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물의 길'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미술상,시각효과상,음향상 총 4개 부문 노미네이트!
'아바타: 물의 길'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미술상,시각효과상,음향상 총 4개 부문 노미네이트!
  • 김영하 기자
  • 승인 2023.01.2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인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 <아바타: 물의 길>이 미국 현지 시간 기준 24일,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상, 미술상, 시각효과상, 음향상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아바타: 물의 길>은 팬데믹 이후 외화 최초로 국내 천만 관객 돌파와 함께 글로벌 흥행 수익 20억 달러를 돌파하며 전 세계가 기다린 시리즈의 귀환을 성공적으로 증명했을 뿐만 아니라,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도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뛰어난 작품성을 증명했다. 전편인 <아바타>가 제8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촬영상, 미술상, 시각효과상을 수상한 만큼 3월 12일 열릴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아바타: 물의 길>의 수상 여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황홀한 비주얼과 웅장한 스케일, 대서사적인 가족 이야기로 전 세대의 공감을 이루는 메시지까지 놓쳐서는 안 될 단 하나의 작품 <아바타: 물의 길>은 24일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