로 돌아온다.

연극’탈출_날숨의 시간’은 고선웅 연출과 마방진 배우들이 의기투합하여 자신 있게 선보이는 작품으로 전작 보다 날카로운 현실 비판과 더욱 깊은 감동으로 오는 12월 9일 국립극장 KB하늘극장에서 첫 선을 보인다.

연극’탈출_날숨의 시간’은 한 달간 진행되었던 북한이탈주민들의 인터뷰를 기초로 쓰여졌다. '새 꿈을 그리며, 목숨을 건 탈출에 성공한 이들의 남한 생활은 행복한가?’ 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이 작품은 탈북 자매인 미선과 미영의 이야기를 통해 다른 체제에 대한 적응과 상대적 빈곤, 사회적 편견과 차별 등 수많은 역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 치는 이들의 고통을 무대에서 생생하게 그려냈다.

특히 공연 초반 약 40분 동안 침묵 속에서 펼쳐지는 탈출 장면은 삼엄한 경계를 헤쳐나가는 탈출 과정을 온몸으로 표현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국립극장 KB하늘극장의 원형무대는 연극‘날숨의 시간’의 실험적인 무대에 가장 적합한 구조로 고선웅 연출과 마방진 배우들의 합과 에너지가 더해진 극공작소 마방진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스타일의 새로운 연극이 탄생할 예정이다.

한편 연극 '탈출_날숨의 시간'은 오는 12월 9일부터 25일까지 국립극장 KB하늘극장에서 공연된다.

이민지 기자 0614minj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