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장윤정‧강진→임영웅 뒤이어 트로트로 공중파 음방 1위!…‘뮤직뱅크’ 트로피 안았다
이찬원, 장윤정‧강진→임영웅 뒤이어 트로트로 공중파 음방 1위!…‘뮤직뱅크’ 트로피 안았다
  • 김지현기자
  • 승인 2024.05.03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찬원 ‘뮤직뱅크’ 강진 이후 첫 트로트 장르 1위…자작곡 ‘하늘 여행’으로 세운 新기록!
[사진 출처 : KBS2 ‘뮤직뱅크’ 캡처]
 

가수 이찬원에서 ‘뮤직뱅크’ 1위라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이찬원은 3일 오후 5시 10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 출연, 미니 2집 ‘bright;燦’(브라이트;찬)의 타이틀곡 ‘하늘 여행’으로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이찬원은 “처음으로 ‘뮤직뱅크’ 1위를 하게됐다. 정말 감사드리고, 이 자리에 있게끔 항상 늘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찬스들 너무 고맙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찬원은 앵콜 무대에서 라이브를 선보이며 팬들의 사랑에 답했다.

이날 방송에서 가슴 절절한 ‘하늘 여행’을 들려준 이찬원은 아일릿의 ‘Magnetic’(마그네틱)과 함께 1위 후보에 들며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도 했다.

특히 이찬원은 이번 ‘뮤직뱅크’를 통해 공중파 음악방송에서 첫 1위를 달성, 트로트 가수로서는 장윤정과 강진, 임영웅 다음으로 ‘공중파 1위’란 기록을 세웠다. 2005년 ‘MBC 음악캠프’ 1위를 달성한 장윤정, 2007년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한 강진, 2021년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한 임영웅 다음으로 이찬원이 네 번째 주자가 된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한편, 이찬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과 방송으로 대중과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