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리원, 美 아마존 뮤직 전체 장르 베스트셀러 차트 1위 ‘쾌거’
아일리원, 美 아마존 뮤직 전체 장르 베스트셀러 차트 1위 ‘쾌거’
  • 김주영
  • 승인 2023.01.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에프씨이엔엠 제공] 

걸그룹 아일리원(ILY:1)이 ‘별꽃동화’로 글로벌 음악 차트를 후끈 달궜다.

20일(한국시각)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에 따르면 아일리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A DREAM OF ILY:1(어 드림 오브 아일리원)’ 타이틀곡 ‘별꽃동화’는 아마존 뮤직의 전체 장르 차트이자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세일즈 차트인 ‘아마존 베스트셀러(Amazon International Best Seller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7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 ‘Que Sera Sera(케세라세라)’로 같은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었던 아일리원은 이로써 두 앨범 연속 ‘아마존 베스트셀러 차트’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아일리원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은 판매량과 변동량을 집계하는 ‘무버스 앤 쉐이커스 (Amazon Movers & Shakers)’ 차트, 4주 이내 발매곡들의 전체 순위를 집계하는 ‘아마존 핫 뉴 릴리즈'에서도 각각 3위와 2위를 차지했고, 인터내셔널 차트의 ‘베스트셀러,’ ‘핫 뉴 릴리즈'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아마존 뮤직 총 5개 부문에서 TOP3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더불어 아일리원의 ’별꽃동화‘는 16위를 차지한 미국을 포함, 캐나다, 영국, 홍콩, 일본, 핀란드 등 글로벌 아이튠즈 11개 국가 및 지역 차트에서 TOP 100에 안착했으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인도네시아, 노르웨이, 필리핀 등 38개 국가 애플뮤직 차트에서도 TOP 200에 진입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 이전 앨범보다 더 뜨거운 글로벌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아일리원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별꽃동화’는 비밀의 뜰에 숨어든 어린 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마침내 환한 꽃으로 피어난다는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리스너들의 입소문과 함께 계속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