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현시대의 우리의 고민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현시대의 우리의 고민
  • 전진기자
  • 승인 2023.11.20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나의 피투성이 연인>포스터

 

평단과 관객의 찬사 속에 절찬리 상영 중인 영화 <나의 피투성이 연인>이 개봉 2주차 CGV 아트하우스 예매율 1위에 등극한 가운데, 뜨거운 호평이 담긴 리뷰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감독: 유지영 / 제작: 컴플렉스필름 / 배급: (주)디오시네마 / 출연: 한해인, 이한주 / 개봉: 2023년 11월 15일]

 

“지금 여성들이 겪고 있는 현실과 마주할 수 있는 시간” – 배우 봉태규
“날카롭고 아름답다” – 장성란 영화 저널리스트
“배우들의 에너지가 스크린을 뚫고 나온다” – 김현민 영화 저널리스트
“욕망을 제대로 바라보기 위한 솔직한 고백” – 이선필 기자
뜨겁게 공감하고 차갑게 공론할 문제작 <나의 피투성이 연인>

 

[출처: CGV 아트하우스 무비차트 예매율(2023-11-20 16시 기준)]


영화 <나의 피투성이 연인>은 계획에 없던 임신으로 서로 다른 삶을 지향하게 된 연인이 일그러져가는 과정을 그린 하이퍼 리얼리즘 드라마.
카를로비 바리 국제영화제 프록시마 대상, 부산국제영화제 시민평론가상 수상, 토리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앞다퉈 소개할 만큼 국제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각본과 연출을 맡은 유지영 감독은 “반성문 같은 영화”라고 술회하며 “나의 정체성과 창작자로서의 자아를 지키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공존하는 법을 찾아 헤매던 시절에 시작된 작품”라고 연출 의도를 전했다.

새로이 공개된 리뷰 포스터는 ‘재이’(한해인)와 ‘건우’(이한주)가 함께 보낸 어느 한가로운 날의 추억 위로 쏟아지는 언론의 극찬 리뷰를 담았다. 글쓰기와 자신을 동일시할 만큼 열정적인 작가 ‘재이’와 그의 재능을 진심으로 응원하는 ‘건우’, 소울메이트 같았던 두 사람은 원치 않은 임신을 계기로 각자의 심연에 잠들어있던 진짜 욕망을 깨닫게 된다.
“누군가의 희생을 가장 정면으로 다룬 올해의 수작”(브릿지경제 이희승 기자), “날카롭고 아름답다. 이렇게 용기 있는 영화가 있다는 사실이 왜 이다지도 속 깊은 위로로 다가오는지 두고두고 곱씹고 싶다”(장성란 영화 저널리스트), “이것은 너와 나의 연애 이야기가 아니다. 이것은 우리들의 전쟁에 관한 이야기다”(정성일 평론가), “어쩌면… 지금 여성들이 겪고 있는 현실과 마주할 수 있는 시간”(배우 봉태규), “욕망을 제대로 바라보기 위한 솔직한 고백”(오마이뉴스 이선필 기자), “단절되는 몸, 펜 끝으로 가르는 관계, 가능한 균열”(이은선 영화 저널리스트), “역할에 몰두한 배우들의 에너지가 스크린을 뚫고 나온다”(김현민 영화 저널리스트), “삶의 곤경에 처한 이들에 관한 예민한 정밀화이자 신중한 성찰기”(부산국제영화제 정한석 프로그래머)라는 리뷰는 평화로운 이미지 아래 숨겨진 예리하고 섬세한 감정의 파도를 일깨운다.
또한, “뜨겁게 공감하고 차갑게 공론할 올해의 화제작”이라는 카피는 누군가는 ‘재이’의 입장에서, 누군가는 ‘건우’의 마음으로 교감할 수 있는 작품의 다면적인 주제를 드러내며 호기심을 일깨운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강력 추천 리뷰도 이어지고 있다. “배우분들 연기에 빠져들어서 보았네요. 후반부에는 긴장감 넘쳤어요!”(CGV_he***), “현시대의 연인 혹은 부부들의 고민인 자녀 문제를 주인공들의 상황과 생각에 맞춰서 잘 보여준 것 같아요. 몰입해서 보았고 너무 실제 이야기 같아서 씁쓸하기도 했어요”(CGV_spo***), “현실적인 이야기에 공감이 갔어요”(CGV_yo***), “동거, 임신, 결혼 현실감 가득한 생활백서 같은 영화”(CGV_ir***), “내 삶에 대입해 생각해 보게 만드는 현실감 있는 연출”(CGV_큔*), “장면마다 디테일을 잘 보여준 영화”(CGV_tj***),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현시대의 우리의 고민이 고스란히 느껴져 공감되기도 안타깝기도 했다. 현 세대 연인들에게 추천하고 싶다”(CGV_도로시***), “깊이 공감하며 우리 시대의 모든 재이를 응원한다”(CGV_sa***), “지극히 현실적이라 많이 공감도 되고 여러모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CGV_밀크*) 등 현실적인 설정과 연기에 깊은 공감을 표하며 더 많은 이들이 보고 자신의 자리를 돌아볼 기회를 갖길 희망했다.

지금 우리의 현실을 가장 정면으로 직시하는 영화 <나의 피투성이 연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MULTIMEDIA

MOVIE POSTER

   
   
   

MOVIE STILL

   
   
   
   

INFORMATION

제목: 나의 피투성이 연인
영제: Birth
감독: 유지영
제작: 컴플렉스필름
배급: (주)디오시네마
장르: 하이퍼 리얼리즘 드라마
출연: 한해인, 이한주, 오만석, 최희진, 박미현
러닝타임: 155분
관람등급: 12세이상관람가
개봉: 2023년 11월 15일
 
 
                         
주목받는 신인 작가 ‘재이’와 성실한 영어 강사 ‘건우’는 비혼, 비출산 커플이다.
그들에게 찾아온 뜻밖의 임신.
자신의 삶을 원하는 ‘재이’와 우리의 삶을 원하는 ‘건우’
함께라는 미명 아래 다른 꿈을 꾸는 두 사람은 조금씩 무너져간다.
우리 안에서 나를 지킬 수 있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