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카드뉴스] "이건 정말 영화화 해야한다" BEST 소설 편
[SF+카드뉴스] "이건 정말 영화화 해야한다" BEST 소설 편
  • 황아영 기자
  • 승인 2021.09.2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다빈치 코드
줄거리 내용
하버드 대학의 기호학 교수 로버트 랭던은 파리에 세미나를 위해 왔다가 우연찮게 루브르 박물관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경찰에 범인으로 의심받게 된 랭던은 피해자인 박물관 큐레이터의 손녀 소피 느뵈와 함께 거대한 비밀을 파헤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하지만 그들을 향해 비밀 조직과 경찰의 추적은 점점 거리를 좁혀오는데..

2. 향수
줄거리 내용
18세기 프랑스 생선시장에서 태어나자마자 사생아로 버려진 ‘장바티스트 그르누이’. 불행한 삶 속 유일한 즐거움은 천재적인 후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 그러던 어느 날 그는 파리에서 운명적인 ‘여인’의 매혹적인 향기에 끌리게 된다. 그 향기를 소유하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힌 그는 향수제조사 ‘주세페 발디니’의 후계자로 들어가 자신만의 향수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낸다. 한편 ‘그라스’에서는 아름다운 여인들이 나체의 시신으로 발견되는 의문의 사건이 계속되는데…

3. 닥터 지바고
줄거리 내용
8살에 고아가 된 유리 지바고는 그로메코가에 입양되어 성장한다. 그는 어느날 크렘린 궁성 앞에서 노동자들과 학생들이 기마병에게 살해되는 것을 보고 큰 충격을 받는다. 그는 그로메코가의 고명딸 토냐와 장래를 약속하며 열심히 의학실습에 몰두하는데 운명의 여인 라라와 마주친다. 그러나 라라에게는 연인이 있었다. 그는 우연히 그 근처로 이주해온 라라와 다시 운명적으로 만나게 된다. 이때부터 유리는 라라와 토냐 사이를 오가면서 이중 밀회를 지속하는데. 

4.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줄거리 내용
남북 전쟁 직전, ‘스칼렛’은 도도한 매력으로 남성들의 우상이다. 그녀가 짝사랑하던 ‘애슐리’가 친구 ‘멜라니’와 결혼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고백하지만 거절당하고, 이 모습을 새로 이사 온 ‘레트’에게 들키고 만다. 당황한 스칼렛과는 반대로 레트는 스칼렛에게 빠져들었다. 전쟁은 남부에 불리해지고 스칼렛은 레트의 마차를 타고 죽을 고비를 넘기며 고향으로 돌아가 결혼한다. 하지만, 레트는 여전히 스칼렛의 마음에는 애슐리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

5. 반지의 제왕
줄거리 내용
모든 힘을 지배할 악의 군주 ‘사우론’의 절대반지가 깨어나고 악의 세력이 세상을 지배해가며 중간계는 대혼란에 처한다. 호빗 ‘프로도’와 그의 친구들, 엘프 ‘레골라스’, 인간 전사 ‘아라곤’과 ‘보로미르’ 드워프 ‘김리’ 그리고 마법사 ‘간달프’로 구성된 반지원정대는 평화를 지키기 위해 절대반지를 파괴할 유일한 방법인 반지가 만들어진 모르도르를 향해 목숨을 건 여정을 떠난다.

6. 바이칼 호수
줄거리 내용
러시아에서 혁명 후 극동으로 도주하던 귀족 러시아인 25만 명이 시베리아 바이칼 호수에서 영하 69도의 재앙을 만나 동사한 실제 사건이 모티브가 된 소설 ,얼어죽은 그들은 황제에게서 새로운 공화국을 세우기 위한 자금으로 건네받은 금괴 50여 톤을 싣고 가는 중이었다. 동사한 그들을 발견했을 때는 당시 시가로 4조 루블에 이르는 금괴가 감쪽같이 사라진 뒤였다. 스탈린 시대의 정책들은 전부 이 황금 찾기에서 비롯되었고 그로 인해 인류사에서 최대의 인명 살상이 자행되는데.. 

소설 <바이칼 호수>는  실화를 바탕으로 쓴 장편추리소설입니다.
스타 포커스(영화인협회 잡지)가 찾아낸 황금 같은 작품.
반드시 할리우드에서 영화화해야 될 K-소설!!

*가까운 교보 매장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스타포커스로 문의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